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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
고시 지역명
(신도시 등) |
기점 |
종점 |
시계외 운행 거리
(㎞) | ||
수원 |
영통지구 |
영통 |
↔ |
서울역 |
43.3 | |
수원 |
동탄지구 |
동탄 |
↔ |
서울역 |
45.0 | |
인천 |
논현지구 |
논현 |
↔ |
강남역 |
42.8 | |
파주 |
운정지구 |
운정 |
↔ |
서울역 |
36 |
ㅇ 또한, 시외버스를 시내버스로 전환하는 노선은 시․도지사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기점이 소재하는 해당 시의 경계로부터
종점인 강남역․양재동 또는 강남고속터미널까지 31km~42km를 운행하게 된다.
《 시외→시내 전환노선 : 7개소 》
지역 |
기점 |
종점 |
시계외 운행
거리(㎞) |
사유 | ||
경기 |
오산터미널 |
↔ |
강 남 역 |
42 |
신도시
*별첨참조 | |
인천 |
양 재 동 |
↔ |
인천(가좌) |
34.7 | ||
양 재 동 |
↔ |
인천(가좌) |
31.5 | |||
인천(왕길동) |
↔ |
양 재 동 |
31.5 | |||
송 도 |
↔ |
강남고속TR |
44.7 | |||
사 당 역 |
↔ |
송 도 |
37.4 | |||
강남고속TR |
↔ |
송 도 |
42.3 |
□ 국토해양부는 광역급행버스 노선은 금년 11월 중에, 시외버스를 시내버스로 전환하는 노선은 버스업체의 사업계
획변경 절차 등을 거쳐 내년 1월부터 운행토록 할 계획이며
ㅇ 광역급행버스 운행에 따른 수도권 시민의 출․퇴근시간 단축과 시외버스가 시내버스로 전환됨에 따라 시내버스 요금
이 적용되어, 교통비 부담이 완화(1인당 연간 48~96만원)되고 시내버스 운행정보가 제공되어 수도권 주민의 교통
편의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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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외→시내 전환노선 교통비 절감효과 |
지역 |
노선 기․종점 (번호) |
이용자수 |
요금경감 |
연간 절감액 (1일 절감액) | ||
고시전 (시외) |
|
고시후 (시내) | ||||
경기 (오산) |
갈곶지구~강남 |
1,870 |
4000 (시외3,100원+지하철900원) |
→ |
2,000 |
960,000 (왕복 4,000) |
인천 |
양재동~인천 가좌동(9800번) |
3,023 |
3,500
(시외2,600원+지하철900원) |
→ |
2,400 |
528,000 (왕복 2,200) |
양재동~인천 가좌동(9801번) |
1,792 | |||||
인천왕길동~양재동(9802번) |
1,102 | |||||
송도~강남고속TR(9900번) |
1,211 | |||||
사당역~송도(9901번) |
736 |
3,400 (시외2,500원+지하철900원) |
→ |
2,400 |
480,000 (왕복 2,000) | |
강남고속TR~송도(9901번) |
659 |
자료출처 : 국토해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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