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행 날짜 : 2023년 12월 04일~07일.
◆ 산행 장소 : 제주 성널오름,성널계곡.
◆ 12월 04일 : 교래야영장 텐트설치.
◆ 12월 05일 : 성판악-성널오름-성널입석-성널기정(성판절벽)-성널계곡-성널취수장-성판악.
◆ 12월 06일 : 문섬트레킹.
◆ 12월 05일 : 조천 관곳 트레킹.
★ 12월 03일 :마산시외버스터미널(12:00)출발. 김해공항(14:35)출발~제주공항, 교래야영장 텐트 설치.
★ 12월 07일: 제주공항(13:15) 출발~김해공항.
성널오름(城板岳)은 제주특별자치도 서위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위치해 있는 측화산이다. 또한 성널오름의 높이는 1,215m로, 한라산 주봉의 동쪽 산사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오름으로 정상부는 북쪽을 주봉으로 남쪽과 남동쪽에 작은 봉우리가 형성되어 있다. 성널오름은 한라산국립공원의 성판악 등산로 주변에 위치하는 오름으로 한라산 동쪽 산록에서 가장 규모가 큰 단성화산이다. 단성화산은 일회의 분화활동을 통하여 형성되는 소형 화산체로서 제주에서는 오름으로 불린다.
성판악 주변에는 성널폭포를 지닌 성널계곡을 비롯하여 크고 깊은 계곡이 잘 발달하고 있다. 성널폭포는 예전부터 물맞이 터로 유명했었다.
문섬과 범섬은 서귀포 주변에 있는 5개의 무인도에 포함되는 섬들로 서귀포 해안에서 남쪽으로 1.3km 정도 떨어져 있다. 문섬 및 범섬은 제주도의 기반 암석인 현무암이 아님 조면암으로 구성되어 있다. 섬 전체에는 암석이 규칙적으로 갈라진 주상절리가가 수직으로 발달하였고, 파도 침식에 의해 생긴 절벽과 동굴이 발달되어 경관이 아름답다. 문섬·범섬 천연보호구역(문섬·범섬 天然保護區域)은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및 법원동에 잇는 대한민국의 천연기념물이다.
조천 관곶은 제주에서 해남 땅끝마을과 가장 가까운 곳이라고 한다."제주 울돌목" 이라 할 만큼 지나가던 배가 뒤집어질 정도로 파도가 거센 곶이기도 한다. 제주의 동쪽 조합 해안도로 드라이브 길에 있는 관곳은 아름다운 노을 명소로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신흥해수욕장에서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아름다운 임몰만큼 또 신비오룬 매력이 있는 관곳에는 바다로 이어지는 신비로운 바닷길이 있습니다.
첫댓글 저도 15일날 제주도 가면 관곶은 꼭 둘러봐야겠습니다.
평일이라 아쉽게 함께 하지는 못 하지만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십시요^^
이쁜 사진 많이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