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나라☆여행 한려수도일주
2012년10월12일-13일 여행비:199,000원
▣여행지역:인천-통영-거제도-거가대교-해금강(외도)-인천
▣포함내역:일정상의 식사/관광지 입장료,탑승비,선박비/인솔자동행
대형버스1박2일(임대료/주차비/도로비/기사 숙박,식사수고비포함)
▣불포함내역:식사시 음료 주류별도
[제1일]
07:00 인천출발
통영미륵산(케이블카왕복)
거제 포로수용소 관람
오션실크로드(세계최대 침매해저터널-거가대교경유)
거가대교전망대 휴계소
[2010년12월13일개통:거제도-저도-중죽도-대죽도-가덕도]
거제도 횟집에서 석식
모텔(민박형/4인~5인합숙)
중식:한식 / 석식:회정식(회+해물탕+밥)
[제2일]
07:00 조식후
09:00 유람선탑승
녹색아일랜드 해상농원 [외도보타니아관광]
==>>http://www.oedobotania.com
유람선으로 해금강해상관광
13:00 중식후
학동 흑진주 몽골해변
거제도 바람의언덕,신선대관광(드라마 촬영지)후 출발
대진고속도-경부고속도로 경유
20:00 인천도착후 해산
조식:해물된장찌게 / 중식:멍게비빔밥
![](https://t1.daumcdn.net/cfile/cafe/12425B5A4D2138C52B)
![](https://t1.daumcdn.net/cfile/cafe/1242545A4D2138C62E)
![](https://t1.daumcdn.net/cfile/cafe/174F1D584D2138AF10)
![](https://t1.daumcdn.net/cfile/cafe/173D17594D2138B836)
![](https://t1.daumcdn.net/cfile/cafe/1843DB5A4D2138C429)
외도 보타니아 http://www.oedobotania.com
외도는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산 109번지 일대 4만 4,000여평의 천연 동백 숲을 이루고 있으며,
아열대 식물인 선인장,코코스 야자수,가자니아,선샤인,유카리,병솔,잎새란,용설란등 3,000여종의 수목으로
그 풍치가 한국의 파라다이스라 불리울 만큼 아름답다.
이 섬은 해안선이 2.3km이며 전망대,조각공원,야외음악당,휴게시설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경상남도 지정문화재로 지정된 공룡굴,공룡바위,공룡발자국과 섬주위로는 전천후 낚시터가 있다.
곱게 다듬어 놓은 산책길을 따라 섬을 한바퀴도는 데는 1시간 30여분.
길을 따라가며 해금강과 내도가 차례로 보이고 남으로는 대마도가 아스라히 눈에 들어온다.
섬에서 가장 높은 곳에는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잠시동안의 여유를 즐길수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시도때도 없이 찾아드는 곳이어서 번듯한 호텔이라도 있음직 하건만 외도에는 숙박이라곤 찾아볼 수 없다.
사람들이 들어와서 구경만하고 갈 뿐 먹고 자고 마시는 시설은 하나도 없다.
그 작은 섬에 그렇게 많은 것들이 들여와 있다는 것만으로도 신기한 섬. 외도는 정말 매력적인 곳이다.
외도에는 그 경치만큼이나 환상적인 얘기도 있다.
외도의 주인내외가 외도를 가꾸기 까지의 인생역정이다.
인정이 이끌려 섬을 사고 감귤농장을 만들려다 실패한 일,
돼지섬을 만들려다 실패한 일, 해금강 관광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잠시 들르는 유람선을 위해 만들기 시작한 섬
조경이 지금에 이른 사연이 한편의 드라마다.
개발은 곧 자연 파괴라는 관념 을 깨고 자연의 아름다움에 순응하면서 만든 아름다운 지상 낙원이다.
외도 여행은 도장포나 구조라에서 유람선을 타고서야 이루어 진다.
때문에 여행 코스에는 항상 외도와 해금강이 함께한다.
외도에서 바로 눈앞에 해금강이 보이고 해금강 한쪽 모서리에서 푸른섬 외도가 건너다 보인다.
배에서 내리면 선착장 바로 앞의 빨간 기와가 이어진 예쁜 아치 정문이 반긴다.
경사진 길을 조금 걸어 오르면 아열대 식물원이 시작된다. 길 양쪽에 야자나무들이 무리 지어 이국적멋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아열대 식물원을 지나 오른쪽으로 오르면 비너스가든.베르사이유를 축소 해 놓은 듯한 이곳에는 12개의 비너스 조각들이 전시되어 있고.
그 옆 파라다이스 라운지에서는 간단한 음료를 마시며 멀리로 보이는 해금강을 굽어 볼 수 있다.
비너스 가든과 화훼단지에서 산책로르 따라 대나무 숲을 지나면 제 1 전망대가 있다.
이곳에서 해금강,대마도,서이말 등대가 보이고,숲으로 뒤덮인 원시림의 외도 동섬,공룡바위등의 해변절경을 볼 수 있다.
또한 전망대에는 파노라마 휴게실,스넥바등이 있어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고, 간단한 우동이나 아이스크림 등의 스넥을 들 수 있는데,
이곳이 외도에서 가장 높은 곳이다.
다시 비탈길을 내려서면 놀이조각공원이 보이는데, 제기차기 ,기마전등의 민속놀이를 조각품으로 표현해 놓았다.
이곳이 외도를 조망하기에 가장좋다.이어지는 동백나무사이 오솔길에 또다른 조각공원이 있다.
조각공원이 끝나는 곳에는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광장이 있는데 그 오른쪽 해안 가에는 작은 교회가 있다.
드라마 겨울연가의 마지막 장면이 바로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다시 소철과 야자수 길을 따라 올라 가면 외도의 전경과 푸른 바다의 모습이 한눈에 훤히 보이는 제 2전망대가 있다.
그 다음 만나는 곳이 외도에서가장 유명한 천국의 계단이다.
편백방풍림을 테피스트리로 잘 짜 놓은 곳이다. 계단사이로 여러 가지 꽃들과 나무들이 주제별로 짜여져 있다
[단신]
세계 최장,국내 최초의 해저침매터널 가거대교 연결
부산-거제간,2시간10분에서 50분 거리로 단축
세계 최장,국내 최초의 해저침매터널인 부산~거제간 연결도로(이하 거가대교) 해저침매터널이 드디어 그 위용을 드러냈다.
거가대교를 시공 중인 대우건설은 거가대교 해저침매터널의 마지막 18번째 침매함체의 연결작업을 성공적으로 끝마치고,
지난 9월13일 오후3시 최종 연결식을 갖았다
거가대교는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에서 부산시 강서구 천성동 가덕도 까지 총 8.2km 구간을 해저와 해상으로 연결하는
대규모 토목사업으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해저침매터널 구간과 사장교 구간으로 나눠 시공되고 있다.
총공사비는 1조 9천억원(VAT포함)이며,현재 공정율은 약 94%로,올해 12월13일 개통 예정이다.
거가대교 구간중 부산 가덕도와 중죽도, 대죽도 사이 3.7km 구간은 우리나라 최초로 시도되는 해저침매터널로 건설되고 있다.
침매터널은 터널 구조물을 육상에서 미리 만들어 바다속에서 구조물들을 연결하여 터널을 만드는 방식으로
일반 사장교 건설에 비하여 공사비용이 저렴하고 안정성이 높기 때문에 유럽과
미국,일본등 선진국에서는 오래 전에 일반화됐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공법이다.
거가대교 침매터널은 통영에 위치한 안정제작장에서 제작된 18개의 침매함체를 바다에 띄워
예인선으로 침설위치로 끌고 와 가라앉힌 다음, 바다 속에서 연결시켜 터널을 완성했다.
침매함체 1개는 길이 180m,너비 26.5m,높이9.75m,무게 4만 5천톤 규모의 왕복 4차선 터널구조물로,
철근2,700톤(30평 아파트 950세대 분량), 콘크리트 4만톤(30평 아파트 460세대 분량)이 소요되는 어마어마한 규모다.
바닷물에 의한 부식과 침수,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 제작됐다.
특히 거가대교 침매터널은 세계 최초로 내해가 아닌 파도와 바람, 조류가 심한 외해에 건설되는 해저 침매터널로,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심 48m의 연약지반에 시공되고 있으며, 세계 최장 함체(180m),
세계 최초 2중 조인트 함체 연결 등 5가지의 세계기록과 함체 연결시 공기주입, 침매함체 구간 자갈포설 장비,
EPS 등 3가지의 국제특허로 토목학계는 물론,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침매터널은 깊은 수심에서 거대한 함체들을 5㎝이내의 오차범위에서 연결시켜야 하는
초정밀 공사로 성공적인 공사 수행을 위해 각종 첨단기술들이 사용되고 있다.
침매함체간의 정확한 위치 파악을 위해 광파위치측정기를 이용한 Total Station System을 기본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나,
거친 해양환경을 극복하기위해 침매함체 사이에 연결시킨 와이어의 인장각도와 인장력을 센서로 체크하는 토트와이어(Taut-Wire)시스템과
함체에 설치한 정밀송신기와 수신기를 활용하여 위치를 확인하는
SSBL(Super Short Base Line)시스템을 병행하여 정밀하게 시공하고 있다.
또한, 침매함체를 이동시키고 바다속에 가라앉히는 작업은 무엇보다 기상상황에 민감하기 때문에
시공지역의 지난 50년간의 기상데이타를 기반으로 별도의 예보시스템을 만들어 해상의 상황을 면밀하게 관측,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거가대교가 완공되면 부산에서 거제까지 140㎞에서 60㎞로 단축 되고,
통행시간이 2시간 10분에서 50분으로 단축 되어 시간 및 유류비 등 물류비용이 크게 절감될 전망이다.
또한, 대전~통영간 고속도로와 대구~부산간 고속도로가 U-Type으로 연결되어 경부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의 교통량 분산 효과와 함께,부산,거제를 거쳐 여수,목포에 이르는 남해안 관광 인프라가 구축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등 지역 및 국가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전망이다.
또한 대우건설은 거가대교 침매터널을 통해 해저침매터널 시공기술을 확보함으로써 관련 분야 세계 건설시장 진출의 토대가 마련됐다.
세계적으로 유래가 없을 정도로 어려운 조건에서 침매터널을 시공해 유럽과 일본 등
해저터널 분야의 선진 건설업체들과 경쟁할 수 있게 됐으며, 장기적으로는 한·일해저터널이나 한중해저터널,
선진국의 해저터널 공사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술력과 데이터를 확보하게 되어
선진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9257A554D21368A44)
![](https://t1.daumcdn.net/cfile/cafe/1835A7554D21368D03)
![](https://t1.daumcdn.net/cfile/cafe/15347D554D21369106)
![](https://t1.daumcdn.net/cfile/cafe/1948FD544D21369C2E)
![](https://t1.daumcdn.net/cfile/cafe/205630544D21369E02)
![](https://t1.daumcdn.net/cfile/cafe/1242B1514D21369F23)
![](https://t1.daumcdn.net/cfile/cafe/135248584D21380905)
![](https://t1.daumcdn.net/cfile/cafe/16405A5A4D21381A30)
![](https://t1.daumcdn.net/cfile/blog/170A49204CF2DE8037)
첫댓글 출발확정된 상품으로 추가모집합니다~```ㅎㅎㅎ
현재 45명으로 마감하고~ㅎㅎㅎ
이후는 대기자로 받습니다~````예약시 주민번호와 실명 연락처를 주시고 완불조건입니다!!
현재 49명입니다~``` 성원바랍니다_(())_ ㅎㅎㅎ
날짜가 임박해 오므로~~
버스 두대로 행사는 어려울듯하여~~ 한대로 마감합니다_(())_
성원해 주신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