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엔진이 저온에서 시동이 안걸린다
① 베이퍼라이저내에 다이어 후램이 굳어있다.
② 1차 밸브에서 가스 누출이 있다.
③ 타르가 꽉 차있다
④ 냉각수 부족할 때
⑤ 엔진오일 부족할 때
B.엔진이 고온에서 시동이 안걸린다.
① 2차밸브에서 가스가 누출이 있다.
② 2차밸브 레버에 변형이 생겼다.
C.엔진 시동을 꺼도 엔진이 흔들린다.
① 가스가 많이 들어간다.
② 타이밍이 빠른다.
③ 공기량이 안 맞는다.(에어크리너가 막혔다.)
D.엔진 스로우 조정이 안된다.
① 에어크리너가 막혔다
② 스로틀바디나 믹서부분에 카본이 많이 끼었다.
③ 베이퍼라이저내에 다이어후램 깃트가 굳어있다
E.운행중 브레이크를 밟거나 신호등에 정차할때 시동이 꺼진다.
① 에어조정스크롤을 돌려 조정한다.
② 스로틀바디에 볼트로 조정한다.
③ 믹셔나 캬뷰레타를 크리닝 한다.
④ 타이밍을 올려준다
F.엔진이 힘이 없다.
① 수동식 엔진은 밸브 조정을 한다.
② 타이밍이 늦다.
③ 가스량이 적다.
④ 베이퍼라이저를 수리를 한다.
⑤ 오토밋션의 오일량이 부족하다.
G.엔진이 회전할때(RPM)원활하지 못하고 많이 흔들린다.
① 베이퍼라이저에서 가스가 샐 때
② 타르 레버가 열려 있을 때
③ 진공다이어후램에 균열이 생겼을 때
④ 베이퍼라이저 자체가 균열일 때
H.베이퍼라저의 수리시기는?
① 일반적으로 4만~8만Km 이거나 4년~5년이면
베이퍼라이져 킷트를 교체한다.(다이어 후램 및 밸브)
② 타르가 많이 차있다.
③ 1, 2차 밸브의 가스 누출이 있을 때
④ 가스 냄새가 많이 날 때
I.베이퍼라저가 이상이 생길때 증상
① 고압이나 진공, 저압 고무가 찢어질 때 엔진이 흔들린다.
② 3기통은 실린더헤드가 불량처럼 어느 기통에서 불을 안받는다.
③ 아이돌 조정스크롤 부위에 볼트 부분이 망가졌을 때
④ 엔진에서 연소가 안된다.
⑤ HC가 많이 나온다
J.베이퍼라저 수리할때 꼭 지켜야할 사항
① 엔진룸에 있는 LPG 스위치를 잠그고 가스가 다 타면 시동이 자동으로 꺼질 때 엔진 시동
스위치(엔진키)를 돌려서 꺼놓고 작업한다.
② 베이퍼라이저 수리후 장찰 할 때 꼭 가스 파이프 연결한 후 플러그 배선이 빠져 있는가를
확인하고 시동을 걸어야 한다.
③ 가스의 유출여부를 확인 할 때는 베이퍼라이저쪽 가스호스를 뽑아서 확인한다.
④ 플러그 배선이 빠져 스파크가 나면 가스의 누출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한다.
⑤ 화재가 발생하면 엔진시동을 끄면 바로 가스가 차단되면서 불이 꺼진다.
⑥ 항상 작업장에는 소화기가 비치되어 있어야 한다.
⑦ 베이퍼라이져와 스로틀 바디에 가스 연결호스를 분리할 때 불이나며 뽑은 쪽을 하늘(상위
)쪽 으로 올리면 안전하다
첫댓글 이런증상으로기화기 수리했습니다.... 수리비19만3천원
베이퍼 라이저 말씀하시는것 같으데 새거로 교체해도 14만원정도 하던데...다른것도 손보셧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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