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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LE 20 - 경기 규칙
20.1 기계고장 또는 지연
기계적인 고장의 경우 토너먼트 관리자가 경기를 계속 할것인지, 혹은 날짜를 다시 잡을 것 인지에 관해 결정 할 것이다.
20.1.1 기계고장의 상황에서의 연습투구
10분 또는 그이상의 기계고장 지연 시 연습투구를 하게 할 것 인지에 관한 결정권은 모두 토너먼트 관리자에게 있다.
시간 측정은 토너먼트 임원이 기계고장을 통지한 시간부터 시작 된다.
a. 가능하면 기계 고장 시 주어지는 연습투구는 예비레인에서 하도록 한다.
b. 선수들은 토너먼트 관리자의 재량 하에 최대 2번의 투구를 할 수 있게 된다.
c. 만약 예비레인이 없다면, 선수는 던질 차례인 레인의 반대편 레인에서 연습투구를 할 수 있다.
20.1.2 기계 고장 시 예비 레인 의 사용
만약 기계고장으로 인해 선수들이 토너먼트에서 아직 사용 되지 않은 예비레인으로 옮겨야 한다면 각 선수들은 각
레인에서 2번의 연습투구를 할 수 있다.
주의: 일단 예비레인이 한조에 의해 사용되고 나면, 다음 그 레인으로 이동하는 조의 선수에게는 연습투구가 주어지지 않는다.
20.2 레인 커티시
선수들은 항상 반드시 옆 테이블에 대한 배려를 해야 한다.
20.2.1 더블 점핑
선수들은 “ 더블점핑”을 해서는 안 된다.
더블 점핑은 어프로치에서 딜리버리 시 한 테이블의 오른쪽 옆선수와 왼쪽옆선수가 투구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거나
양보하지 않았는데 그 선수들이 딜리버리를 마치기 전에 같은 테이블의 선수가 연이어 딜리버리 하는 경우를 말한다.
20.2.2 자신의 투구순서가 되면 지체 없이 투구하여야 한다.
만약 자신의 투구 순서이지만 부득이한 사정(예: 볼 손질 등)으로 곧바로 투구하지 못할 때에는 차 순위 투구 자에게 반드시
양보의사를 전달하여야 한다.
20.2.3 선수는 투구 후 어프로치에서 다른 경기자의 투구를 방해 할 수 있는 불필요한 행동을 취해서는 안 된다.
단, TV 라운드에서 관중이나 시청자에게 흥미롭고 프로선수다운 TV액션은 토너먼트 관리자에 재량 하에 허용 될 수 있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벌칙 : 경고
계속되는 위반에 대한 벌칙 : 이만 원
20.3 예선전에서 경기 지연행위
선수는 딜리버리를 시작하기까지 일단 레인예절이 잘 지켜졌다는 가정 하에 25초간의 주어진다.
경기지연에 대한 벌칙은 진행 중인 토너먼트의 관리자의 재량 하에 평가 된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경고
같은 토너먼트 내에서의 연속적인 위반행위에 대한 벌칙 : 마이너 페널티 - 만 원
20.4 매치 플레이에서의 경기 지연행위
경기지연에 대한 벌칙은 진행 중인 토너먼트 관리자의 재량 하에 평가 된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경고
두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만원
같은 토너먼트 내에서의 연속적인 위반행위에 대한 벌칙 : 오 만원
20.4 1 레인 커티시가 잘 지켜지고 있을 때
만약 레인에서의 예절이 준수되어 지고 있다면 선수는 25초간의 딜리버리 시작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20.4.2 레인 커티시가 잘 지켜지고 있지 않을 때
a. 선수는 반대쪽 선수가 어프로치에서 발을 떼어놓는 순간부터 25초간의 딜리버리 시간을 갖게 된다.
b. 왼쪽 레인에서 투구 할 때나 스페어처리를 할 때에는, 선수는 경기 볼이 볼 리턴으로 돌아온 순간부터 25초간의
딜리버리 시간을 갖게 된다.
20.5 TV 중계 경기에서의 경기 지연 행위
TV 중계 경기에서는 경기 지연 행위에 대한 규칙을 강화하기 위해서 25초의 투구 시계를 사용하게 된다.
20.5.1 오른쪽 레인에서 경기할 때
선수는 반대쪽 선수가 어프로치에서 발을 떼어놓는 순간으로부터 25초간의 딜리버리 시작 시간을 갖는다.
20.5.2 왼쪽 레인에서 경기할 때
왼쪽 레인에서 투구 할 때나, 스페어처리를 할 때에는, 선수는 경기 볼이 볼 리턴으로 순간부터 25초간의 딜리버리
시간을 갖게 된다.
한 경기 내에서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삼만 원
같은 경기 내에서 연속적인 위반에 대한 벌칙 : 오만 원
주의: 투구시계는 선수가 장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멈춰질 수도 있다. 이 요청은 그 당시 상황에 따라 토너먼트 관리자에
의해 승인을 받아야 한다.
20.6 데드볼 상황
데드볼 상황에 대한 모든 결정은 토너먼트 관리자를 불러서 해결해야 한다.
20.6.1 핀 없음
투구한 후에 랙으로부터 핀이 없었다고 판단되면, 스트라익 기록 시에는 재 투구를 하여야 하며 스트라익이 아닐 경우
그 투구는 유효하다.
20.6.2 데드 우드
핀이 채널에 빠져있을 때, 선수는 같은 페어의 옆 레인 선수에게 그것 이 유효인지 물어 결정해야한다. 만약 다른 선수가,
유효라고 판단하면 투구하기 전에 핀이 제거 되어져야 한다.
a. 만약 핀이 유효인 상황에서 스트라이크를 던지면, 재 투구해야 한다. 만약 스트라이크 가 아니면 핀 카운트는 그대로
유지된다.
b. 만약 핀이 유효인 상태에서 스페어 커버를 하게 되면, 스페어 처리를 다시 해야 한다.
만약 스페어 커버를 하지 못하면 핀 카운트는 그대로 유지된다.
20.6.3 잘못된 레인에서 투구
틀린 레인에서 투구하면 데드볼 상황이 된다.
단, 그 선수의 반대편 선수가 투구를 다시 하기 전에 항의 되어졌다는 가정 하 에서다.
a. 잘못된 레인에서 스트라이크면 정확한 레인에서 다시 쳐야한다.
b. 만약 스트라이크가 아니면 점수는 유지되고 같은 레인에서 스페어 처리를 해야 한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경고
같은 토너먼트 내에서의 연속적인 위반에 대한 벌칙 : 마이너 만 원
20.6.4 순서에 맞지 않은 투구
a. 만약 선수가 순서에 틀리게 투구하였으나, 맞는 레인이라면 핀 카운트는 유효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경고
같은 토너먼트 내에서 연속적인 위반에 대한 벌칙 : 마이너 만 원
20.6.5 경기 방해
어떠한 종류건 신체적 방해는 데드볼 상황으로 간주 된다.
주의 : 시각적 또는 청각적 방해는 언제든 허용되지 않는다.
20.6.6 핀이 넘어 지는 것에 대한 분쟁
토너먼트 관리자는 핀이 쓰러지는 기계 오작동에 대한 분쟁을 해결할 것이다.
20.6.7 데드볼 상황에서 인스턴트 리플레이 사용
만약 참고로 이용가능하다면, 모든 방송 되는 경기 동안 인스턴트 리플레이가 판결 과정에서 토너먼트 관리자의 재량껏
사용될 수 있다.
20.6.8 파울에 관한 인스턴트 리플레이 사용
만약 참고로 가능하다면, 모든 TV 중계 매치 동안 토너먼트 관리자의 재량껏 인스턴트 리플레이가 판단 과정에서 사용될
수 있다.
20.7 고의가 아닌 파울
만약 선수의 딜리버리 시에 파울라인이 작동되어진다면, 파울로 기록될 것이다.
20.7.1 파울에 대한 논쟁
만약 한 선수가 파울에 대해 논쟁하면, 다른 모든 선수들은 경기가 속개되기 전에는 토너먼트 관리자의 판결을 기다려야 한다.
20.7.2 권한
미 고의성 파울에 대한 토너먼트 관리자의 판정은 최종판정이 될 것이다.
20.7.3 파울라인 판단
모든 TV 중계 매치에서는, 시야에 방해를 받지 않는 파울라인 판정단이 사용된다.
20.8 고의적인 파울
파울로 인해 이득을 보려는 선수가 고의적으로 파울을 하면 그 딜리버리에 대해 0점 처리되고, 그 프레임에서는 더 이상의
딜리버리가 허락되지 않는다. 고의적인 파울과 관련된 토너먼트 관리자의 모든 판결은 최종적이다.
벌칙 : 볼링 경기 관련 위반 행위-오만 원
KPBA 윤리규범 위반
20.8.1 권한
고의성 파울에 대한 토너먼트 관리자의 판정은 최종 판정이 될 것이다.
20.9 볼러들의 구역의 출입가능자
토너먼트의 관리자가 볼러들의 구역을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지정해줄 것이다.
20.9.1 권한이 있는 출입가능자
오직 토너먼트출전자, KPBA 스텝, 그리고 토너먼트 자원봉사자들만이 KPBA 대회기간 동안에 선수들의 지정구역에
출입이 허가된다.
경기를 보도하는 언론사의 직원은 경우에 따라서 선수들의 지정구역에 출입할 수도있다.
20.9.2 KPBA 스폰서 대표
KPBA 스폰서의 대표들은 공식 연습기간과 워밍업 기간에만 선수 구역에 있을 수 있으며 워밍업 시간이 끝나면 선수 구역을
떠나야한다.
20.9.3 다른 관중들
다른 관중들은 토너먼트 관리자의 허가가 있으면 선수구역의 인접한 곳에 앉아도 된다.
20.9.4 다음 경기할 조
다음 경기할 조의 선수들은 시작시간이 될 때까지 그리고 앞선경기가 끝마쳐 질 때 까지 선수구역에 들어가서는 안 된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경고
같은 토너먼트에서 연속된 위반에 대한 벌칙 : 볼링 경기 관련 위반 - 이만 원
20.10 리랙 (핀의 재 세팅)
20.10.1 게임당 리랙의 횟수
KPBA 대회 기간동안에는 어떤 경기건 게임당 2번의 리랙이 허용 된다.
벌칙 : 해당 투구에 대한 0점 처리
20.10.2 단축타이 브레이크(연장전) 에서의 리랙
서든 데스 또는 9/10프레임을 투구하는 연장전에서 한번의 리랙이 허용된다.
벌칙 : 해당투구에 대한 0점 처리
20.10.3 리랙에 대한 책임
선수들은 자신의 점수기록지에 사인할 책임이 있는 상대 선수에게 리랙을 할 때마다 반드시 알려야 한다.
상대 선수는 각 리랙을 기록할 책임이 있다.
20.10.4 TV 중계 경기 시 리랙의 요청
TV 중계 경기 시 선수가 리랙을 요청 할 때는 그것 이 꼭 해야 할 상황이어야 한다.
토너먼트 관리자가 재량껏 리랙을 허용할 것이다.
20.11 스페어 처리시의 핀의 재배치
토너먼트 관리자가 두 번째 투구에서 핀의 재배치를 관할한다.
20.12 투구의 순서
두 번째 투구의 랙 상황에서 던져진 초구의 핀 카운트는 유효하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경고
같은 토너먼트에서 연속된 위반에 대한 벌칙 : 마이너 - 만 원
20.13 각 프레임의 마무리
선수는 반드시 본인이 남긴 핀에 대한 스페어처리를 해야 하며 성실하게 경기를 끝마쳐야 한다.
벌칙 : 볼링 경기 관련 위반행위 - 오만 원
20.14 중단된 토너먼트
만약 어떤 이유로든 토너먼트가 중단 될 때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밟는다.
20.14.1 경기의 속개
토너먼트는 해당 주최 센터 또는 대체 센터에서 원래 계획되었던 날짜보다 늦어도 1일 이내에 마무리 되어야 한다.
만약 대체 센터를 이용하게 되면
토너먼트는 마지막에 끝마쳐진 경기의 라운드부터 재개 된다.
20.14.2 점수의 손실
만약 점수 손실이 있을 경우, 경기는 토너먼트에서 마지막으로 마쳐진 게임의 다음 게임 시작으로부터 속개 된다.
20.14.3 경기가 속개되지 않을 때
만약 토너먼트를 속개하지 않도록 결정되었다면 선수들은 마지막에 끝마쳐진 경기 라운드의 최종 순위에 따라 상금을
받게 된다.
20.14.4 TV중계 파이널
만약 계약에 의해 TV 파이널이 꼭 필요하면 TV 파이널 진출자들은 마지막 라운드 경기의 최종 순위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20.14.5 최종 권한
토너먼트 중단 상황관련 모든 문제에 있어서 토너먼트 관리자의 결정 은 최종결정이 될 것이다.
20.15 코치하기
코치하기란 꼭 한정된 것은 아니지만, 볼 선택이나, 레인 공략법, 맨탈정리, 피지컬의 기술적문제 등에 관련해 선수에게 주어지는
충고로서 정의 내려진다.
20.15.1 범위
2012년 2월 1일부터 유효.
코치하기는 KPBA가 인정하는 토너먼트 레벨에서 허가된다.
단, 선수는 신속한 경기 진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다른 선수의 경기 진행이 방해 될 만한 코치하기가 되어서는
안 된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경고
같은 토너먼트 내에서 연속된 위반 행위 : KPBA 윤리규범 위반
20.15.2 방송되지 않는 라운드
경기 중 방송되지 않는 부분에서는 KPBA에서 인정하는 코치와 제조업자 대표 또는 제조업체 대변인(Reps)이 토너먼트
경기 언제든지 선수들의 구역에 있을 수 없다.
20.15.3 방송되는 라운드
경기 중 방송되는 부분에서는 KPBA에서 인정하는 코치나 제조업자 대표 또는 제조업체 대변인(Reps)이 공식적인 연습
시간이나광고 휴식시간에만 선수들과 대화할 수 있다. 코치나 제조업자 대표 또는 제조 업체 대변인(Reps)은 토너먼트
관리자나 TV 코디네이터 PD의 요청이 있으면 즉시 선수 구역을 비워줘야 한다. 라운드가 진행 중 일 때 코치나 제조업자
대표 또는 제조업체 대변인(Reps)이 선수와의 대화는 토너먼트 관리자의 허가를 득해야 한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경고
같은 토너먼트 내에서 연속된 위반 행위 : KPBA 윤리규범 위반
20.16 캐디의 고용
선수들은 장비 이동을 위한 캐디를 고용 할 수 있지만 토너먼트 참가자만이 장비를 라커룸 안팎으로 이동 할 수 있으며
선수구역에 출입 할 수 있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경고
같은 토너먼트 내에서 연속된 위반행위 : 볼링경기관련 위반 - 오만 원
주의 : 토너먼트 관리자가 토너먼트 기본수칙에 의거해 토너먼트 당일에 캐디들의 제한 구역으로의 출입을 허용 할 수도 있다.
20.17 주최 센터 외부에서 볼링 장비를 들여올 때
제 3자로부터 선수에게 장비를 전달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참가선수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 외부로부터 장비를
들여 올 수 있다.
20.17.1 토너먼트 임원에게 통지하기
요청된 볼링 볼에 대한 제조사, 색깔, 타입 등의정보가 토너먼트 임원에게 주어져야 한다.
20.17.2 볼링공 유입
볼을 가져오는 사람은 볼을 토너먼트 임원에게 전달하여, 그것을 요청한 선수에게 전달되도록 해야 한다.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칙 : 경고
20.18 볼러들의 구역 출입 가능자
20.18.1 볼 제조업자 대표와 제조업체 대변인(Reps)과 코치
KPBA에서 인정하는 볼 제조업자 대표와 볼 제조업체 대변인(Reps)과 코치는 KPBA가 인정하는 토너먼트 레벨에서
공식적인 연습 기간과 워밍업 기간에만 볼러들의 구역에 남아있을 수 있으며, 워밍업 시간이 끝나면 떠나야한다.
20.18.2 다음 경기할 조의 선수들은 시작시간이 될 때까지 그리고 앞선 경기가 끝날 때 까지 선수구역에
들어가서는 안 된다.
벌칙은 토너먼트 당 평가될 것이다.
벌칙 : 첫 번째 위반 - 경고
그 이후 위반, 볼링 관련 행동 위반 – 5 만원
RULE 21 - KPBA 점수계산
21.1. KPBA 채점 시스템
KPBA 채점 시스템은 각 토너먼트의 참가자가 다른 경쟁자들과 성과를 비교 판단하는 방법을 제공해준다.
21.1.1. 채점 기준
KPBA 채점 시스템은 200이상의 초과된 핀을 더하는 방식이나 또는 200이하의 핀 수를 각 게임에서 빼는 방식인 누적
원리로부터 나왔다.
예) 210점의 게임은 +10으로 채점 될 것이고 190점은 -10점으로 채점 될 것이다.
21.1.2 개인전 특별점수
라운드 로빈 매치 플레이 대회에서의 보너스 점수
승자에게는30점의 보너스가, 비긴 선수에게는 15점의 보너스가 각 게임에 가산 된다.
21.1.3 2인조 특별점수 : 라운드 로빈 매치 플레이 대회에서의 보너스 점수 : 승자에게는
10점, 비긴 선수에게는 5점의 보너스 점수가 부여 된다. 추가적으로, 각각의 팀 매치
플레이 게임에서의 승자에게 30점, 비긴경기에는 15점의 보너스가 주어진다.
21.2 동점
21.2.1 라운드 진출 인원 결정을 위한 순위 결정
a. 예선전에서의 동점
라운드 진출 인원 결정을 위한 순위 결정 예선전에서 동점상황이 발생하면 시리즈 하이로우로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시리즈 하이로우가 동점일 때 예선전 전체의 게임 하이로우로 또 다시 순위를 결정하고 이 또한 동점일 때 예선전
전체 게임 하이스코어 순으로 결정 한다.
그러나 토너먼트 관리자에 의하여 토너먼트 마다 그 방법(1게임 혹은 9-10프레임, 10프레임 연장전등)이 달라 질 수 있다.
b. 준결승전에서의 동점
상위 라운드 진출 인원 결정을 위한 순위 결정 준결승전에서 동점 상황이 발생하면 예선전을 포함한 시리즈 하이로우로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시리즈 하이로우가 동점일 때 예선전을 포함한 전체의 게임 하이로우로 또 다시 순위를 결정하고
이 또한 동점일 때 예선을 포함한 전체 게임 하이스코어 순으로 결정 한다.
그러나 토너먼트 관리자에 의하여 토너먼트 마다 그 방법(1게임 혹은 9-10프레임, 10프레임 연장전등)이 달라 질 수 있다.
c. 라운드 로빈에서의 동점
최종 결승 라운드 진출 인원 결정을 위한 순위 결정전에서 동점 상황이 발생하면 예선전 및 준결승전, 라운드 로빈 게임을
포함한 총 합계 핀으로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총 합계 핀이 동점일 때 예선전, 준결승전을 제외한 라운드 로빈 합계 핀으로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라운드 로빈 합계 핀이 또다시 동점일 때 라운드 로빈 하이로우로 우선순위를 결정하며 라운드 로빈
하이로우가 같을 때 준결승 통과 순으로 결정 한다. 단, 라운드 로빈에서 동점시 합계 핀의 산출은 항상 라운드 로빈 보너스
포인트를 제외한 합계 핀으로 산정되어야 한다.
그러나 토너먼트 관리자에 의하여 토너먼트 마다 그 방법(1게임 혹은 9-10프레임, 10프레임 연장전등)이 달라 질 수 있다.
d. TV 결승에서의 동점
서든 데스가 행해진다. 그러나 토너먼트 관리자에 의하여 토너먼트 마다 그 방법이 달라 질 수 있다.
21.2.2 연장전 마감
만약 동점시 연장전을 하기로 되어있다면 연장전에 참가하는 선수가 타이기록 발표 30분 이내에 해당 경기장에 없을 때에는
연장전을 위한 자격이 박탈된다.
21.2.3 동점 경기에서의 포인트 랭킹 점수 부여 - Rule 24 참조
21.2.4 순위결정전으로 가기위한 동점자 처리
만약 순위결정전에 앞서 최종 진출자 사이에 동점이 발생하면, 보너스 점수를 제외한 토털 점수가 높은 선수가 상위
시드(seed) 에 지정될 것이다. 그래도 동점자가 있으면 이전 라운드 경기의 토털 핀이 동점자 처리에 사용될 것이다.
21.2.5 스텝 래더(사다리방식) 대진표 결정을 위한 동점자 처리
만약 스텝 래더 형식에서 최종진출자 간에 동점자가 있으면, 모든 동점자들은 연장전을 실시한다. 연장전은 서든 데스가
행해진다. 그러나 토너먼트 관리자에 의하여 그 방법이 달라 질 수 있다.
a. 보너스 점수를 제외한 최고 토털 점수의 출전자가 연장전을 시작할 레인을 선택한다.
만약 토털 점수가 동점이면, 시작 레인 선정을 위해 동전 던지기를 실시한다.
b. 만약 동점상황이 사다리방식 대진표에 영향을 주지 않으나 어느 선수가 경기의 시작 레인을 선택 할 것 인가에 영향을
준다면 시작 레인 선정을 위해 동전 던지기를 실시한다.
21.2.6 스텝래더 또는 엘리미네이션 방식 매치에서의 동점자 처리
서든 데스가 행해 진다. 그러나 토너먼트 관리자에 의하여 그 방법이 달라 질 수 있다.
21.3 점수 기록지에 대한 책임
21.3.1 점수 기록지의 확인 및 서명 (예선전)
선수들은 본인의 점수 기록지 및 상대선수의 점수 기록지의 확인 및 서명에 책임이 있다. 확인될 정보는 게임점수,
토털 핀수, 플러스/마이너스 토털 및 대회에 사용된 볼링공, 리랙에 대한 정보를 포함해야 한다.
벌칙 : 마이너 - 만 원
a. 한 테이블 상에 3명의 선수가 경기한다면,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는 선수의 점수기록지에 서명하고 확인해야한다.
아래의 예처럼 A 는 C에게, C는 B에게 , B는 A에게
예 : 레인 1 레인2
선수 A → 선수 C
선수 B ↑ ↙
b. 한 테이블 상에 4명의 선수가 경기하는 경우 바로 건너편 위치의 선수의 점수기록지를 확인하고 서명한다.
아래의 예처럼 : A는 C와 , B는 D와 서로서로
예 : 레인 1 레인2
선수 A ↔ 선수 C
선수 B ↔ 선수 D
c. 한 테이블에서 5명의 선수가 경기하는 경우,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점수 기록지를 확인하고 서명한다.
아래의 예처럼 A는 D를, D는 E를, E는 C를, C는 B를, B는 A를
예 : 레인1 레인2
선수 A → 선수D
선수 B ↑ 선수E↓
선수 C ↑ ↙
21.3.2 점수 기록지 확인하고 서명하기 (매치 플레이)
상대선수의 점수 기록지를 각 경기 마다 즉시 확인하고 서명한다.
21.3.3. 점수기록지에 장비에 대한 기록하기
선수들은 점수 기록지에 볼을 사용한 제일 첫 게임이 끝나고 나서, 라운드에서 사용된 볼에 대해 점수기록지에
고유번호의 끝 네 자리를 기록해야한다.
21.3.4 게임 결과 기록하기
예의상, 처음으로 경기를 끝낸 선수가 게임점수 및 플러스 / 마이너스 토털을 전 토너먼트 동안 점수기록지에 기록해야한다.
벌칙 : 경고
21.3.5 점수기록지의 훼손
선수는 고의로 점수 기록지를 훼손해서는 안 된다.
벌칙 : 볼링 경기 관련 위반 - 오만 원
21.3.6 공식 기록
일단 선수가 자신의 점수기록지에 사인하고 나면, 거기에 동의 한 것이며 필요한 계산 수정이 없으면, 그 기록이 공식기록이
된다. KPBA는 계산 수정을 위해 한 시간을 갖게 되며, 선수의 기록을 향상시키게 될 어떤 주장도 허용 되지 않는다.
RULE 22 - 싱글 일리미네이션 매치플레이
22.1 싱글 일리미네이션 매치 플레이 형식
싱글 일리미네이션 매치 플레이는 가장 많은 경기를 이긴 선수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최고의 형식이다.
예) 7게임 중 베스트 4게임 : 처음으로 4게임을 이긴 선수가 진출
22.2 싱글 일리미네이션 매치 플레이 선수 대진표
22.2.1 KPBA 투어
싱글 일리미네이션 형식이 사용 될 때면 대진표는 예선전에서의합계 핀 수로 결정 된다.
22.3 경기의 순서
싱글 일리미네이션 매치 플레이 대회에서는 대진표상 최상위에 있는 선수가 시작레인 선정, 경기 및 서든 데스 연장전을
관리한다.
RULE 23 - 라운드 로빈 매치 플레이
23.1 라운드 로빈 매치 플레이 형식
각 선수들은 매치 플레이에 진출한 모든 선수와 각 한번씩 경기한다. 매치플레이의 마지막게임은 등수별 라운드가 전통적인
1위 와 2위가, 3위와 4위가 경기하는 방식이다.
예) 총 24명의 선수가 출전한 매치 플레이라면, 각 선수들은 토털 24게임을 경기한다.
(다른 선수들과 각 한 게임 씩 + 포지션 라운드)
23.2 매치플레이의 대체선수 결정
매치 플레이의 대체선수 자격이 있는 선수는 공식 발표 15분 이내로, 대체선수 자격을 지킬 것인지 포기 한 것 인지를
결정해서 토너먼트 임원에게 알려야 한다.
벌칙 : 마이너 - 이만 원
23.2.1 매치플레이 대체선수결정에서 동점일 때
Rule 21.2.1에 준한다.
23.2.2. 출석 체크
대체선수는 모든 출석체크에 참석해야한다.
벌칙 : 마이너 -만 원
23.2.3 대체선수의 경기 참가 준비
대체선수는 짧은 통지에도 곧 경기에 참가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하며, 모든 경기 내내 해당 경기장 내에
잔류해야 한다.
벌칙 : 마이너 - 이만 원 및 실격될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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