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
 
 
 
 
 
 
 
 
 
 

카페 통계

 
방문
20250519
2
20250520
5
20250521
4
20250522
4
20250523
4
가입
20250519
0
20250520
0
20250521
0
20250522
0
20250523
0
게시글
20250519
2
20250520
5
20250521
5
20250522
0
20250523
2
댓글
20250519
0
20250520
3
20250521
1
20250522
1
20250523
4
 
 

자주가는 링크

 
등록된 링크가 없습니다
 
 

회원 알림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 가입
    1. 남희옥
    2. 단대
    3. 키키포미
    4. 하늘을누리호
    5. Spacepower
    1. 붉은쵸쿄
    2. 더니
    3. 프프븝
    4. 진정래
    5. 요한
 
 

친구 카페

 
등록된 친구카페가 없습니다
 
카페 게시글
슈퍼 해비(Super Heavy) 로켓 Space X Super Heavy(슈퍼 해비) 로켓 발사 Starship Flight 9(Block 2)
우주센터 추천 0 조회 1 25.05.25 00:22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00:22 새글

    첫댓글 스타십의 9차 비행 시험이 빠르면 5월 27일 화요일 발사를 준비하고 있다. 발사 창은 오후 6시 30분(중부표준시)에 열립니다.

    비행 테스트의 라이브 웹캐스트는 이륙 약 30분 전에 시작되며, 여기와 X @SpaceX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X TV 앱에서도 웹캐스트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개발 테스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일정은 동적이며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여기에서 확인하고 X 계정에서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

    여덟 번째 비행 테스트에서 스타십의 손실에 대한 조사를 완료한 후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몇 가지 하드웨어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사고 조사에 대한 전체 기술 요약은 여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 작성자 00:23 새글

    이번 비행 시험은 스타십의 7번째 비행 시험에서 발사되어 복귀한 비행 성능이 입증된 슈퍼 헤비 부스터의 첫 번째 발사다. 재사용 마일스톤 외에도 Super Heavy는 향후 부스터의 성능과 신뢰성을 개선하기 위한 데이터 생성을 목표로 다양한 실험을 수행할 것입니다. 스타십 상부 스테이지는 스타십의 첫 번째 페이로드 배치와 포획을 위해 발사 지점으로 차량을 귀환시키기 위한 여러 재진입 실험을 포함하여 이전 두 번의 비행 테스트에서 도달하지 못한 준궤도 궤적과 목표 목표를 반복할 것입니다.

  • 작성자 00:23 새글

    Super Heavy는 완전하고 신속하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미래 세대는 하루에 여러 번 발사할 수 있습니다. 이 최초의 재비행을 달성하기 위해 부스터의 첫 번째 발사 후 하드웨어 상태를 평가하고 유지 보수 또는 하드웨어 교체가 필요한 위치를 식별하기 위해 광범위한 검사가 수행되었습니다. 절제 열 차폐와 같은 알려진 일회용 구성 요소는 교체되었지만 33개의 랩터 엔진 중 29개를 포함하여 부스터 하드웨어의 대부분은 비행에서 검증될 것입니다. 첫 번째 부스터 개조와 후속 비행 중 성능에서 얻은 교훈을 통해 발사 사이에 직접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 없는 차량에 대한 진전이 이루어짐에 따라 향후 재비행을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비행 테스트의 부스터는 또한 향후 비행 프로필 및 비명목 시나리오에 대한 실제 성능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여러 비행 실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스타베이스에 있는 발사 인프라의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슈퍼 헤비 부스터는 아메리카 만의 연안 착륙 지점으로 향하는 궤도에 있는 동안 이러한 실험을 시도하고 포획을 위해 발사장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 작성자 00:23 새글

    스테이지 분리 후, 부스터는 부스트백 연소를 시작하기 전에 제어된 방향으로 뒤집힙니다. 이것은 차량의 핫스테이지 어댑터에 있는 여러 개의 통풍구를 막아 스타십 엔진의 추력이 부스터를 알려진 방향으로 밀어내도록 함으로써 달성될 것입니다. 이전의 부스터 플립은 점화 시 Starship의 상부 단계 엔진에서 나오는 추력의 작은 차이로 인한 방향 푸시에 따라 무작위 방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알려진 방향으로 뒤집으면 예비 추진체를 더 적게 보유해야 하므로 상승 중에 더 많은 추진제를 사용하여 추가 페이로드 질량을 궤도에 올릴 수 있습니다.

  • 작성자 00:23 새글

    부스트백 연소가 끝난 후 부스터는 하강하는 동안 더 높은 받음각으로 비행을 시도합니다. 차량에 가해지는 대기 항력의 양을 증가시킴으로써, 받음각이 높을수록 하강 속도가 낮아질 수 있으며, 이는 다시 초기 착륙 연소를 위한 추진제가 덜 필요하게 만듭니다. 부스터가 더 높은 공격 각도에서 비행을 제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실제 데이터를 얻으면 차세대 슈퍼 헤비를 포함한 미래 차량의 성능 향상에 기여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슈퍼 헤비의 착륙 연소에서 독특한 엔진 구성을 시연할 예정입니다. 착륙의 마지막 단계에 사용되는 세 개의 중앙 엔진 중 하나는 중간 링에서 백업 엔진이 착륙 연소를 완료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그런 다음 부스터는 착륙 연소가 끝날 때까지 두 개의 중앙 엔진으로 전환되며, 여전히 아메리카만 상공에서 셧다운이 발생하고 차량은 하드 스플래쉬 다운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작성자 00:23 새글

    스타십 상단 스테이지는 차세대 스타링크 위성과 비슷한 크기의 스타링크 시뮬레이터 8개를 배치하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우주 목표를 다시 목표로 할 것입니다. 스타링크 시뮬레이터는 스타십과 동일한 준궤도 궤도에 있을 것이며 진입 시 소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주에 있는 동안 단일 랩터 엔진을 재점화하는 것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 작성자 00:23 새글

    비행 테스트에는 스타십의 상단 단계가 발사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춘 몇 가지 실험이 포함됩니다. 재진입 중 탑승장비 전체의 취약 구역에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하기 위해 스타쉽에서 상당한 수의 타일이 제거되었습니다. 능동 냉각 기능이 있는 타일을 포함한 여러 금속 타일 옵션은 재진입 시 스타십을 보호하기 위한 대체 재료를 테스트할 것입니다. 차량 측면에는 기능적 캐치 피팅이 설치되어 피팅의 열 및 구조적 성능을 테스트합니다. 또한 전체 우주선의 타일 라인은 Starship의 여섯 번째 비행 테스트에서 재진입하는 동안 관찰된 핫스팟을 해결하기 위해 매끄럽고 가늘어진 가장자리를 받았습니다. Starship의 재진입 프로파일은 최대 진입 동적 압력 지점에서 상부 스테이지 후면 플랩의 구조적 한계에 의도적으로 응력을 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발달 테스트는 정의에 따라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한 자주 비행 환경에 하드웨어를 배치하면 Starship을 완전하고 신속하게 재사용 가능한 차량으로 온라인에 도입하기 위해 설계 변경 사항을 빠르게 학습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작성자 00:23 새글

    카운트다운
    모든 시간은 근사치입니다

    시간/분/초 이벤트
    01:15:00 SpaceX Flight Director는 여론 조사를 실시하고 추진제 부하에 대한 GO를 확인합니다.
    00:51:37 선박 LOX(액체 산소) 적재 진행 중
    00:45:20 선박 연료(액체 메탄) 적재 진행 중
    00:41:37 부스터 연료 적재 진행 중
    00:35:52 부스터 LOX 부하 진행 중
    00:19:40 랩터는 부스터와 우주선에서 엔진 냉각을 시작합니다.
    00:03:20 선박 추진제 적재 완료
    00:02:50 부스터 추진제 적재 완료
    00:00:30 SpaceX 비행 감독관이 발사를 위해 GO를 확인합니다.
    00:00:10 화염 디플렉터 활성화
    00:00:03 랩터 점화 시퀀스 시작
    00:00:00 흥분 보장

  • 작성자 00:23 새글

    비행 테스트 타임라인
    모든 시간은 근사치입니다

    시간/분/초 이벤트
    00:00:02 리프트오프
    00:01:02 Max Q (로켓에 가해지는 최대 공기역학적 응력의 순간)
    00:02:35 Super Heavy MECO(대부분의 엔진 차단)
    00:02:37 핫 스테이징 (Starship Raptor 점화 및 스테이지 분리)
    00:02:47 슈퍼 헤비 부스트백 번 시작
    00:03:27 슈퍼 헤비 부스트백 번 셧다운
    00:03:29 핫 스테이지 분사
    00:06:19 슈퍼 헤비 랜딩 연소 시작
    00:06:40 슈퍼 헤비 랜딩 연소 셧다운
    00:08:56 스타쉽 엔진 차단
    00:18:26 페이로드 배포 데모
    00:37:49 Raptor in-space relight 데모
    00:47:50 스타쉽 엔트리
    01:03:11 스타십은 천음속입니다.
    01:04:26 스타십은 아음속입니다.
    01:06:11 착지 플립
    01:06:16 착륙 화상
    01:06:38 두근두근 두근 상륙!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