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요인중 먹거리도 중요하지만 몸의 구조도 중요하더라구요. 제 시댁쪽은 척추측만증이 많고 허리가 다 안좋아요..
그러다보니 제 아들도 턱관절도 안좋고 목은 일자형이고 허리는 c자가 두드러진 스타일이라 저도 평소 교정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Jean님이 손발톱교정으로 몸 교정을 한다고 듣고 넘 궁금해서 찾아가 뵈었습니다.
교정이 사실 돈도 많이 들고
계속 가서 받기가 쉽지가 않아서
자가 치유방법이 있다 하니 진짜 궁금했어요.
근데 내년 상반기에 책을 내고 그이후 본격적으로 방법을 알려주신다 하니 그때까지 기다리는수밖에 없겠더라구요.
일단 알려준 방법만 실천하고 책 나온후 보자 하셨어요.
1. 소금 양치후 뜨거운 물 마시기
대부분 환자분들은 탈수가 심해요.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서
소금양치를 한후
뜨거운물 500미리에 적당히 소금을 탄후
천천히 마시라 합니다. 이때 규소 드시는 분들은 규소를 적당히 넣으세요.
식혀서 마셔야 하니까
먼저 뜨거운 소금물을 준비해놓고
양치한 후에 그 물을 천천히마시는거여요.
이 방법을 알려줘도 대부분 사람들은 실천을 안하는데 탈수가 해결되지 않으면 몸은 좋아지기 어려워서 이것만이라도 꾸준히 하면 위와 장이 좋아진다 합니다. 몸의 기초 만들기죠.
처음에 500미리 마시기 어려우니 200부터 시작해서 점차 늘리는거죠.
물은 따듯한 물 마셔야 흡수된다고 무조건 따듯한 물 마시라 합니다.
2. 손톱 끝을 일자로 깎기.
저는 손톱을 늘 바짝 깎았고 끝을 둥글게 굴려서 깎았는데 그렇게되면 손톱이 안으로 말려들면서 경락을 옥죄는 꼴이 됩니다.
손톱자극요법 이라는 일본책에서도 손톱끝이 경락의 시작점이라 해서 자율신경치료에 의사들도 그 방법을 쓰던데 손톱부근 경락이 진짜 중요한가 봅니다.
손톱을 짧게 둥글게 깎으면 손톱이 안으로 말려들어 경락의 순환을 막히게 하는 거라 하네요.
손톱도 조금 길게 잘라서 손가락 끝 정도에 맞추시고
일자로 자른후 양 끝은 약간 동글려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발가락도 마찬가지구요.
엄지발가락은 두뇌이고 의지를 나타내고 실행력을 나타내는데 엄지발가락에 문제 있으면 정신에 문제 있다고 하네요. 무좀 등등요.
울 아들이 엄지발가락이 짧고 둘째가 유난히 긴데 요즘 아이들이 의지가 약해 엄지가 짧다하는데 맞는 말씀이란 생각이.ㅠㅠ
3.반지 끼는것도 주의하기.
제가 넷째손가락에 반지를 끼고 있는데 진짜 그 손가락이 얇아져있더라구요. 그러면 그쪽 경락이 약해지는거라 해요..간.담.폐 등등이 약해진데요. 손가락이 휘기도 해서 얼른 반지를 뺐어요.ㅎㅎ
셋째 손가락에 반지 끼고있는 지인분이 위가 늘 약한데 그래서 그런가싶어 반지 빼라고 연락드렸어요.
어떤 분 사진에도 실반지 낀 손가락의 손톱은 검게 변해있더라고요.
4. 양말 신을때 발목부분이 느슨한 양말신기. 이 사실은 KSNS요법에서도 이야기하죠?
또한 신발도 발가락 10개 모두가 쫙 필수있는 넓은 신발로 신으셔요.

Jean님이 신으신 오찌 플랫슈즈인데 처음에는 이것 신으면 밑창이 얇아서 발바닥이 아플수있으니 알트라 라는 운동화로 신으라 하네요. 발사이즈보다 10-20mm정도 큰 사이즈로요.
하여간 어느 신이든 모든 발가락이 다 펼쳐질수 있는 신발로 신으셔요.ㅎㅎ
발가락이 서로 붙고 쪼그라들어 발이 얼어있는 현대인이 많다 하네요. 그래서 시리지요.
이외에도 좋은 이야기 많이 들었는데 책을 내신다니 일단 이 정도만 이야기할게요. 나중 강좌도 여실 계획이시니 그때 들어보도록 해요.^^
첫댓글 저도 jean님 뵙고 싶은 분인데 못 뵈고 있네요ㅠㅠ
손톱 저도 둥글게 깎는데 1자로 깎아봐야겠네요
책 저도 기대돼요
약사님, 감사해요^^*
일자 손톱깍기가 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책이 나오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그리고 좋은소금 추천해주세요(브랜드도요)
저도 진님 글 보고 손발톱 일자로 깎을려고 했는데 이쁘게 잘 안되더라고요. 일자손톱깎기가 있어야 하나봐요. 손톱은 일자로 깎고 모서리를 굴려줘도 다른 손가락을 스치면 좀 아파요. 아마 네일파일로 갈아주기도 해야 덜 아플 것 같아요.
그리고 저도 며칠 전에 네번째 손가락에 낀 반지 뺐어요. 살이 쪘는데도 예전 손가락 굵기의 반지라 안 좋을 것 같아서요. 반지를 빼고 나니 뭔가 좀 시원한 기분이었어요.
올려주신 글을 보니 당분간 반지 뺀 상태로 계속 지내봐야겠네요.^^
맞아요 ㅎㅎ 일자로 깍기가 쉽지가 않더라고요 ㅎㅎ
와, 진짜 소중한 정보 올려 주셨네요.
넘 감사합니다.
소중한 정보 나눔에 감사드립니다.
왼손 반지빼고
매일아침따뜻한물
마시고있는데 죽염
타서먹기 시작합니다
좋은 정보 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용한 팁 감사합니다 ~^^
반지도 시계도 목걸이도 불편해서~
평소엔 잘~안해요 ㅎ. 단점 멋이 안나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