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고양시민 촬영대회 추진계획
고양시민의 문화예술 및 애향심고취와 사진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고양시 전지역을 소재로하는 고양시의 아름다운 사계 ( 자연경관. 관광명소, 문화행사등)를 주제로 시민촬영대회를 개최하고자 함.
1. 행사개요 □ 행 사 명 : 제6회 고양시민 촬영대회 □ 기 간 : 2009.1 ~ 9.25 □ 촬영장소 : 고양시전지역 □ 참가자격 : 고양시민 누구나 □ 출품규격 : 참가비는 없고 출품수도 제한 없으며 규격은 11“x14" □ 접수마감 : 9.25일 도착 분에 한함. □ 시상내용 : 금상 1점(100만원). 은상2점(각50만원). 동상3점(각10만원). 가작5점(각5만원). 장려10점(상품권). 입선 50점 이내(고양지부장상장) □ 출품처 : 주소: 410-810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 737-1 두성코아빌딩 102호 원스튜디오내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고양지부(전화번호:011-973-8438 사무국장 )
2. 추진일정 □ 추진계획수립 ----------------- 09.8.8 □ 촬영대회 홍보 ---------------- 09.8. □ 촬영대회 장소협조(시) ---------- 09.8. □ 촬영대회 초청장 발송 ---------- 09.9.1 □ 촬영대회 진행자 회의 ---------- 09.9.3 □ 촬영대회 프랑카드등 제작 ------ 09.9.10일까지 □ 작품마감 ------------------- 09.25도착분 □ 심 사-------------------- 09.9.28. □ 발 표-------------------- 09 1월중 □ 도록제작 --------------------- 09.10.15 도착 □ 전시회 개최 : 09.10. 15(오후1시 작품설치)16일~18일 전시 (18일 오후16:00부터 작품철수)
3. 촬영대회 개최 □ 일 시 : 2009.9.12(토). 14:00 ~ □ 장 소 : 행사장 – 월파정(팔각정) 촬영지 : 호수공원 일대 □ 참여인원 : 약 160명 - 시민사진교실수강생 70명 - 시 민 50명 - 지부전회원 참여 40명 (정기촬영 및 모임날) □ 주 최 : (사) 한국사진작가협회고양지부 □ 후 원 : 고양시청. 고양시의회. 고양예총. □ 촬영대회 세부추진계획 0. 촬영대회 안내 및 인사(09.9.12.14:00~14:40 ) -. 대회사 : 지부장 -. 축 사 : 예총회장등 -. 촬영대회 설명 및 시상등 내용(사무국장) 0. 촬영대회 실시 (14:40 ~ 17:00) -.본부지킴이 : 지부장, 사무국장 -.조편성 : 참가인원에 따라 적절하게 조편성 협회 회원 지도하에 촬영 0. 준비물 : 프랭카드, 진행용 핸드마이크 진행용 사협조끼, 참가자 리본, 실핀, 돗자리. 물, 파라솔.의자다수 0. 홍 보 : 홍보간사 - 각 사이트 -. 8월 5일 : 광고시안 (고양소식지 미리 알려 줄 것) 전단지 시안 포스터 시안 -. 8월 10일: 각 시안 인쇄물 완료 -. 8월 12일(간사회의 개최) : 최종 점검 및 포스터 전단지 배포 0. 업무분담 및 계획안 수정 -. 홍보간사(박종익) * 각 사이트 형태 관련 사이트 홍보게제 * 행사 촬영담당
-. 기획간사 * 내일, 벼룩, 고양, 신문에 계제협조 * 각 포토크럽 사이트 홍보안내
4. 고양지부회원 정기 촬영회 및 월례회 □ 일 시 : 2009.9.12(토). 18:00 (촬영대회 후 이동) □ 참석대상 : 지부 전회원 □ 회비 : 일만원 □ 장소 : 청기와 감자탕 □ 내 용 : 호수공원 촬영 및 회원간 정보교환,친목도모
5.촬영대회 심사 □ 심사일시 : 09.9.28. 10:00 □ 장 소 : 덕양구청 회의실(장소 사전협의) □ 참석범위 : 심사위원, 임원진, 기타 참석 가능 회원 □ 일정 : -. 13:00까지 입상 및 입선작 심사 후 식사 -. 심사결과 통보 및 자료수집 □ 준비물 : 장갑, 물, 음료, 간식, 프랭카드 □ 기 록 : 진행과정 촬영
6. 전시회 개최 □ 일 시 : 09.10.15(목)13시부터 작품설치 16일(금)~18일(일) □ 장 소 : 덕양어울림 2층 높빛마슬 전시관 □ 전시작품 : 고양시민촬영대회 입상 입선작 약 70여점 □ 일정 별 추진사항 0. 9.25 - 도록에 수록할 인사말씀, 격려사 등 사진작품 이외의 모든 자료 준비완료 0.9 .30 - 상장, 프랭카드 외 인쇄물, 초대장, 도록 자료 출판사 넘김 (사무국장) 0.10. 5 - 초대장 완성 (금상, 은상, 사진으로) 0.10. 7 - 10월 간사회의 -최종 점검 0.10.15. – 오전 액자 및 프랑카드. 도록 도착여부 확인(사무국장) - 13:00시 전회원 전시장 도착 및 설치 * 설치 준비물(긴끈) 및 설치 주의사항 파악 0.10월 16일 오프닝 세부계획안 * 일 시: 10월 17일(토)15:00 * 참석 및 초청 대상 -. 전 회원 -. 예총회장 및 산하단체 -. 시장등 -. 고양산하 사진클럽 (인터넷) -. 시상자 전원 * 준비물 -. 상장, 상품권, 도록 -. 테이프커팅 가위, 장갑 받침대. 방명록 코사지및 꽃꽂이작 , 마이크 외 스티커 등 -. 사진 전시 노트북, 빔 프로젝트 : 슬라이드 쇼 -. 다과, 음료, 떡 준비 * 진 행 -. 총괄진행 및 사회: 사무국장 -. 다과 등 준비 : 진행간사(이미옥) * 진행 순서 -. 개 회 및 Tape Cutting (기념 촬영) -. 국민의례 -. 내빈소개 (사무국장) -. 시상식 -. 인사 (지부장) -. 격려사 (시장, 예총회장) -. 기념 촬영 -. 케익 절단(건배제의) -. 사진전 관람
* 기록—사진 등 촬영3명 * 전시당번-
□ 작품철수 0.10. 18. 16시: 입상자 전원 전시장 와서 가져가도록 안내 -. 임원 및 회원 전원 참석 전시장 정리 -. 전시 결과 평가 및 식사
7. 행사 평가와 반영 - 작품철수후 모임에서 행사전반적인 내용을 평가 하고 부족한 부분이나 개선할 점등을 차기 행사시 보완 시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