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경제단체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재단, 울산광역시, 매일경제신문.MBN이 주관하는 제20차 세계한상대회 (The 20th World Korean Business Convention)가 2022년 11월 1일 - 3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참가자 총 53개국 2,046명의 세계 각국에 계신 한상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우리나라 스타트업 기업에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작이 될 IR피칭 대회가 열렸습니다.
바이오, 기술, 식품, 뷰티, 기타 분야에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9개의 기업이 참가하였습니다.
다소 생소할수도 있는 '한상'이라는 단어입니다.
‘한상(韓商)’이란 국적을 불문하고 한민족 혈통으로 해외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다양한 이유와 목적으로 세계 각국에 나아가 각각의 모습으로 살아가지만 이런 자리를 통해 비즈니스 네트워크 형성과 우리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찾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 뿐 아니라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 기업과 한상들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23년도 21차 한상대회는 한상대회 역사상 최초로 해외(오렌지카운티, LA, 미국)에서 진행된다고하니 더욱 큰 기대가 됩니다.
첫댓글 자명님도, 함께 가셨던 분들도 멋지십니다! 참가만으로도 견문이 넓어지는 장이었을 듯합니다 :)
자명님 명강의가 궁금해집니다.
멋지신 이산님과 친구분
먼훗날 대성 하시여
한상대회에 명강의를 들려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