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컨셉을 잡기위해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아이디어를 생각했습니다
전에 했던 작업에서 초기 단계가 많이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아이디어에 많은 시간과 중점을 둬야된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패키징할 상품의 타겟층은 20-30 싱글족 입니다
홍대나 이태원 연남동 그리고 핫해진 익선동 주변을 보아도
센스있는 카페들이 많이생겨났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인테리어에 돈을 쓰는게 이상할정도로
간단하고 꾸민듯 안꾸민듯 심플함을 추구하는것 같습니다
인테리어와 상품패키징 자체도 달라졌습니다
싱글족들은 혼밥,혼술 혼자하는것을 좋아하는 성향이라
'감성'에 약하다 라고 생각합니다.
20 30 대들은 대형마트를 잘 가지않습니다
그래서 제 패키지는 마트 보다는
빵집,인터넷,카페
이런곳에 타겟을 두었습니다
빵의 첫사랑 이라는 이름의 키워드는 3개가 있습니다
특산품/트렌드/건강함
특산품은
제가
밑에서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트렌드는. 요즘 복고. 빈티지 풍이 유행인데
복고=순수한글 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의 특산품만 취급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어서 영어로 안쓰고
모든 패키지의 부분을 순한글로 제작할것입니다 .
모든 딸기잼들은
통의 가운데를 둘러싸고 있는 형태가 많은데 식상하고 흔하다고생각합니다
저는 그림의 두번째 처럼
제작 할것입니다.
3번째도 괜찮다고생각했지만
쨈 특성상 저런식으로한다면 끈적끈적해서 나중에쓰기가 불편할것 같아
2번째로 결정하였습니다
이것은
패키지 지기구조 입니다
3단으로 되어있는데
보통 이런 형식은
고급화장품 스킨 액체가 들어있는 상품이나
요즘은 설록차 패키지에도 많이 쓰입니다
일단이것은 생각중에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딸기잼 패키지 형태입니다
패키지라고 하기엔
시중엔 딸기잼들이 유리병 저 자체로만 진열되어있죠
그래서 쨈을 한 이유이기도합니다
생각해보니 쨈 패키징을 보지못한것 같아서요
제가 얼마전 서울에 가서 카페를 돌아다녀 본곳입니다
이사진을 올린이유는 이렇게 한글로 보여주는 카페도 있는걸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이미지에 영감을 받아 제작한것이기도 합니다
이 이미지는 딸기의 어떤부분을 확대한뒤
포토샵으로 유선지 느낌이 나게끔
제작한것입니다.
이 이미지는 패키징 속지에 들어갈 이미지입니다
제 패키징은 단순명료하기때문에
너무단순하면 재미없을것같아
기존딸기의 이미지와 안에 유선지 처럼 보이게 컬러를 입힌상태입니다
딸기쨈이라고 알수있고 신선함이 보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로고 입니다
보통의 쨈이라면
상품명 블라블라 딸기
이런식으로 맛을 알수있게 표시해두었을텐데
그렇게 쓰지않은 이유는
패키징의 통일성을 위해서쓰지않았습니다
제 패키징의 컨셉은
러브레터, 첫사랑같은 스윗함 이런것이라
해남=무화과
영주=딸기
그 지역의 특산물을
사람이름으로 바꾼것 입니다
성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쓰는
성으로 하였서 김 이 박 정
이런식으로 패키징을 들어갈것입니다
딸기라고 표시를 한다면
보기엔 쉽지만 끌리지않을것같은 디자인이 될것같아
컬러로 표현을 해도될것같습니다
특산물은 아직 더 알아보는중에 있어 특산물 관련하여 다시 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