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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어 에하드 echad ONE의 뜻이 유일하신 한분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예슈아님을 증거 하는가? 삼신 론의 세 신인 삼위일체 연합을 증거 하는가?
히브리어 에하드 echad의 사용 용례를 살펴보면 하나 됨을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한분, 하나, 한, 첫째, 1 One 등을 나타낼 때에 대부분 사용되고 있습니다.
히브리어 에하드 echad 란 단어를 헬라와 로마와 이집트와 바벨론과 세상의 삼신 론 사상들을 기독교의 삼위일체 교리를 합리화하기 위하여 악의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망령된 행위입니다.
유일신 신앙과
삼신 론 사상인 삼위일체 교리의 신앙 중 무엇이 바른 진리의 가르침인지 분별하여 보시기를 바랍니다.
창세기 1장 5절
5 ויקרא אלהים לאור יום ולחשך קרא לילה ויהי ערב ויהי בקר יום אחד׃
5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אחד echad) 날이니라
창세기 1장 9절
9 ויאמר אלהים יקוו המים מתחת השמים אל מקום אחד ותראה היבשה ויהי כן׃
9 하나님이 가라사대 천하의 물이 한(אחד echad) 곳으로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
창세기 2장 24절
24 על כן יעזב איש את אביו ואת אמו ודבק באשתו והיו לבשר אחד
24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ודבק vedavak)하여 둘이 한(אחד echad) 몸을 이룰지로다
창세기 3장 22절
22 ויאמר יהוה אלהים הן האדם היה כאחד ממנו לדעת טוב ורע ועתה פן ישלח ידו ולקח גם מעץ החיים ואכל וחי לעלם׃
22 주(יהוה)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כאחד keachad) 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 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창세기 11장 6절
6 ויאמר יהוה הן עם אחד ושפה אחת לכלם וזה החלם לעשות ועתה לא יבצר מהם כל אשר יזמו לעשות׃
6 주(יהוה)께서 가라사대 이 무리가 한(אחד echad) 족속이요 언어도 하나(אחת achat)이므로 이같이 시작하였으니 이후로는 그 경영하는 일을 금지할 수 없으리로다
창세기 22장 2절
2 ויאמר קח נא את בנך את יחידך אשר אהבת את יצחק ולך לך אל ארץ המריה והעלהו שם לעלה על אחד ההרים אשר אמר אליך׃
2 주(יהוה)께서 가라사대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지시하는 한(אחד echad)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출애굽기 17장 12절
12 וידי משה כבדים ויקחו אבן וישימו תחתיו וישב עליה ואהרן וחור תמכו בידיו מזה אחד ומזה אחד ויהי ידיו אמונה עד בא השמש׃
12 모쉐의 팔이 피곤하매 그들이 돌을 가져다가 모쉐의 아래에 놓아 그로 그 위에 앉게 하고 아론과 훌이 하나(אחד echad)는 이편에서 하나(אחד echad)는 저편에서 모쉐의 손을 붙들어 올렸더니 그 손이 해가 지도록 내려오지 아니한지라
출애굽기 18장 4절
4 ושם האחד אליעזר כי אלהי אבי בעזרי ויצלני מחרב פרעה׃
4 하나(האחד haechad)의 이름은 엘리에셀이라 이는 내 아버지의 하나님이 나를 도우사 파라오의 칼에서 구원하셨다 함이더라
신명기 6장 4절
4 שמע ישראל יהוה אלהינו יהוה אחד׃
4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주(יהוה)는 오직 한(אחד echad)분인 주(יהוה)시니
이사야 6장 2절
2 שרפים עמדים ממעל לו שש כנפים שש כנפים לאחד בשתים יכסה פניו ובשתים יכסה רגליו ובשתים יעופף׃
2 스랍들은 모셔 섰는데 각기(לאחד leechad) 여섯 날개가 있어 그 둘로는 그 얼굴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그 발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날며
이사야 27장 12절
12 והיה ביום ההוא יחבט יהוה משבלת הנהר עד נחל מצרים ואתם תלקטו לאחד אחד בני ישראל׃
12 너희 이스라엘 자손들아 그 날에 주(יהוה)께서 창일하는 하수에서부터 이집트 시내에까지 과실을 떠는 것 같이 너희를 일(לאחד leechad)일(אחד echad)이 모으시리라
스가랴 3장 9절
9 כי הנה האבן אשר נתתי לפני יהושע על אבן אחת שבעה עינים הנני מפתח פתחה נאם יהוה צבאות ומשתי את עון הארץ ההיא ביום אחד׃
9 만군의 주(יהוה)가 말하노라 내가 너 예호쉐아 앞에 세운 돌을 보라 한(אחת achat) 돌에 일곱 눈이 있느니라 내가 새길 것을 새기며 이 땅의 죄악을 하루(אחד echad)에 제하리라
스가랴 14장 9절
9 והיה יהוה למלך על כל הארץ ביום ההוא יהיה יהוה אחד ושמו אחד׃
9 주(יהוה)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주(יהוה)께서 홀로 한분(אחד echad)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אחד echad)이실 것이며
말라기 2장 10절
10 הלוא אב אחד לכלנו הלוא אל אחד בראנו מדוע נבגד איש באחיו לחלל ברית אבתינו׃
10 우리는 한(אחד echad) 아버지를 가지지 아니하였느냐 한(אחד echad) 하나님의 지으신 바가 아니냐 어찌하여 우리 각 사람이 자기 형제에게 궤사를 행하여 우리 열조의 언약을 욕되게 하느냐
마가복음 12장 29절
29 ויען ישוע וידבר אליו הראשנה לכל המצות היא שמע ישראל יהוה אלהינו יהוה אחד׃
29 예슈아(ישוע)께서 대답하시되 첫째는 이것이니 이스라엘아 들으라 주(YHUH) 곧 우리 하나님은 유일한(אחד echad) 주(YHUH)시라
온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온 우주에 홀로 유일하신 단한분의 구주 구세주 구원자 되시는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주 יהוה 예슈아 ישוע Yeshua님의 거룩하신 성호와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주 יהוה 예슈아 ישוע Yeshua님의 거룩하신 희생으로 말미암아 세워진 단번속죄 영원한 구원 대속의 진리의 말씀 안에서 주 יהוה 예슈아 ישוע Yeshua님의 말씀으로 세상의 모든 가르침들은 분별이 되는 것입니다.
히브리어 구약성경에서 말씀하여 오신 “주(יהוה)께서 말씀하시되, 나(אני) 주(יהוה)라 태초에도 나요(ראשון) 나중 있을 자에게도(אחרנים) 내(אני)가 곧 그(הוא)니라, 그러므로 내 백성은 내 이름을 알리라 그러므로 그 날에는 그들이 이 말을 하는 자(הוא)가 나(אני)인 줄 알리라 곧 내(הנני)니라” 주 יהוה Yeshuah YHUH님께서 밝히신 말씀입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예슈아 ישוע Yeshua님께서 “대제사장이 다시 물어 가로되 네가 찬송 받을 자의 아들 마쉬아흐냐, 대제사장의 질문에 예슈아(ישוע)께서 이르시되 내(אני)가 그(הו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사야 41장 4절
4 מי פעל ועשה קרא הדרות מראש אני יהוה ראשון ואת אחרנים אני הוא׃
4 이 일을 누가 행하였느냐 누가 이루었느냐 누가 태초부터 만대를 명정하였느냐 나(אני) 주(יהוה)라 태초에도 나요(ראשון) 나중 있을 자에게도(אחרנים) 내(אני)가 곧 그(הוא)니라
이사야 52장 6-7절
5 ועתה מה לי פה נאם יהוה כי לקח עמי חנם משלו יהילילו נאם יהוה ותמיד כל היום שמי מנאץ׃
6 לכן ידע עמי שמי לכן ביום ההוא כי אני הוא המדבר הנני׃
7 מה נאוו על ההרים רגלי מבשר משמיע שלום מבשר טוב משמיע ישועה אמר לציון מלך אלהיך׃
5 주(יהוה)께서 말씀하시되 내 백성이 까닭없이 잡혀갔으니 내가 여기서 어떻게 할꼬 주(יהוה)께서 말씀하시되 그들을 관할하는 자들이 떠들며 내 이름을 항상 종일 더럽히도다
6 그러므로 내 백성은 내 이름을 알리라 그러므로 그 날에는 그들이 이 말을 하는 자(הוא)가 나(אני)인 줄 알리라 곧 내(הנני)니라
7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ישועה 예슈아 Yeshuwah)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
요엘 2장 26-32절
26 너희는 먹되 풍족히 먹고 너희를 기이히 대접한 너희 하나님 주(יהוה)의 이름을 찬송할 것이라 내 백성이 영영히 수치를 당치 아니하리로다
27 그런즉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있어 너희 하나님 주(יהוה)가 되고 다른 이가 없는 줄을 너희가 알 것이라 내 백성이 영영히 수치를 당치 아니하리로다
28 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29 그 때에 내가 또 내 영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30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31 주(יהוה)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
32 누구든지 주(יהוה)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주(יהוה)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주(יהוה)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로마서 10장 13-18절
13 누구든지 주(יהוה)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14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15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16 그러나 저희가 다 복음을 순종치 아니하였도다 이사야가 가로되 주(יהוה)여 우리의 전하는 바를 누가 믿었나이까 하였으니
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마쉬아흐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18 그러나 내가 말하노니 저희가 듣지 아니하였느뇨 그렇지 아니하다 그 소리가 온 땅에 퍼졌고 그 말씀이 땅 끝까지 이르렀도다 하였느니라
이사야 53장 1-12절
1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주(יהוה)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2 그는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마른 땅에서 나온 줄기 같아서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은즉 우리의 보기에 흠모할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도다
3 그는 멸시를 받아서 사람에게 싫어버린 바 되었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에게 얼굴을 가리우고 보지 않음을 받는 자 같아서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4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6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주(vYHUH)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7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도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과 털 깎는 자 앞에 잠잠한 양 같이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도다
8 그가 곤욕과 심문을 당하고 끌려갔으니 그 세대 중에 누가 생각하기를 그가 산 자의 땅에서 끊어짐은 마땅히 형벌 받을 내 백성의 허물을 인함이라 하였으리요
9 그는 강포를 행치 아니하였고 그 입에 궤사가 없었으나 그 무덤이 악인과 함께 되었으며 그 묘실이 부자와 함께 되었도다
10 주(vYHUH)께서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 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주(יהוה)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11 가라사대 그가 자기 영혼의 수고한 것을 보고 만족히 여길 것이라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며 또 그들의 죄악을 친히 담당하리라
12 이러므로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었음이라 그러나 실상은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지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 하였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14장 55-65절
55 대제사장들과 온 공회가 예슈아(ישוע)를 죽이려고 그를 칠 증거를 찾되 얻지 못하니
56 이는 예슈아(ישוע)를 쳐서 거짓 증거 하는 자가 많으나 그 증거가 서로 합하지 못함이라
57 어떤 사람들이 일어나 예슈아(ישוע)를 쳐서 거짓 증거 하여 가로되
58 우리가 그의 말을 들으니 손으로 지은 이 성전을 내가 헐고 손으로 짓지 아니한 다른 성전을 사흘에 지으리라 하더라 하되
59 오히려 그 증거도 서로 합하지 않더라
60 대제사장이 가운데 일어서서 예슈아(ישוע)에게 물어 가로되 너는 아무 대답도 없느냐 이 사람들의 너를 치는 증거가 어떠하냐 하되
61 잠잠하고 아무 대답도 아니하시거늘 대제사장이 다시 물어 가로되 네가 찬송 받을 자의 아들 마쉬아흐냐
62 예슈아(ישוע)께서 이르시되 내(אני)가 그(הוא)니라 인자가 권능자의 우편에 앉은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시니
63 대제사장이 자기 옷을 찢으며 가로되 우리가 어찌 더 증인을 요구하리요
64 그 참람한 말을 너희가 들었도다 너희는 어떻게 생각하느뇨 하니 저희가 다 예슈아(ישוע)를 사형에 해당한 자로 정죄하고
65 혹은 그에게 침을 뱉으며 그의 얼굴을 가리우고 주먹으로 치며 가로되 선지자 노릇을 하라 하고 하속들은 손바닥으로 치더라
로마서 1장 25절
25 이는 저희가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 것으로 바꾸어 피조물을 조물주보다 더 경배하고 섬김이라 주는 곧 영원히 찬송할 이시로다 아멘
시편 47편 1-9절
1 [고라 자손의 시, 영장으로 한 노래] 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
2 지존하신 주(יהוה)는 엄위하시고 온 땅에 큰 임군이 되심이로다
3 주(יהוה)께서 만민을 우리에게, 열방을 우리 발아래 복종케 하시며
4 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로다
5 하나님이 즐거이 부르는 중에 올라가심이여 주(יהוה)께서 나팔소리 중에 올라가시도다
6 찬양하라 하나님을 찬양하라 찬양하라 우리 왕을 찬양하라
7 하나님은 온 땅의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양할지어다
8 하나님이 열방을 치리하시며 하나님이 그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도다
9 열방의 방백들이 모임이여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 되도다 세상의 모든 방패는 주(יהוה)의 것임이여 저는 지존하시도다
시편 68편 17-20절
17 하나님의 병거가 천천이요 만만이라 주께서 그중에 계심이 시내 산 성소에 계심 같도다
18 주께서 높은 곳으로 오르시며 사로잡은 자를 끌고 선물을 인간에게서, 또는 패역자 중에서 받으시니 주(יה)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려 하심이로다
19 날마다 우리 짐을 지시는 주(אדני) 곧 우리의 구원(ישועתנו 예슈아테누)이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20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의 하나님이시라 사망에서 피함이 아도나이(אדני) 주(veleYHUH 웨레도나이)께로 말미암거니와
이사야 7장 10-14절
10 ויוסף יהוה דבר אל אחז לאמר׃
11 שאל לך אות מעם יהוה אלהיך העמק שאלה או הגבה למעלה׃
12 ויאמר אחז לא אשאל ולא אנסה את יהוה׃
13 ויאמר שמעו נא בית דוד המעט מכם הלאות אנשים כי תלאו גם את אלהי׃
14 לכן יתן אדני הוא לכם אות הנה העלמה הרה וילדת בן וקראת שמו עמנו אל׃
10 주(יהוה)께서 또 아하스에게 일러 가라사대
11 너는 네 하나님 주(יהוה)께 한 징조를 구하되 깊은 데서든지 높은 데서든지 구하라
12 아하스가 가로되 나는 구하지 아니하겠나이다 나는 주(יהוה)를 시험치 아니하겠나이다 한지라
13 이사야가 가로되 다윗의 집이여 청컨대 들을지어다 너희가 사람을 괴롭게 하고 그것을 작은 일로 여겨서 또 나의 하나님을 괴로우시게 하려느냐
14 그러므로 주(אדני)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עמנו אל)이라 하리라
시편 110편 1절
1 לדוד מזמור נאם יהוה לאדני שב לימיני עד אשית איביך הדם לרגליך׃
1 [다윗의 시] 주(יהוה)께서 내 주(לאדני)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 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으라 하셨도다
마태복음 1장 21-23절
21 והיא ילדת בן וקראת את שמו ישוע כי הוא יושיע את עמו מעונותיהם׃
22 ותהי כל זאת למלאת את אשר דבר יהוה ביד הנביא לאמר׃
23 הנה העלמה הרה וילדת בן וקראו שמו עמנואל אשר פרושו האל עמנו׃
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슈아(ישוע)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22 이 모든 일의 된 것은 주(יהוה)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가라사대
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עמנואל)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아래의 스크랩 자료들은 히브리어 에하드 echad 란 단어를 삼신 론 사상인 삼위일체 교리를 설명한 내용입니다.
요한계시록 16장 13절
13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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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에하드-삼위일체의 비밀
자료출처
http://www.kcjlogos.org/news/articleView.html?idxno=10824
작성자 : 권요한 목사 2014.09.03 05:43:14
스가랴 14장 9절 “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한 분(אחד)이실 것이요 그의 이름이 홀로 하나(אחד)이실 것이라”
요한복음 17장 21-23절 “21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 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22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23 곧 내가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어 그들도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그들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완전한 연합
‘유일한’, ‘하나’ 등으로 번역된 히브리어 ‘에하드’ (אחד)는 현대인들이 생각하는 숫자 1과는 다른 뜻을 담고 있습니다. ‘에하드’는 전혀 다른 것들이 완전하게 연합하여 하나가 된 것을 의미합니다. 즉 에하드는 완전한 연합 혹은 완전한 하나됨을 뜻합니다. 빛과 어둠, 낮과 밤이 연합하고 하나가 되어 하루(에하드)가 됩니다.(창세기 1장 5절) 남자와 여자가 연합하여 한(에하드) 몸이 됩니다.(창세기 2장 24절) 하나님은 광야의 이스라엘 백성들을 낮에는 구름기둥, 밤에는 불기둥으로 인도하셨습니다.(출애굽기 13장 21절) 구름기둥과 불기둥은 전혀 다르지만 하나님의 백성들을 인도하는 도구라는 점에서 동일(에하드)합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 그의 죽음과 다시 사심은 전혀 다르지만 온전히 하나입니다. 부활이 없다면 십자가도 헛된 것이고 십자가가 없다면 부활도 없습니다.
삼위일체
에하드의 뜻에 비추어 스가랴 14장 9절을 다시 번역하면 ‘그 날에는 여호와께서 완전한 연합이실 것이요 그의 이름은 완전한 하나됨이실 것이다’가 됩니다. 종말의 때에 알려질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은 ‘에하드’(완전한 하나됨 혹은 완전한 연합)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그 아들과 성령이 모두 다른 인격을 가지셨지만 완전히 연합된 한 분(에하드)이십니다. 이 비밀을 이해할 수 없어서 유대인들은 메시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아 죽였습니다. 하나님이 ‘에하드’이심을 숫자 1로 이해했기 때문에,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선언을 신성모독으로 간주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하나님의 인격과 성품과 존재양식을 드러내고 하나님이 우리의 창조자요 구원자요 통치자이심을 가리킵니다. 예수님은 ‘나와 아버지는 하나(에하드)이니라’(요한복음10장30절)고 선언합니다. 예수님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하신 마지막 기도에서 아버지와 아들이 완전히 연합한 하나(에하드)임을 선언하고, 이 ‘에하드’가 그리스도인들 가운데 이루어지기를 소원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에하드’라는 주님의 말씀에는 생명을 바쳐 아버지를 사랑한 아들 예수님의 고백이 담겨져 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은 생명을 바침으로 아버지와의 완전한 연합을 성취하신 그 아들의 사랑입니다.
그리스도와의 연합
주님은 아버지와 아들의 이 완전한 연합, 완전한 사랑이 주님과 우리 사이에, 그리고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기를 소원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존재 이유는 주님과의 완전한 연합을 성취하는 것, 그리고 그리스도인들이 온전한 하나됨을 성취하는 것입니다. 이 완전한 연합(에하드)을 통해서 하나님은 우리를 향한 당신의 사랑을 세상에 증명하기 원하십니다.
생명을 버리는 사랑
완전한 연합, 완전한 하나됨은 오직 생명을 버리는 사랑을 실천할 때 성취됩니다. 생명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생명을 다해 형제를 사랑할 때, 주님과의 완전한 연합이 이루어지고 그리스도인들의 완전한 하나됨이 성취됩니다.
하나님이 한 분(에하드)이라는 것은 단순한 교리가 아닙니다. 에하드는 하나님의 하나님되심에 가장 중요한 존재양식입니다. 에하드는 그리스도인들이 참된 그리스도인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가장 중요한 존재양식입니다. 에하드는 독생자의 죽음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기 원하시는 아버지의 사랑, 자신의 생명을 바쳐 아버지를 사랑하고 세상을 사랑하신 그 아들 예수의 무한한 사랑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인에게 에하드(완전한 연합)은 생명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 생명을 다해 형제를 사랑한다는 것이 참임을 증명해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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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낸시랭의 신학펀치 제31회 - '하나님은 한 분인가요,세 분인가요?‘
https://www.youtube.com/watch?v=_A4qKUHt7Fg&feature=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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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히브리어 אחד 에하드(하나)의 뜻
작성자 : 별과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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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SOS TV : 제1부, 성경말씀으로 살펴본 삼위일체 이해 [성경의 예언들 29회] - 손00 목사
https://www.youtube.com/watch?v=Lbk_C5yiK_w&list=PLmQm0zgyQx7R6QNbpXiPpWDY_P3YyJLF5&index=1
상기의 동영상 18분 30초 부분을 녹취한 내용입니다.
‘(우리는 한 가족이다)라고 할 때 쓰는 그런 하나입니다.
그러니까 가족이 세 명이 있어도 한 가족입니다.
이럴 때 ‘에하드 אחד echad’를 쓰는 겁니다.
하나님은 여호와신데 이 우주에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세분으로 존재합니다.
다시 말하면 스스로 계신 분은 오직 이 세분만이 유일하다는 것입니다.
성경 전체를 통해서 하나님을 유일하신 하나님 한분이신 하나님이라고 표현할 때는 언제나 ‘에하드 אחד echad’를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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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힘내시길 예슈아 마쉬아흐께서 형제님에게 더욱 더 큰 지혜를 주시길 기도드립니다. 항상 하나 하나 배워 나감을 감사합니다. 오늘 새벽부터 눈이 많이 온다든데 감기 조심하세요 마란앗싸
네.
형제님 감사합니다.
이것은 영적인 전쟁입니다.
신론에 관한 전쟁이고,
이름에 관한 전쟁이고,
구원에 관한 전쟁입니다.
이 싸움은 기록된 성경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주 예슈아님의 말씀으로 싸우는 싸움입니다.
요한계시록 16장 13절
13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자자들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개구리 같은 세영은 삼위일체 교리 곧 삼신 론의 다신론 사상인 것입니다.
자신들이 믿는 믿음을 다들 분명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우리 진실로 거듭난 성도들 역시도 유일신 신앙에 대한 믿음을 증거 하여 거짓으로부터 분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