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의 이번 라면 브랜딩 주제는 저칼로리 라면입니다
시장조사를 하다보니 저칼로리 = 아이도 함께 먹을 수 있는 라면으로도 보여졌습니다
현재 20-30대들의 주요 관심사는 다이어트이기에
조금 더 다양한 저칼로리 라면이 나오면 좋을 거 같아서 저칼로리 쪽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시장조사
1.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라면 '하양라면'
2. 저칼로리 농심 브랜드 '누들핏'/ 3. 오뚜기 저칼로리 라면중 선호도 높은 '컵누들'
4. 일본 브랜드 저칼로리 라면 '하루사메'/ 5. 농심 저칼로리 라면 '누들핏'
현재 한국 라면 중 나트륨이 적은 상품들을 조사해보았습니다.
현재 위에 그래프에는 나타나진 않지만 의외로 국물이 없는,
볶음면 종류가 칼로리가 낮으며 나트륨 또한 낮았습니다.
레퍼런스
이러한 레퍼런스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첫번째 사진의 손과 젓가락을 이용하여 살을 집고있는 느낌을 표현하거나,
두번째 사진처럼 문양을 이용하여 디자인 해보고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사진처럼 아이도 함께 먹을 수 있는 것처럼도 해보고싶습니다.
네이밍
1. No(노)트륨
나트륨이 낮은 것을 강조하기 위해 앞에 영어를 써가며 강조를 한 번 더 해주며 '노트륨'으로 선택하였습니다.
2. 건며(ㄴ)들다
저칼라로 라면들을 보면 건면(튀기지 않은 면)이 많은데, 요즘 또 아이들 사이에서 누구에게 스며들면 밈으로 'O며들었다"라는 말을
종종 사용하는 것을 보았기에, 건면에 스며들었다(즉, 빠져들었다)를 표현해보고싶어서 '건며ㄴ들다'라고 해보았습니다.
3.살뺄라면
저칼로리 라면이다보니 다이어터들에게 문구로 시선을 이끌기 위함도 있고, 다이어트를 하다가 입이 터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살뺄라면? 이거라도 먹어라!라는 의미를 가지고있습니다.
4.
감사합니다.
첫댓글 어감의 차이지만 ^^ 건멋 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