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정한 브랜드 디자인의 방향과 컨셉을 확고히 하고, 참고할 레퍼런스를 모아보았습니다. 키워드는 '매움', '매운 라면이 무조건 빨간것은 아니다' 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구상할 디자인의 레퍼런스 자료를 수집하고, 브랜드의 이름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1. 시장조사
• 매움이 문화나 다름없기에 자연스럽게 많이 보임 • SNS 매체의 발달로 매움이 일종의 챌린지가 됨 • 매운맛으로 스트레스 해소하려는 현상
2. 디자인 레퍼런스 및 참고자료
• 붉은 포장, 또는 밝은색
붉은색, 파스텔 계열의 컬러를 중심으로 사용된 디자인 레퍼런스이며, 밝은 색감을 사용해 자극이 있음을 보여주려 합니다.
• 한국식 디자인- 전통 문양 넣기
우리나라 하면 떠오르는 맛이 매운맛인 만큼, 한국 전통 문양을 넣어 매움=한국을 드러내고자 합니다.
• 하얀 국물 라면 계열의 디자인
키워드 중 '안 매워보이지만 매움' 을 바탕으로 밝은 노란색, 하얀색, 얼핏 보면 슴슴한 맛의 포장처럼 보이도록 할 예정입니다.
3. 브랜드 이름 • 백화라면 (白火): 하얀 불이라는 뜻이며, 매워보이지 않으나 매운음식임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 염화면 (炎火): 불을 표현하는 한자 두 개를 넣어 매움을 극대화 했습니다. • 얼얼면: 매움을 표현하는 단어인 얼얼함, 정신이나 영혼을 나타내는 얼을 이용한 언어유희를 사용했습니다. • 화이트 리퍼 누들: 매움이 챌린지적인 성향을 띄는 만큼 도전을 유도하고자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