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 키워드 및 네이밍 -> 패키지 컨셉
순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시장조사를 진행하며 가장 크게 와닿은 점은 로고와 디자인의 일관성입니다.
어떤 새로운 맛을 내든지 간에 지켜온 로고와 디자인의 큰 틀 안에서 새로이 만든다면
해당 라인에서 나온 새 제품임을 소비자에게 바로 인식시킬 수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로고와 디자인은 해당 상품과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과도 같다고 생각하게 되어
이번 라면 패키지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염두에 두고 진행할 것 같습니다.
<시장조사>
농심 신라면)
1) http://www.shinramyun.com/story/show_global_marketing?groupCode=700&groupId=6
2) https://blog.naver.com/nongshimblog/221204245215
농심 진짜진짜 라면)
1) https://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53729
2) https://namu.wiki/w/%EC%A7%84%EC%A7%9C%EC%A7%84%EC%A7%9C
농심 짜파게티)
1)https://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1088315.html
2) https://www.samsung.com/sec/nongshim/snackstory4/snackstory4/
농심 안성탕면)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2100616210004603
삼양 삼양라면)
https://m.edaily.co.kr/news/read?newsId=01213606619143648&mediaCodeNo=257
삼양 불닭볶음면)
https://dealsite.co.kr/articles/90120
삼양 맛있는라면)
1) https://m.blog.naver.com/designmage/221334265668
2) https://www.ezy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110361
<패키지 컨셉>
1) https://www.pinterest.co.kr/pin/577586720979288226/
2) https://www.deviantart.com/kathytran16/art/Korean-BBQ-845009833
3) https://www.pinterest.co.kr/pin/671177150710536190/
4) https://www.pinterest.co.kr/pin/xiha-on-instagram-illustration-for-baekjeong-baekjeong-dining-experience-3-kbbq-_-in-2023--1135118281059114742/
5) https://www.google.com/url?sa=i&url=https%3A%2F%2Fm.post.naver.com%2Fviewer%2FpostView.nhn%3FvolumeNo%3D17433395%26memberNo%3D29343285&psig=AOvVaw3eDy6yYjb8-B6M9HMJqNfC&ust=1712750026122000&source=images&cd=vfe&opi=89978449&ved=0CBIQjRxqFwoTCKju4JqJtYUDFQAAAAAdAAAAAB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