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여성시대 이 국종
2020.09.05 공지라니....!!!!!!!!!!
세상에!!!!!! 대빵 깍두기 해먹고 맛났나봐...
진짜 이 레시피 여시들은 다 알게 해주세요ㅠㅠ
이 영광을 천플 찍게 해주고 간증 해준 여시들에게ㅠㅠ
남는 깍두기 국물로 국수 만들기
http://m.cafe.daum.net/subdued20club/LxCT/274824?svc=cafeapp
엄청난 댓글...!!! 간증 해준 여시들 넘 감사합니다..💕☺️
++++
인증댓이랑 댓글 달아준 많은 여시들 진짜 너무너무 감사해요ㅠㅠ
여시들 진짜 사랑해ㅜㅠㅠㅠ이렇게 많은 여시들이 봐줄지도 몰랐고 많은 여시들이 만들어서 인증 해줄줄 몰랐어ㅠㅠㅠ
정말 너무 고마워ㅠㅠ!!
여-하!!
가끔 국물있는 깍두기 먹고싶을때가 있잖아?
그런데 그 깍두기 담그는게 30분이면 된다고?!
과정 사진이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간단하게 적어줄게!
재료: 무 1개(1kg), 쪽파(대파, 부추 대체 가능), 고춧가루 4T~5T, 새우젓 2T~3T, 소주 1/4컵(보드카 대체 가능), 설탕 3T, 굵은소금1T, 다진마늘 1T, 다진생강 1/2T, 밀가루풀 반컵
T는 테이블 스푼 숟가락이야!!!!(개비숟가락)
소주 안 먹는 여시들 편의점 가서 팩소주 사오세요!
(소주는 무가 무르는 것을 예방, 부패 방지, 일정한 맛 용도에요)
이것만 있으면 국물 깍두기가 가능하다고?!
복잡한거 같지만! 졸라 간단 만들면 맛창롬 쌉파서블
<밀가루풀 만들기>
물 반컵에 밀가루 2T 넣고 풀어준 다음 냄비에 끓여주면 됨!
밀가루를 찬물에 풀어주고 끓이면 반투명 해져! 늘러붙지 않게 저어줘! 끓인 정도에서 바로 끄면돼!
혹시나 밀가루 없는 여시들 찹쌀가루, 박력분, 부침가루 대체가능 이것도 없으면 밥으로 대체가능
***밀가루 풀 안 식히고 섞으면 상할 수 있어요***
<국밥집 깍두기 만들기>
일단 무를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줘!
어떤 모양이든 노상관 먹기 좋게 썰어줘!
그리고 소주를 부어서 버무려주고 고춧가루도 부어서 버무려줘!
(고춧가루 먼저 버무리면 무의 쓴 맛 방지 할 수 있어!)
새우젓, 다진마늘, 다진생강(생략가능), 밀가루풀을 버무려줘!
잘 버무려졌으면 굵은 소금, 설탕, 쪽파나 대파 썰은거도 넣고 버무려주면 끝!!!!!!!
베란다 3-4일 숙성 하고 냉장고 2일 숙성하면(총7일)
여름엔 냉장고 7일숙성!
존맛창롱 나옴;;;
30분 만에 만들수 있음
진짜 존맛창롬임;;
(정리)
1. 썬 무에 소주를 버무려준 후 고춧가루도 버무려준다.
2. 새우젓 다진마늘 다진생강 밀가루풀을 한데 버무린다.
3. 설탕 굵은소금 넣어서 버무리고 숙성
끝!

이거는 막 담궜을때!

베란다 숙성 3일차
몇시간만 지나도 이렇게 국물 많이 생겨!!
나는 오늘 저녁에 냉장고에 넣을라구!
(내거 냉장고에서 숙성중~~)

깍두기 저 레시피로 두번째 담궜는데 다 담궈지면 저렇게 때깔 고운 깍두기가 돼!
국물 개 시원함;;;
맛나게 드세요 다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다른 여시들이 방금 만든 깍두기ㅡㅡㅡㅡㅡㅡ






사용한 컵과 1숟갈에 어느정도 담았는지 사진찍었어!!!


숙성 되고 나서 먹는 밥!!


맘 급해서 꺼냈는데ㅠㅠㅠ 아직 덜 익음 ㅠㅠ 그래서 아직 존맛창롬까진 아니고 창롬임 ㅠㅠ
며칠 더 두면 존맛창롱 될듯 ㅠㅠ
1키로 담궈먹고 ㅠㅠ 맛있어서 2키로 담궜다.. 안익은거도 맛있고 익은거도 맛있어 ㅠㅠ
여시야 진짜 너무 맛있다.... 숙성 덜 했는데 맛창롬임,,, 고마워ㅠㅠㅠㅠ
여샤여샤~ 덕분에 인생 첫 깍두기 완!
새우젓 없어서 멸치액젓으로 담궜어. 안 익은거 바로 먹어도 맛있는데?
베란다 숙성해놓고 기다리고있어!!!
내 첫 깍두기야ㅋㅋㅋ 벌써 맛있는 냄새👍
처음 담가봤는데 존맛ㅠㅠㅠㅠ새우젓은 없고 까나리는 있어서 까나리액젓 넣었는데도 맛있다ㅠㅠㅠㅠㅠ
너무 맛있어서 숙성되기전에 다 먹게생겼어!! 고마워!
오늘 당장 해봐야겠다 레시피 고마워!!!! 인증샷은 이따 남길게😘
깍두기가 너무 먹고 싶어서 처음으로 담궜는데 벌써부터 맛있어보이는 이 깍두기 뭐지……❤️🔥😘 시간아 얼른 지나라🤤🤤
새우젓 없어서 멸치액젓 넣었어 대파랑 부추 썰어서 넣었당~ 바로 하나 집어먹었는데 맛있어!!!! 냉장고 일주일 지나고 먹어볼게 고마웡~~!
삭제된 댓글 입니다.
숙성 시켜서 먹어보거나 소금 문제일수도ㅠ
요그르트 넣으면 맛있다는 맛도 있긴한데
크 올해도 깍두기 담궜다
한개 다 묵고 겨울 가기전에 또 먹어야지
고마워용
ㅋㅋㅋㅋㅋㅋㅋㅋ요그루트 넣으면 맛있엉 ㅋㅋㅋ
이거진짜 너무맛있어... 두번째해먹는중
담달에 믄들어애지!!
미친 ㅜㅜ익지도 않았는데 계속 집어먹었다 ㅜㅜ
근데 좀 싱거운거같기도 한데 굵은소금 안녹아서 그런거겠지?
아 그리구 밀가루풀만들때 물양 80ml에 부침가루 2스푼 넣고 끓이는데 반죽이되어가서 물을 더넣고 끓였는데 원래 엄청 되직한걸까? ㅜㅜ고츄장정도의 되직함이 됐어 ..그냥 넣어버렸는데 괜찮겠지...?
@땅콩조림 삽가능~!!!좀 싱겁다 싶으면 소금 더 넣어바!! 상온 숙성 좀 시키면서 소금 녹으몀!!그때 간 보고 추가하면돼
룰루 해먹으려고 지금
마트앱으로 재료 배달시켜놓음
밀가루풀 준비하러 가야겠다!
완성!! 숙성시켜서 먹어봐야지
기대된다 ㅎㅎ
올해도 담궈버렸다 . .
여샤… 밀가루가 없는데 전분가루는 에바지?
전분은 안되고 튀김 부침가루는 돼!
@이 국종 안 그래도 안 될 것 같아서 마트에서 밀가루 사 왔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방금 막 담았는데 익을 때까지 못 기다리겠어서 지금 먹는 중 진짜 너무 맛있다 고마워!!
@파동처럼번져꽃잎처럼물들어퍼지지 익으면 더 맛나다구 !! 엇 여시 재명맘이구나 나 오늘 퇴근길에 재명씨 봤는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숙성이 덜 돼서 그런거로 알아유!!
이제 바깥숙성 2일 넘었는데 맛이 신맛(시큼한 맛?)만 나고 색도 처음부터 너무 연한데 괜찮은걸까??
예전에 만들어먹을땐 첨부터 맛있었어서 일단 고춧가루 더 넣고 버무려두긴했는데 괜찮아질지...ㅠ
내가 잘못보고 소주 고춧가루를 첨에 같이 버무려버렸는데 그게 원인일까 혹시?ㅜㅜ
그런건 아니고 색 너무 연하면 고춧가루 더 넣어보고 풀 완전히 잘 식혔어??
여샤여샤 우리집 가족들 다 침흘리면서 기다리는중ㅋㅋㅋㅋ 이렇게 때깔 좋게 나온거 첨이야 절받아 여샤
밀가루 풀은 물에 밀가루 다 갠 상태에서 불에 올려야하나봐ㅋㅋㅋ 불 위에서 했더니 뭉쳤어ㅋㅋ 엄마 말로는 괜찮다고 해서 걍 만들긴 했어
@뜨거운아이스팩 웅 찬물에 푼다음에 끓여야해!! 근데 괜찮아 ㅋㅋㅋ그냥 유산균 먹이 만들어야해서 필요한거라 ㅋㅋㅋ똑같아!!
만든지 일주일지났는데 깍두기가 끈적해.. 좀 더 숙성해야하는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