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레시피🍛🍴 공지라니! 30분만에 국밥집 깍두기 담그기 +다른 여시들꺼 추가
이 국종 추천 5 조회 121,614 20.03.15 17:19 댓글 153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2.11.19 03:18

    1키로 담궈먹고 ㅠㅠ 맛있어서 2키로 담궜다.. 안익은거도 맛있고 익은거도 맛있어 ㅠㅠ

  • 22.11.30 13:23

    여시야 진짜 너무 맛있다.... 숙성 덜 했는데 맛창롬임,,, 고마워ㅠㅠㅠㅠ

  • 22.12.15 00:23

    여샤여샤~ 덕분에 인생 첫 깍두기 완!
    새우젓 없어서 멸치액젓으로 담궜어. 안 익은거 바로 먹어도 맛있는데?
    베란다 숙성해놓고 기다리고있어!!!

  • 23.03.16 14:36

    내 첫 깍두기야ㅋㅋㅋ 벌써 맛있는 냄새👍

  • 23.03.19 12:38

    처음 담가봤는데 존맛ㅠㅠㅠㅠ새우젓은 없고 까나리는 있어서 까나리액젓 넣었는데도 맛있다ㅠㅠㅠㅠㅠ

  • 23.04.16 22:45

    너무 맛있어서 숙성되기전에 다 먹게생겼어!! 고마워!

  • 23.06.12 16:32

    오늘 당장 해봐야겠다 레시피 고마워!!!! 인증샷은 이따 남길게😘

  • 23.06.12 17:25

    깍두기가 너무 먹고 싶어서 처음으로 담궜는데 벌써부터 맛있어보이는 이 깍두기 뭐지……❤️‍🔥😘 시간아 얼른 지나라🤤🤤

  • 23.07.25 16:38

    새우젓 없어서 멸치액젓 넣었어 대파랑 부추 썰어서 넣었당~ 바로 하나 집어먹었는데 맛있어!!!! 냉장고 일주일 지나고 먹어볼게 고마웡~~!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3.09.01 00:41

    숙성 시켜서 먹어보거나 소금 문제일수도ㅠ

  • 23.11.28 10:24

    요그르트 넣으면 맛있다는 맛도 있긴한데

  • 23.12.24 17:20

    크 올해도 깍두기 담궜다
    한개 다 묵고 겨울 가기전에 또 먹어야지
    고마워용

  • 24.01.08 16:52

    ㅋㅋㅋㅋㅋㅋㅋㅋ요그루트 넣으면 맛있엉 ㅋㅋㅋ

  • 24.01.11 18:44

    이거진짜 너무맛있어... 두번째해먹는중

  • 24.03.23 02:37

    담달에 믄들어애지!!

  • 24.12.02 10:14

    미친 ㅜㅜ익지도 않았는데 계속 집어먹었다 ㅜㅜ
    근데 좀 싱거운거같기도 한데 굵은소금 안녹아서 그런거겠지?

  • 24.12.02 10:17

    아 그리구 밀가루풀만들때 물양 80ml에 부침가루 2스푼 넣고 끓이는데 반죽이되어가서 물을 더넣고 끓였는데 원래 엄청 되직한걸까? ㅜㅜ고츄장정도의 되직함이 됐어 ..그냥 넣어버렸는데 괜찮겠지...?

  • 작성자 24.12.02 12:27

    @땅콩조림 삽가능~!!!좀 싱겁다 싶으면 소금 더 넣어바!! 상온 숙성 좀 시키면서 소금 녹으몀!!그때 간 보고 추가하면돼

  • 25.03.09 14:33

    룰루 해먹으려고 지금
    마트앱으로 재료 배달시켜놓음
    밀가루풀 준비하러 가야겠다!

  • 25.03.09 17:29

    완성!! 숙성시켜서 먹어봐야지
    기대된다 ㅎㅎ

  • 올해도 담궈버렸다 . .

  • 여샤… 밀가루가 없는데 전분가루는 에바지?

  • 작성자 25.05.21 19:01

    전분은 안되고 튀김 부침가루는 돼!

  • @이 국종 안 그래도 안 될 것 같아서 마트에서 밀가루 사 왔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방금 막 담았는데 익을 때까지 못 기다리겠어서 지금 먹는 중 진짜 너무 맛있다 고마워!!

  • 작성자 25.05.21 20:24

    @파동처럼번져꽃잎처럼물들어퍼지지 익으면 더 맛나다구 !! 엇 여시 재명맘이구나 나 오늘 퇴근길에 재명씨 봤는데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5.08.02 21:31

    숙성이 덜 돼서 그런거로 알아유!!

  • 25.11.05 19:03

    이제 바깥숙성 2일 넘었는데 맛이 신맛(시큼한 맛?)만 나고 색도 처음부터 너무 연한데 괜찮은걸까??
    예전에 만들어먹을땐 첨부터 맛있었어서 일단 고춧가루 더 넣고 버무려두긴했는데 괜찮아질지...ㅠ

    내가 잘못보고 소주 고춧가루를 첨에 같이 버무려버렸는데 그게 원인일까 혹시?ㅜㅜ

  • 작성자 25.11.28 16:43

    그런건 아니고 색 너무 연하면 고춧가루 더 넣어보고 풀 완전히 잘 식혔어??

  • 25.11.28 14:29

    여샤여샤 우리집 가족들 다 침흘리면서 기다리는중ㅋㅋㅋㅋ 이렇게 때깔 좋게 나온거 첨이야 절받아 여샤

  • 25.11.28 14:30

    밀가루 풀은 물에 밀가루 다 갠 상태에서 불에 올려야하나봐ㅋㅋㅋ 불 위에서 했더니 뭉쳤어ㅋㅋ 엄마 말로는 괜찮다고 해서 걍 만들긴 했어

  • 작성자 25.11.28 16:44

    @뜨거운아이스팩 웅 찬물에 푼다음에 끓여야해!! 근데 괜찮아 ㅋㅋㅋ그냥 유산균 먹이 만들어야해서 필요한거라 ㅋㅋㅋ똑같아!!

  • 26.02.25 21:10

    만든지 일주일지났는데 깍두기가 끈적해.. 좀 더 숙성해야하는걸까??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