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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MoAra 원문보기 글쓴이: anarchism-P
제목 | 중급 정비사들을 위한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 ||||||||||||||||||||||
작성자 | 김경훈 | 작성일 | 2005-04-03 | 조회 | 700 | ||||||||||||||||||
"음...카센터 경력이 전부라..." 한 것과 다를바 없다. 기술력이 염려되는데...견딜수 있겠는가?』 고객:"카센터에서요" 그린서비스 정비사:"그럼 그렇지.완전히 잘못 수리받으셨네요. 가격도 너무 비싸고. 다시 수리 받으셔야 겠어요. 다음부터는 그런 밧데리 가게에서는 수리받지 마시고 저희 현대를 이용하세요" 같이 정비업계에 몸담고 있는 같은 정비인입니다. 메이커 간판을 다는 순간...그 곳 정비사들의 기술력이 마술처럼 순식간에 올라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바랍니다. 난 누굴 욕하고 있진 않았는지...) 문제가 생겨 고장이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이 늘 존재하며, 교체한 신품이 오작동할 수도 있으니 100 % 장담이란 없다는 것이죠. 반드시 한 쪽은 피를 보게 된다는 겁니다. "수리받으신 카클리닉에서 정상적으로 수리작업이 진행되었으나,
부품이 오작동해서 문제가 발생한듯 보입니다. 수리받으신 카클리닉 전화번호를 알려 주시면 저희가 통화를 해서
문제부분을 알려 드리고 그 곳에서 다시 수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드리겠습니다" 좋게 얘기한 카센터측도 고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길수 있고 말 그대로 정비업계의 분위기가 서로를 존중하는 방향으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굳이 걸고 넘어져야 직성이 풀리는 것이 아니라면 그리 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살고 남은 죽는(또는 남이 살고 내가 죽는) 진검승부는 이제 그만했으면 합니다. 남을 씹어 경영폭을 넓히는 치사한 행동은 이제 그만합시다. 정정당당히 겨뤄 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년식: 1997 변속기: M/T EMS: SIEMENS 증상: 간헐적으로 시동이 꺼지고 꺼진후 재시동시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정차상태에서 시동이 꺼지는 경우도 있다. 선택할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냉각수온센서, 산소센서, 엔진부하, 흡입공기량
이 데이터를 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아시겠는지요? 변하는데 이 지점이 크랭킹을 하는 시점입니다. data 5.jpg (32Kbytes ),51회 다운
알게 되고 이를 스캔툴의 데이터로 표출한다. 되는데 이 또한 CKP 시그널이 입력되어야 제어가 된다.
연산불능으로 표현이 되지 못한다. 이것이 불량하다면 이런 데이터를 볼수가 없었을 테니까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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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하늘에 침뱉는 원인 | ||||
작성자 | 김성규 | 작성일 | 2005-04-08 | 조회 | 156 |
공지사항을 자유게시판에 올립니까? 공지사항란에 올려야죠! 그리고 건의사항에 올린글에 대한 답변은 왜 안하시는지? 자료실,정비코너,,,,등등 관리가 허술합니다. 누가봐도 개인 홈피보다 못하다는것을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는데.... 이 싸이트는 회원업체에 무엇을 알리고 있는지? 리더쉽이란 따르지 않는 회원들을 따르게하고, 분산된 회원들을 한데 뭉치게하고, 단합되지 않는 회원들의 마음을 단합되게 하는게 아닌지요? 리더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그리고 힘들때 노력하고 있다는 모습 보여 주세요. 단체로 행동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해도해도 안된다면 빠른시간에 해도해도 되는 사 람에게 양보해야 합니다. 지금 저희들이 가장 시급하게 해야하는 일이 뭡니까? 우리 정비인들이 한번이라도 단체로 행동해본적이 있습니까? 고 하면 어떻게 될까요? 는게 아니라 가맹점 본사의 지시에 따르죠! 절대로 휴무할수 없죠! 이게 문제 아닙니까? 어떻게 어떻게보면 경쟁의 상대와 같은 길을 갈수가 있나요? 제조사가맹점을 하지 않는 업체는 곧 도산이나 부도 납니다. 사안되 문을 닫은 업체가 한곳이라도 있는지? 있습니까? 그리고 연합회도 잘알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미 수리하고 난후에 정비한부분이 리콜대상이 되었을경우, 고객은 수리비 를 돌려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맹점에서 수리하신부분은 보상받을수 있고 일반 부분정비소에서 수리한것은 보상할수 없다고 합니다. 혹 지금수리한곳이 언젠가 리콜돼었을때 고객은 보상 받을수 없습니다. 그럼 누가 카센타에 차를 맡기겠습니까? 가맹점 말고는...... 차를 맡기겠습니까? 리콜이 걸리면 보상 못받는다는데.... 제조사 가맹점으로 가서 수리해야 나중에 리콜걸려도 보상 받지!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연합회는 이부분을 반드시 해결해 주십시요. 옛날 제조사 가맹점이 없을때 제조사에서 만들었던 차들 누가 정비하며 키워줬습니 까? 바로 우리들 아닌가요? 그런데 이젠 더이상 제조사의 걸림돌이라 하며 단속하 고 방송매체를통해 매도하고,,,,
반드시 해결해 주십시요! 지켜보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젠 다들 알아야하는실정입니다. 연합회 회장님 및 임원진들이 대기업 가맹점을 겸한다고 하니,,,,, 어처구니가 없군요! 아니면 연합회 임원진 및 회장단들에게 농락 당하고 있거나.... 가장 큰 문제는 일반정비업소와 제조사 가맹점(그린,바로,큐)과의 차이점입니다. 왜냐구요? 가맹점 사장들이 손님들에게 하는 말들을 녹음하고 싶군요. 지금 손님인척 하고 가맹점에 가보시죠! 여러분들은 기절할만한 답변을 들으실수 있을겁니다. 그냥 막연하게 장사가 안된다 말만 하시고.... 제조사들은 가맹점들을 앞세워 카센타를 몰아내고 있으며, 공중파(신문,tv 신문)등을 통해 일반정비업체들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 어이 기자양반, 보이는 것만 믿고,큰것만 믿는 유아적인 머리를 가진 무식한 기자 양반, 제조사에서 점검하고 정비센타에 갔으면, 카센타에서 점검하고 제조사에도 가 야 형평성에 맞지 않느냐? " 이제 우리들의 적은 바로 제조사 가맹점입니다. 단결하고 뭉쳐서 부분정비 협회에서 제외 시켜야 하며 따로 자기들끼리 뭉쳐서 제조 사 발까락 닦고 핣토록 놔 둬야 합니다. 여러분의 경쟁상대는 이웃의 카센타가 아니라 제조사 가맹점입니다. 제조사 가맹점 장사안된다고 문닫은곳 있습니까? 그리고 여러분들의 가게가 안되는 이유는 제조사 가맹점들이 늘었다는것도 한 한 이유가 됩니다. 그렇다고 제조사 가맹점이 장사 잘된다니까 가맹점 할려고 하지 마십시요! 아무나 못합니다, 제조사 직원들중 일 못해 구조조정 당한 사람만이 할수 있도록 제조4사는 이미 내부 방침으로 확정해 놓았습니다. 그래야만 맞습니다. 이것은 불공평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연합회를 구성해야 합니다.... 마음이 같으신분들은 리플 달아주세요! 연합회는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되는 일이 없다고 합니다. 발전을 할려면 |
제목 | 일선 정비센터에서 근무하는 분이라면 모두 느끼는 점입니다 | ||||
작성자 | 김경훈 | 작성일 | 2005-04-09 | 조회 | 226 |
이런 방법으로 얻을수 있는 장점은, -알터네이터 고장으로 차 퍼지면 최단거리의 가맹점으로 입고하여 수리하고 사후 수습은 가맹점간에 논의한다. 전국 가맹점을 규격화한다.
강 건너 불보듯 하고 있습니다. ...하고 밖을 내다봐도 그냥 바람만 휑하니 붑니다. 오일교환은 필수인데...억지로 미루면서 운행하는게 아닌한... 다른 정비업체에 가서 교체하는 거지요. 가장 치열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일어서서 달렸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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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MoAra 원문보기 글쓴이: anarchis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