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들이나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전도하기 힘이 든다고 생각할 것이다. 어 떤 사람은 너무 열심을 내서 전도하다가 오히려 지속하지 못하고 전도 문을 막는 경 우도 있다.
오늘은 우상 국가 막은 산업인의 24(왕상 18:1-15), 오바댜이다. 우상 문제가 많고 국 가에 어려움이 왔다는 것, 어떻게 해야 된다는 것도 알지만 실제 못하는 것이다.
▣ 서론_ 오바댜
아합 왕이 악질 왕이지만 오바댜의 말은 다 들었다. 갈멜산 전투하는 것도 오바댜가 다리를 놓았다. 거짓 선지자들이 다 죽고 난 뒤에 엘리야를 죽이려고 했다. 그런데 도 오바댜를 건드리지 않았다.
1. 꼭 필요한 사람 – 오바댜는 꼭 필요한 사람이었다.
2. 답 – 심부름 – 중요한 답을 가지고 심부름했다.
3. 눈에 안 보이는 힘(영적인 힘) Tacit Power - 눈에 안 보이는 힘(영적인 힘) 을 가져야 된다. 우리에게 제일 필요한 것은 Tacit Power이다.
▣ 본론_ Heavenly Power, Talent, Mission
「절대 필요한 사람」
산업인 여러분이 본부에서 나오는 메시지와 강단 메시지 놓치면 반드시 실패한다. 그것은 현실을 부정하는 것이고 죽은 사람인 것이다. 그 흐름만 바로 타도 반드시 Heavenly Power가 보인다. 그때부터 기능(Talent)이 나온다. 이 기능이 있으면 여 기서 반드시 내가 뭐 해야 될 것인지(Mission)가 보인다.
「절대 필요한 사람」 - 이것을 가지고 있으면 절대 필요한 사람이 된다. 하나님이 여 러분을 절대 필요한 사람으로 부르셨다.
1. 오바댜
1) 궁내 대신 - 왕을 섬기는 궁내 대신이다.
2) 엘리야 제자 - 동시에 엘리야의 제자이다.
3) 선지자 보호 - 그러면서 선지자를 보호했다.
▷ 아합 왕과 엘리야는 원수지간인데 오바댜는 두 사람의 제자였다. 이것이 복음 가 진 공무원의 정체성이라고 본다. 그러면서 죽는 사람 살려냈다.
2. 영향
1) 갈멜산 운동 – 모든 흑암을 먼저 꺾어야 되는데 여기에 영향을 주었다. 갈멜 산의 영적 전쟁이다.
2) 호렙산 운동(시작) – 엘리야가 피해서 호렙산으로 갔는데 하나님이 메시지 를 주셨다. “끝이 아니고 시작이야.” 아무 문제 될 것이 없다.
3) 도단성 운동 - 이렇게 한 운동이 도단성 운동으로 바뀐 것이다.
▷ 평소 때 아합 왕이 오바댜를 어떻게 봤느냐가 중요하다. 이 능력(Heavenly Power, Talent, Mission)만 누리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 제가 ‘이 안에 믿을 사 람 제자가 있을 것인데 내가 그 사람만 찾으면 되겠다.’ 이 생각했는데 이 일 (Heavenly Power, Talent, Mission)이 벌어졌다.
3. 지금 - 이 사역은 그때 일이 아니다. 지금 여러분이 해야 될 일이다.
1) 3단체 - 여러분이 응답받으면 3단체 살린다.
2) 전도자 - 여러분이 받은 응답은 무조건 전도자 살린다.
3) 후대 – 여러분이 받는 응답은 후대 살리게 된다.
▣ 결론_ 3, 9, 3
어떻게 이것을 할 수 있겠는가? 오늘부터 실험해 보시라.
3, 9, 3 - 눈에 보이지 않게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신다 (3). 내 영혼, 내 영적인 것을 살리는 보좌의 축복 9가지 있다(9). 교회와 나와 과거 현재 미래 살리는 3시대의 축복이 내게 있다(3).
1. 발견 - 이것을 그냥 발견하려고 하는 것이다. ‘진짜 하나님이 눈에 보이지 않게 이럴 때 나와 어떻게 함께하시는가’ 이것이다. 모든 메시지를 종합해 서 주일 예배 때 발견하는 것이 제일 좋다. 제 설교는 세계 살리려고 하나 님이 주신 것이지만 실제로 발견은 현장에서 있는 것이다.
2. 누림(신분) - 이것(3, 9, 3)을 누리는 것인데 이 부분(3, 9, 3)이 내게 임하 도록 하는 것이다.
3. 전달(권세) - 그리고 전달하는 것이다. 내게 임한 것이 전달되게 하는 것이 기도이다.
▷ 생각을 가지고 해도 되고 말로 해도 된다. 말로 하는 것은 굉장히 효과 있다. 성 삼위 하나님 내게 임하여 달라고. 보좌와 시공간 초월의 이 놀라운 축복이 내 영 혼 속에, 내 생명 속에 임하게 해 달라고. 나의 삶 속에 전무후무한 응답으로 임 하게 해 달라고. 그리고 나와 교회와 현장 살리게 해 달라고. 이 축복이 생각나는 사람에게 전달되게 하는 것이다. 저는 생각과 함께 호흡으로 한다. 그러면 리듬 이 잘 맞고 건강도 생기고 좋다. 당장 증거 올 것이다.
목사님들은 설교 준비할 때 해보라. 좋은 설교를 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원 하시고 그 사람들에게 필요한 설교라야 된다. 여러분의 설교를 집에 가져가서 한 10번 들을 수 있는 내용이라야 된다. 하나님 말씀만 나오는 게 제일 좋다.
저는 오바댜가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사람이라고 본다. 그렇다면 여러분도 똑같은 응답받을 수 있다.
우상 국가 막은 산업인 24 (왕상 18:1-15) – WE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