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위치에 있는 타로카드가 중앙에서의 시선처리법으로 활용되는 경우이다.
페이지 펜타클을 왼쪽 첫번째 위치에,
7 검을 오른쪽 세번째 위치에 두고 있다.
페이지 펜타클은 연애운에서 ‘공손한 사랑’, ‘절도 있는 믿음’, ‘그녀의 능력과 재능을 사랑하는'의 의미를 지닌다.
반면 7 검은 연애운에서 ‘여자를 이용하는’, ‘신뢰하거나 믿음이 없는 연애’, ‘바람둥이 남자'란 뜻을 지닌다.
9완즈는 중앙에서 페이지 펜타클을 보고 있다. 그는 사랑을 위해 헌신하는 남자라기 보다는 사랑을 이용하는 남자이다.
사주명리학으로 보면 페이지 펜타클은 하나의 여자를 잘 챙기는 남자. 재성이 하나가 있는데, 그 재성은 정재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7검은 여러명의 여자들을 사귀는 남성이다. 재다신약이거나, 재가 많은 사주 그리고 식상도 어느정도 있을 듯 하다. 빨강색 모자는 문제가 있는 관성을 말한다. 따라서 운에 의해서 파격이 된 관성이거나 사주자체에 파격된 관성이 있다. 이 사람은 관성을 쓰면 안되는 사람일 수 있다. 막사는 인성을 상징한다. 그러나 그는 인성을 버리고 5개의 검이라고 하는 변화의 재성을 취한다. 인성적인 여자 2검은 버리고 문제적 여자인 5의 재성(편재적 성향/혹은 편인(교주카르마))을 취한다.
한편 여기서 9완즈는 여러명의 여자들때문에 눈치보는 남자를 의미한다.
남자 질문자의 경우 9완즈는 여러 주변 여자들을 놓고 눈치보고 있는 모습이다.
결국 가진것을 지키지 못하고 욕심을 부리다가 가진 것 마져 놓쳐버리는 상황이다.
원래는 페이지 펜타클 같은 소년 자아를 가졌던 남자가
여러 여자들이 주변에 인연됨으로써
7검같은 남자로 타락하게 된다.
욕심이 많은 남자로서 7검은 어느 하나 제대로 성취하지 못한다.
숫자 7은 갈등과 혼란속에서 좌절을 맞보게 되는 카드이다.
마이너 카드는 인생의 세속적 문제들과 사건들 속에서 휘말리거나 휩싸이는 경우이므로 이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견고함과 꾸준함 그리고 한결같은 펜타클의 마음이다.
감사합니다.
피크닉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