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당 강의를 듣고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 학부 때 과학교육론 수업을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어서 이 과목에 대한 정보가 전무했어요. 그런데도 교수님 수업을 수강하고 나니 기본 뼈대가 잡힌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주 판서노트 보며 구조화되어 있는 키워드로 복습할 수 있어 공부방법을 잡기도 너무 좋았어요. (수강생 김○○)
- 과학교육론 내용체계를 머릿속에서 어느 정도 조직화할 수 있게 되었어요. 작년에는 단편적 지식이 연결고리 없이 머릿속에 꾸겨 넣어져 있는 느낌이었거든요. 또 동기부여를 듣고 운동, 긍정적인 생각하기에 더 신경쓰게 되었어요. 이런 것들이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되어요. 교수님~ 질문하기 조금 부끄러울 정도로 부족한 질문에도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시고 이런것도 모르냐며 힐난하지 않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수강생 이○○)
- 주변에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사람이 없어서 공부방법이나 방향에 감이 잘 안잡혔는데, 선생님 덕분이 전체적인 방향과 공부법을 알게되었어요. 특히 핵심적인 키워드 키센텐스도 알려주셔서 어떤 것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알게 되었어요. (수강생 이○○)
- 물○○○ 카페에서 자주 언급되는 강의중 OT 영상을 보고 선택하게 되었어요. 정말 핵심 키워드, 키센텐스를 배우다 보니 인출하기도 좋고, 전반적인 흐름도 잡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동기부여 많은 도움 됩니다. 저는 뭐든 스트레스 안 받고 할 수 있는 만큼만 하자는 주의였는데, 최선을 다해보자는 욕심이 생겼어요. (수강생 차○○)
- 평소 숲을 먼저 보는 공부를 추구하기 때문에(맹목적인 암기는 지양) 강의 초반부에 전체 구조를 제시해주는 부분이 숲을 보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수강생 안○○)
- 학부생 때 교육론 수업을 들으면서 알듯 말듯한 그런 느낌이 너무 싫고 힘들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구조화가 정말 잘되고 스스로 설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복습하면서 ‘아, 이 내용이 그 때 그 수업 때 그거 였구나’하는 순간들이 많더라고요. 교수님 수업을 직강으로 듣는 게 일주일 중 힐링타임이랍니다. (수강생 왕○○)
- 타 강의와 달리 무엇을 우선적으로 암기해야 하는지 틀을 제시하는 ‘판서’노트를 제공하는 것을 알게되어 수강하였어요. 두루뭉술하고 산재된 개념이 체계적인 강의와 판서노트 덕에 구조화되었어요. (수강생 이○○)
2. 강의를 고민하는 수험생에 한 마디 한다면?
- 꼭 들어보면 좋겠습니다! 초수나 저처럼 초수같은 장수생이 답답하고 막연한 부분을 해결해주는 긍정 파워 태이쌤의 강의를 들어야 해요!! (수강생 추○○)
- 한 번 강의를 수강하고 나면 전체적인 틀과 앞으로 공부해야할 것들, 방법 등에 대해서 방향이 잘 잡히게 되는 것 같아 추천해요. 교육론에 대한 것 뿐만 아니라 임용에 대한 마음가짐, 계획 세우는 법 등 다양한 동기부여도 해주셔서 공부의지도 높아지니 고민하지 말고 수강하시길 추천해요. (수강생 이○○)
- 교육론이 막연하고 모호하게 느껴진다면 이 강의를 수강하면서, 교수님이 제시하시는 방향대로 조금씩 나아가보길 권하고 싶음. 본 강의는 어두운 바다의 북극성이 될 수 있음. (수강생 이○○)
교육론이 막막하고 답을 적기 어렵다 느껴진다면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키워드, 키센텐스를 외우고 나면 자신감이 생길 겁니다. (수강생 차○○)
- 저도 다음 카페에 있는 후기를 찾아보다가 좋은 평이 많아서 수강하게 되었어요. 개념의 전반적인 틀을 잘 잡을 수 있고, 물화생지 기출을 다 다루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처음엔 강의속도가 좀 빠르다고 생각하는데 금방 적응 됩니다. (수강생 정○○)
- 교육론의 뼈대를 머리에 집어넣기에 최적화된 강의!! (수강생 안○○)
- 태이샘 수업을 그냥 믿고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한시간 한시간이 아까운 시험준비 기간에 과교론을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무엇을 더보고 덜 봐야 하는지 고민할 시간을 줄어주시고, 헷갈릴만한 개념들을 짚어주셔서 이해하는데 보내는 시간을 줄여주십니다. 그리고 동기부여 시간은 일주일에 나를 돌아보고 동기화 시켜주는데 너무 좋은 시간입니다. 그냥 태이쌤은 고독하고 힘든 수험생활에 꼭 필요한 동행자라고 생각하고 강의를 수강하면 좋을 것 같아요! (수강생 김○○)
- 합격한 선배들이 교수님 일년 커리를 따라가면 무조건 된다고 하여서 들었는데, 들어보니 정말 좋다고 느꼈고 저도 꼭 합격해서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친한 동생도 같이 임용 공부 중인데, 제가 연간 커리 다 들을거라고 같이 직강다니자고 했는데 심화부터 들을 거라고 하더군요. 다시 한 번 그 친구에게 꼭!꼭! 일반핵심이론부터 들으라고 후회하지 않을 거리고 전해줘야 겠어요. (수강생 왕○○)
2~3월 강의에 대한 피드백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후기 및 개선할 점에 대해 성찰하고 반성하여
다음 4~6월 강의에서 더 멋진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태이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