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힌은 차암보다 큰 해변이다. 조용하고 아담한 항구는 라마 7세가 여름 별장을 지은 1920년대에 ‘끌라이 깡원(Klai Kangwon)'이라는 특별 칭호를 수여받는다. 이는 '걱정은 저 멀리’라는 뜻으로 후아힌의 평화롭고 즐거운 분위기를 잘 보여준다.
이렇게 명성을 얻으면서 후아힌은 방콕 사회에서 상류 계층 사람들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18홀 골프 코스가 완성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게 됐다. 지금도 왕족 일가가 1년 중의 일정 기간을 후아힌에서 지내고 있을 정도다.
후아힌에 자리한 고급 호텔과 리조트는 해양 스포츠를 비롯해 여러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각종 편의시설을 제공해 주고 있다. 최근에는 장엄하고 웅장한 1920년대 건축물들이 원형 그대로 복원돼 흘러간 과거의 중후한 분위기를 되살려 주는 등 향수를 자극하기도 한다. 규모가 작은 호텔이나 방갈로도 많으므로 각자의 취향과 예산에 맞춰 선택의 폭도 넓다.
차암과 마찬가지로, 후아힌은 외국의 명소를 전혀 모방하지 않으면서 태국 고유의 특성을 지니고 있는 곳이다. 여느 휴양지들이 지니고 있는 매력도 매력이지만 무엇보다도 해변 자체가 지닌 태국적인 요소가 바로 후아힌이 지니고 있는 커다란 매력이다. 작은 어촌 항구 아래쪽 길가를 거닐다 보면 그 고장의 전통 생활풍습을 그대로 볼 수가 있는데 지금도 여전히 거리는 활기에 넘치고, 마을 자체 또한 매우 흥미롭다. 후아힌은 유명한 해변 휴양지라는 명성에도 불구하고 주거 지역이 여전히 태국 고유의 생활양식으로 유지되고 있다. 이곳 주민들은 자만하지 않고 열심히 살며 보람을 느끼는 순박함을 간직하고 있다.
여행정보수집
후아힌 기차역에서 해변으로 곧장 가는 담넌 까셈 거리(Damnoen Kasem Road)와 차암에서 이어지는 펫 까셈 거리(Phet Kasem Road)가 만나는 대로 변에 자리한 시청 건물 1층에 관광안내소가 있다. 관광안내소에서는 후아힌 상세 지도뿐만 아니라 각종 숙소 정보와 식당 정보, 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태국관광청 TAT는 차암에 있다.
문의: TAT 032-471-005, 관광경찰서 032-515-995
환전, 우체국
시내 곳곳에 환전소가 많다. 보통 10:00~21:00에 영업한다. 우체국은 담넌 까셈 거리에서 해변으로 가는 길에 자리했다. 우체국 옆에는 인터넷 서비스를 하는 곳이 있으며 이곳에서 국제전화도 할 수 있다.
후아힌 재즈 페스티벌 Hua Hin Jazz Festival
세계적으로 유명한 재즈 연주자들이 우리에게 익숙한 현대 재즈음악을 아름다운 후아힌 비치에서 연주한다. 해안가를 따라 재즈 음악을 들으며 진귀한 요리도 맛보고 여유를 즐기시는 건 어떨까?
새롭게 등장한 태국과 세계의 재즈 뮤지션, 익숙한 음악들과 현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후아힌 재즈 페스티벌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보자. 호사스러운 요리와 여러 가지 간식거리가 즐비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바닷가에서 진정한 재즈음악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독특한 민속 수공예품을 기념품으로 남기고 싶다면 후아힌은 쇼핑을 위해 좋은 장소가 될 것이다.
기간 매년 6월
장소 후아힌 비치, 쁘라쭈업 키리 칸(Hua Hin Beach, Prachuap khiri Khan)
문의 태국정부관광청 중부사무소(차암 Cha-Am) 032-471-005, www.tourismthailand.org, www.jazzfestivalhuahin.com

후아힌 지도
첫댓글 골프장 에서 차암 까지
거리는 몇km 나 되나요
차로 약 한시간 정도 걸립니다. 거리는 70km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