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박정희 시대에 대학생으로 시작을 하여 군복무를 하고사회에 나와서 기업의 임원이 될 때까지 그를 보았고 그의 리더십이 이끄는 대한민국에서 열심히 일을 했다.
내가 80살이 되도록 살아 오면서가장 감수성이 강하고 저항심이 강한연령대를 박정희 정부에서 보냈다.
학생시절에는 4.19 혁명에 참여를 하고5.16 군사 혁명으로 학교가 휴학을 했고6.3 한일협정 반대 데모에 참여를 했다20대 후반에는 노동운동에 관여도 했다. 동숭동 대학가의 대학은연일 학생 데모 대와 군 저지 대의 대치로공부하는 날 보다 휴강하는 날이 더 많았다.
캠퍼스는 낭만보다 이념의 토론장이었다. 나는 몸으로 이 과정을 체험 했기 때문에그가 어떤 신념으로 나라에 봉사를 하였는지 알고 있다. 내가 페북에 글을 올리다 보면 박정희 대통령에 관련 된 말이 나오게 된다.
댓 글을 다시는 분들 중에는 그를 공산주의자 친일파 독재자 등으로 말을 하고 글을 쓰는 사람도 있고입에 담아서는 안 되는 상식 이하의 욕설을 쓰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일일이 답 글을 보낼 수 없어서 나의 짧은 생각을 모아서 의견을 여기에 씁니다.
박정희 대통령은 한때 공산주의 이념을 가졌었기 때문에 그래서 그는 더 위대한 사람이다. 공산주 의를 신봉 하는 사람들은 한번 그 사상에 세뇌 되면 평생 죽을 때까지 그 이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념의 노예가 된다. 심지어 국민을 이념의 감옥에 가두어서 국민을 전 세계에서 구걸하는 거지로 만들어 놓은김일성의 주체사상에 빠져 시대착오적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박정희는 그 시절 많은 젊은이들이 심취한이렇게 무서운 공산주의 이념을 가까이 했었지만 냉철한 판단으로 그 이념을 벗어 던졌다.
그리고 후일 대한민국을 세계에서 가장 모법적인 자유민주주의 경제강국으로 만들어 내며자본주의를 실천하고 성공시 킨 위대한 통치자가 되었다. 잘 못 된 이념의 틀을 깨고 나올 수 있는 젊은이였기 때문에그래서 그는 더 용기 있고 위대한 젊은이였다. 일본육사를 졸업 함으로써 일본을 알게 되고 후일 일본을 넘어서 일본을 이기는 위대한 조국을 만들어 내었다.
그가 통치하는 동안 일본을 비롯하여 어느 국가에도 한치에 국토도 양보하거나 밀리거나 빼앗긴 적이 없었으며 이승만 대통령이 탁월한 외교 식견으로 만들어 낸 경제수역을 지키고일본이 경제지원 대가로 요구한 독도를 의연히 지켜냈다.
이승만이 만들고 박정희가 지켜낸 그 경제수역의 경계가 후일 어느 대통령 시절에 후퇴를 하게 되었고지금 독도는 계속 일본의 시비거리가 되어 있다.
군인에게 밥을 제대로 먹일 수 없는 가난한 나라를 맡아서도일본의 유혹을 뿌리치고 국토를 지켜낸 위대한 군인이고 정치인이었다. 그는 일본 육사에서 공부를 하고 일본말을 잘하고 일본을 잘 알고 일본에 많은 지인들이 있었고 그러한 유리한 점을 개인의 부와 영달을 위해 사용 할 수 있었음에도 홀연히 던져 버리고 조국을 위해서 활용하고 사용 할 줄 아는 의롭고 지혜로운 군인이였다.
그래서 그는 더욱 위대한 통치자였다. 김일성이 625 전쟁을 일으킨 원흉이고, 냉전시대의 엄중한 남북 관계에서도 북한에 밀사를 보내서 최초로 남북 대화를 시작하여 후일 후진들이 미래의 남북관계를 열어 갈 수 있도록 한 혜안을 보여 주었다.
그는 국방과학연구소를 설립하여 방산산업을 육성 하고 신무기를 개발하며 군을 개혁하여 대한민국 방위력을 북한을 넘어 세계의 강군으로 키워내는 기틀을 만들었다.
그는 새마을 정신운동으로 국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어 세계에서 가장 부지런하고 자신감 넘치며 역동적인 국민으로 인도를 하였다, 이것은 지금도 세계가 성공 모델로 배워가고 있다.
그는 사회개혁을 통하여 깡패를 없애고 질서를 바로 잡아 세계에서 가장 치안이 잘 되어 있고 사람이 안전한 나라를 만들었다. 이러한 일들은 한통치자가 하나의 과업을 실천하기도 어려운 것이다.
그래서 그는 통치자를 넘어 위대한 정치인인 것이다.
그를 독재자라고 하는 데 그가 개혁과 개발을 추진하는데반대를 하거나 정치적 시위를 하거나 이념적 편중이 된 사람 이외에대다수의 국민은 일상 생활에서 독재나 삶의 구속을 의식한 적이 별로 없다. 당시 가장 유명한 정치인이고 지식인이라 자처 하며고속도로 건설 현장에 들어 누어 떼를 쓰는 모습을 보며그는 어떤 생각을 했을 것이며 이를 자유라 그냥 두었다면 지금도 대한민국은 가난한 나라를 돕는 나라가 아니라 일본 미국 중국의 원조를 받는 거지 나라로 남아 있을 것이다.
정치적으로 오판을 하고나라의 발전을 방해하고도후일 그 일에 대하여 그들은 국민에게사과의 말 한 마디 없었다. 그 때 그것을 주도했던 두 정치인은후일 대통령이 되어 그가 닦아 놓은 고속도로의 혜택을가장 많이 누리고 간 정치인들이었다.지금 생각하면 내가 대신 부끄러움에 얼굴이 붉어진다. 625와 419를 거치며 극도로 문란해진 질서와 치안을 바로 잡으며 개혁과 개발을 추진하는 과정에 많은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피해를 보기도 했으며정치 활동을 제재 받은 것 또한 알고 있다.그의 개인 생활에서 비판 받아 마땅한 점도 있었다. 이러한 것에 대한 많은 저항을 극복하고 국가를 반석 위에 올려 놓을 수 있었기 때문에그는 대한민국 한세기를 통틀어 가장 강력한 리더였던 것이다.
그는 국가가 주변국의 침략과 억압으로부터 자유롭고국민이 실의와 가난의 질곡으로부터 자유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낸진정한 자유민주주의 신봉자였다. 이외에도 포항제철, 현대조선, 농업 농촌 개혁, 에너지 확보, 부정부패척결, 산림녹화, 수자원개발, 한강개발, 정치개혁 등 많은 업적들이 있지만 개별적인 것은 생략한다. 그는 이러한 일들을 하는 과정에서 많은 저항에 직면하고북한의 청와대 침공과 문세광의 저격으로자신이 안전하지 않을 것을 예감 하고 있었으며 가족이 풍비박산이 나고 역사가 독재자로 평가 할 것을 알면서도 국가와 국민을 위하여 자신과 가족의 안위와 역사의 명예를 홀연히 버렸다. 지금의 정치인들을 보라이런 희생을 각오한 정치인이 누구라고 말 할 수 있는가?
그 이후의 최고 통치자들을 보라재임기간에 모두 부정부패와 연관이 되지 않았는가? 이런 희생은 따라 할 수가 없는 초인적 희생인 것이다.타인은 돈으로 명예를얻으려 조바심을 하는데그는 역사의 명예를 버렸기 때문에그래서 역사의 진정한 위인인 것이다. 내가 평생을 살아 오면서 대한민국이 그때만큼 역동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그런 때를 다시 볼 수 없었다.
만약 대한민국이 그런 지도자를 한번 더 가질 수 있다면우리는 세계 초고의 국가와 국민이될 수 있다는 것을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다. 후대들은 그를 따라 할 수 있는 용기와 지혜는 없더라도 그를 헐뜯어 정치적 이익을 보려고 하는 치졸함은 버리기 바란다. 국민들은 특히 젊은이들은 정치인들의 왜곡된 평가에 현혹 되지 말고 그의 업적을 스스로 재 평가하고 다시 인식 할 것을 주문 한다.
그렇게 바른 평가를 하는 것이 진정한 양심이고 용기이며그와 같은 지도자를 다시 맞이 할 자격이 있는 것이다.느낌1댓글1공유장영출 친구장영출아주낙천적인성격,마음부자,자신을사랑함9월 23일의 스토리9월 8일의 스토리아직도.. 임플란트 고집하세요?신사이사랑치과의원AD모두투어 플러스친구모두투어(MODETOUR)AD7월 1일의 스토리본글을 여러분 꼭 보아주시기를 ~~~박효숙님의 생일 축하합니다우리모두들행운이들어오기를 기원합니다2015,6,19금요일영축총림 통도사 서운암 장경각에 연꽃피다 부산여성미술협회 이순이 이사장님 전시회에 현장의모습사진을올려봅니다 (Sticker)미국 영주권취득기쁜마음으로18년만에 아빠보러 미국에서날라온 이쁜내작은딸을여러분들께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