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주일설교
전염병과 하나님의 손길
(출애굽기 9:14~21)
1. 바이러스와 세상의 문제들
지금 우리 국민의 관심사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화중에 반드시 확진자 숫자와 방역 실패 등을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뉴스에서 밀려났지만 아프리카돼지열병도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2019년 10월 19일에 처음 보고된 이후 158일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돼지를 기르지 않는 우리는 심각성을 못 느끼지만 돼지를 기르는 농민들에게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죽고 사는 문제인데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은 코로나 바이러스 외에도 여러 가지 재앙이 겹치고 있습니다. 후난성과 쓰촨성에서는 악성 조류 독감 때문에 난리입니다. 또 윈난성에는 메뚜기 때문에 비상입니다. 몇 달 전에 아프리카 동부에서 생겨난 메뚜기 떼가 아라비아를 통과해서 현재 인도와 파키스탄까지 피해를 주고 있는데 그 숫자가 무려 4000억 마리나 되고 크기도 팔뚝만합니다. 이런 메뚜기 떼가 지나가면 남는 것이 없습니다. 이 메뚜기 떼가 중국 윈난성에 진입하지 않도록 중국이 파키스탄에 방역팀을 보냈지만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모릅니다.
오늘날 우리는 출애굽기와 계시록을 성경에서만 읽는 것이 아니라 뉴스에서도 읽고 있습니다.
이런 재앙들은 때로는 인간의 죄와 실수로 생겨납니다. 또 때로는 하나님께서 친히 이러한 재앙을 주십니다. 원인이 무엇이든지 하나님은 그런 재난을 통해 사람들이 회개하도록 인도하십니다.
지금 우리에게 큰 문제가 되는 Corona Virus가 초기에는 박쥐에게서 나왔다고 했는데 사실은 우한바이러스연구소에서 나온 것이라는 중국 과학자의 폭로가 있습니다. 물론 중국 당국에서는 반정부 세력의 계략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진실이 무엇인지는 하나님께서 아시겠지요.
지금 어떤 설교자는 이것이 하나님의 징벌인지 아닌지 논란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 논란에 가담할 마음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 하나님은 악한 것들을 사용해서 주님의 뜻을 이루신다는 것입니다. 사람의 약함과 악함을 선으로 바꾸어 사용하시는 것은 우리 하나님의 주특기입니다. 그러면 이 전염병 속에서 하나님은 무슨 일을 하실까요? 성경의 거울에 비추어 보면 하나님의 손길이 보입니다.
2. 열 재앙과 성경 속의 문제들
우리는 출애굽기에 나타난 10 재앙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피, 개구리, 이, 파리 등의 4가지 재앙은 사람이 죽는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5번째 전염병과(출 9:3) 6번째 악성 종기는(출 9:9) 죽고 사는 문제였습니다.
3500년 전에 하나님께서 전염병을 통해 바로를 징벌하셨다면 오늘날 우리에게 임한 돼지열병과 Corona Virus 그리고 조류독감도 사람들의 죄를 징벌의 수단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생은 이런 재앙 앞에서 하나님 앞에 겸비하고 회개해야 합니다.
11절을 보면, 악성 종기가 얼마나 심각했든지 애굽의 모든 사람에게 악성 종기가 생겼고 심지어 애굽의 요술사들조차 모세 앞에 서지 못했습니다.
또 악성 종기 재앙이 얼마나 심각했든지, 모세가 우박 재앙을 경고했을 때는 바로의 신하 중에도 여호와의 말씀을 두려워하여 그 종들과 가축을 집으로 피하여 들인 사람들이 있었습니다(20절).
이처럼 바로의 신하들은 여호와 하나님과 모세를 두려워하고 그 입의 말이 그대로 성취되는 것을 믿기 시작했을 때도 바로는 완악하게 거역했습니다. 바로가 이처럼 완전히 망할 때까지 버틴 것은 하나님이 그를 완악하게 만드셨기 때문입니다(4:21). 하나님은 왜 바로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셨을까요? 하나님의 열 재앙을 통해 바로가 여호와가 참 하나님인 줄 알게 하며 찬양을 받으시기 위함입니다.
(출 7:5) 내가 내 손을 애굽 위에 펴서 이스라엘 자손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낼 때에야 애굽 사람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3. 이 시대에 나타난 하나님의 손길
3500년 전에 일하시던 그 하나님께서는 이 시대에도 일하고 계십니다. 그 동안 하나님을 모독하며 하나님의 교회를 훼방하던 세력들은 여리고처럼 강했습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허물 길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계속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 용기총 목사님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아침마다 모여서 부르짖어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어떻게 일하시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시진핑과 중국 공산당
작년 12월에 중국 ‘국가 종교 사무국’에서 ‘종교 단체에 대한 행정조치’ 13호를 발표했는데 그 내용은 교회에서나 학교에서나 시진핑이 중국의 하나님이라고 가르치라는 명령입니다. 대부분의 중국 선교사들은 추방되었습니다. 중국은 교회당을 부수고 십자가를 불사르고 철거했습니다.
우한 바이러스 감염 사실을 최초로 알렸다가 공안에게 처벌받은 리원량은 결국 이 병에 감염되어 사망했습니다. 중국 내부의 진실을 알리려는 민주투사들은 아무도 모르게 실종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독한 중국 공산당은 그 누구도 무너뜨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의 상황을 바꾸고 시진핑의 기반을 근본적으로 흔들고 있습니다. 하나님 자리를 넘보던 시진핑은 애굽의 바로처럼 몰락하기 시작했습니다.
1949년에 마오쩌뚱이 선교사를 추방하고 기독교를 박해했지만 40년 후 중국이 열리고 나서 봤더니 교회가 10배 이상 부흥해 있었습니다. 결국 마오쩌뚱은 역사상 최악의 부흥사였습니다. 지금 시진핑이 무슨 짓을 해도 중국 교회는 부흥할 것입니다.
[2] 김정은과 북한 공산당
북한은 정체성이 특이한 집단입니다. 우리나라 헌법에 의하면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입니다. 그렇다면 북한은 불법 점거 세력입니다. 한편 북한은 유엔에 가입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라는 나라입니다. 그리고 북한은 종교단체입니다. 김일성 주체사상은 북한 주민 2500만을 신도로 거느린 세계 10대 종교 중에 하나입니다.
채널A의 ‘이만갑’ 출연자의 증언에 의하면 탈북한 후 대한민국으로 가려고 시도한 사람보다 교회에 가거나 목사를 만난 사람이 훨씬 심하게 처벌받는다고 합니다. 나라를 버리려고 한 사람보다 주체사상교를 버리려고 한 사람이 훨씬 나쁜 놈이기 때문이겠죠.
북한에서는 단지 성경책을 소지했다는 이유로 포로수용소에 끌려가고 모진 고문을 받고 있습니다. 자기 나라 사람에게 그렇게 잔인하게 고문을 하는 북한 보위부 사람들은 사람 탈을 쓴 악마입니다.
주체사상교를 신봉하는 북한이 가장 미워하는 것은 교회입니다. 교회가 적화통일에 가장 큰 방해요소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캐나다 큰빛교회 임현수목사는 북한에 그렇게 많은 도움을 주었지만 북한은 임현수목사님에게 간첩 혐의를 씌워 모진 고문을 가했습니다. 하나님 자리에 앉은 김정은과 권력을 거머쥔 북한 공산당은 절대로 마음을 바꿀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런데 Corona Virus는 북한의 사정을 바꾸어 버렸습니다. 북한은 2월 초에 중국과의 국경을 폐쇄했습니다. 북한의 의료시설과 자원으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을 방법이 없거든요. 이미 유엔의 경제 봉쇄에 막힌 북한이 중국을 통해 겨우 연명해 왔는데 중국 국경을 막은 상태에서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요? 1990년대 중반에 북한에서 300만 명이 굶어 죽었는데 이번 봄에 굶어 죽지 않으려면 핵무기라도 고물상에 내다 팔아야 할 것입니다.
이처럼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는 하나님 자리에 앉은 김정은과 북한 공산당의 목을 죄는 하나님의 손길이 되고 있습니다.
[3] 이만희와 신천지
하나님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통해서 악질 이단인 이만희 일당을 무너뜨리고 계십니다. 신천지는 최근에 내부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교주 이만희가 부인을 버리고 김남희와 불륜에 빠져서 이만희와 김남희가 황제와 황후처럼 차려입고 결혼식도 하고 그러더니 갑자기 김남희가 신천지는 없어져야 할 종교사기집단이라고 폭로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코로나19 때문에 신천지가 전 국민 앞에 탈탈 털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31번 환자가 신천지 내부의 수퍼 전파자가 되었다고 소문이 나면서 신천지가 엄청난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 밝혀진 사실은, 1월 말에 청도대남병원에서 이만희의 친형 장례식이 있었는데 거기에 참석한 신천지 우한지부 사람이 수퍼 전파자가 된 것 같다고 합니다.
하여간 신천지는 단체로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위장 교회, 위장 무료신학교, 복음방 등 비밀 포교 장소가 다 공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도 이재명지사가 신천지에 대해 가장 강력하게 대처를 함으로 국민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신천지가 무너져 내리기를 기도합니다.
4. 바이러스 정국에 성도가 할 일
하나님께서 바로에게 재앙을 내리신 것은 “온 천하에 나와 같은 자가 없음을 네가 알게 하리라(14절)”고 하시고 또 “나의 능력을 네게 보이고 내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려 하였음이니라(16절)”고 하셨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모두 불안해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통해서도 하나님은 우리 하나님은 하나님의 일을 하시고 계십니다. 사람의 욕심과 실수 때문에 고생하는 국민들도 많지만 하나님은 악한 질병보다 더 심각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계십니다. 그러면 우리 성도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를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요?
첫째로, 우리는 하나님의 선한 손길을 의지할 수 있습니다.
애굽의 10재앙 때 이스라엘 백성들은 피해를 당하지 않았습니다. 고센 땅에는 파리가 없었습니다(8:22). 이스라엘 가축들은 죽지 않았습니다(9:7). 고센 땅에는 우박도 내리지 않았습니다(9:22). 특히 10번째 재앙, 집집마다 장자가 죽는 그 날에, 하나님을 믿고 양을 잡아 그 피를 바른 집에는 죽음이 넘어갔습니다.
애굽에서 이스라엘을 보호하신 하나님께서 오늘날 공산주의와 주사파, 동성애 세력과 이단 세력을 심판하실 때 우리 성도들은 보호하실 줄로 믿습니다. 주를 믿음으로 의지할 때 죽음이 피해갈 줄로 믿습니다.
다만 우리가 인간적으로 할 수 있는 노력은 다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이 되죠. 의료계에서 말하는 기본 수칙도 지켜야 합니다. 지금 노회에서는 교회에서 식사를 하지 말고 오후예배도 가정별로 하라는 권고 사항을 내보냈습니다.
그러나 조심한다고 일상생활을 멈출 수 없듯이 교회가 모든 집회를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성도 중에 확진자가 나오기 전에는 우리는 조심하면서도 예배를 드리고 믿음을 지켜 나가야겠죠.
둘째로, 우리는 기도할 수 있습니다.
모임을 축소하는 만큼 가정에서 더욱 기도해야 합니다. 저는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물러가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을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성령님의 왕성한 생명력이 죽음의 땅 우한에 임하시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 고통 당하는 중국교회를 위해서, 북한 교회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동성애 바이러스도 물러가도록 기도합니다. 공산주의 바이러스도 함께 물러가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체사상 바이러스도 물러가도록 기도합니다. 이단 바이러스도 물러가도록 기도합니다. 동성애, 공산주의, 주체사상, 이단 문제는 바이러스보다 더 심각한 문제입니다. 동성애, 공산주의, 주체사상, 이단 등이 물러가야 다시는 이 땅에 코로나 바이러스 같은 악한 것이 생겨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은 그런 영적, 정신적 바이러스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를 물리쳐 주실 줄 믿습니다.
“기도할 수 있는 데” 찬양한 후에 함께 기도합시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기도하면서 왜 염려하십니까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기도하면서 왜 방황하십니까
주님 앞에 무릎꿇고 간구해보세요 마음을 정결하게 뜻을 다하여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기도하면서 왜 염려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