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제자 열 두 명과 함께 다니시면서 복음을 전하고 그들을 가르치셨습니다. 그러나 소수 집중의 도제 제도를 통한 예수님의 제자를 만들어 내는 대신 교회는 검증되지 않은 많은 지망자를 학교에서 가르쳐서 졸업장을 수여함으로서 지식을 가르치는 설교자를 만들어 내게 되었습니다.
믿음으로 사는 사람은 성경적인 지식도 필요하지만 말씀대로 자신이 살아가면서 하나님의 훈련을 받고 인정을 받아야합니다. 선교 단체들은 자체 훈련학교를 통해 선교사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각 사람은 자신이 섬기는 교회를 떠나지 않고 자신의 교회와 삶의 현장에서 실제적인 훈련을 받는 것이 신약 교회의 원리입니다. 전도한 성도를 가르치고 훈련하여 새로운 셀 리더가 되는 과정이야말로 개 교회에서 훈련 받아야할 가장 중요한 훈련입니다.
“예수 선교 사관학교”를 통해서 구령의 열정에 불붙어 있는 청년, 자녀 양육을 마친 어머니, 생업에서 은퇴한 아버지, 누구든지 교회를 섬기면서 제자로서 기본이 되는 말씀 훈령을 통해 선교사, 복음 전하는 자로서 실제적인 최고의 무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미국의 “레마 성경 훈련소”와 같이 현장 사역에 가장 필요하고 실제적인 믿음과 삶을 가르치는 훈련소가 될 것입니다.
사관학교는 군대의 지휘관에게 필요한 지식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많은 부하들을 지휘할 지도자에게 필요한 성품을 훈련하는 훈련 기관입니다. 지금 중국과 일본은 물론 동남아, 중앙아시아, 중동까지 전도의 문들이 우리 눈앞에 열리고 있는 것을 보면서 지금이야말로 한국 그리스도인들이 훈련받고 나가 선교의 사명을 감당해야할 때임을 확신합니다. 이 훈련이야말로 “선교하라고 복 주신 나라”인 대한민국이 주님으로부터 받은 사명을 감당하는 길이며 통일 이후 북한 선교와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는 성도의 생애에 최고의 투자가 될 것입니다.
* 교육 훈련 내용
1. Minister of the Gospel : 하나님의 부르심을 발견하고 이루도록 안내함 2. New Creation Realities : 새로운 피조물의 실체를 깨달아 누리게 함 3. The Walk of the Spirit and Power : 성령과 능력의 삶을 살도록 훈련 받음
* 보통 신학교가 아닌 특별한 훈련소
1. Kenneth E. Hagin 목사님이 세우신 RHEMA Bible Training Center의 핵심 내용을 가르침 2. 사역의 열매로 검증된 해외 초빙 강사의 계시와 기름부음을 통한 은사 전수 3. 그리스도의 몸인 하나님의 교회를 세울 수 있는 능력을 구비하도록 훈련함 4. 온전한 교육 훈련을 받은 졸업생들이 사역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속적 코칭 5. 교육 훈련 받은 것을 사역의 현장에서 실천하는 경험적이고 실제적인 배움
※ 입학지원서류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신 후 다운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