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골프 클럽 을 시타 했습니다. 시타 클럽 은
타이트 910D2 드라이버 입니다.
샤프트는 타이트 모토레 5.5입니다.
로프트는 9.5도, 클럽 길이는 45.25 인치, 샤프트 플렉스는 S, 토크 3.4, 샤프트 무게는 59g, 균형은 D3, 킥 포인트는 안상태, 클럽 총 중량은 308g입니다.
타이트의 새로운 드라이버입니다. 아직 "VG3"의 좋은 인상이 강하게 남아 있는데 올해 두 번째 신작입니다. 타이트 클럽은 무척 좋아하지만 매년 새로운 제품이 나오는 빈도가 한번 밖에없는 것이 조금 불만스럽게 생각했습니다. 업체들은 일년에 여러 번 신상품을 발표 해오고 있기 때문에 타이트도 그렇게되면 좋겠다. 와, 계속 생각했습니다. 나는 이외에도 똑같이 생각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오시는 아닐까요? 하지만 오늘은 타이트의 신제품을 만날 수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했습니다. 우리 골퍼에게 뉴 클럽과의 만남은 항상 신선하고 가슴이 춤을 춥니다.
헤드 후방에 무게 같은 것이 보입니다. 이러한 것은 지금까지 많이 봐 왔기 때문에 특별한 특별한 느낌은 없습니다. 이러한 형상에서도 "안정성 중시"드라이버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상당한 샤로헷드로 드라이버구나. 생각되면
목 부분이 지금까지 타이트 드라이버와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뭔가 숫자가 보입니다, 아마도이 드라이버도 타사 드라이버처럼 "페이스 앵글"나 "로프트"을 바꿀 수있게되어있는 것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타이트도 결국 이러한 드라이버를 발표 해왔다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곳도 타사 드라이버보고 왔습니다. 치고 싶은 탄도를 스스로 조정할 수있는 "조정 기능"을 가진 드라이버의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처음봤을 때는 굉장히 놀랐지만, 지금은 매우 인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골퍼 자신이 쉽게 자신에 맞게 조정할 수있는 것은 매우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중, 아이언에서도 스스로 조정할 수있는 것이 등장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실현되면 아이언의 명수가 상당히 탄생 그렇다. 등 내가 생각 버렸습니다.
표정을 보면 상당히 경량 감이 느껴지는 클럽이 있지만 특히 위화감을 느낄 정도가 없습니다. 내 취향이 좀 무겁고도 좋을까? 라고 생각 했습니다만, 평소 300g 전후의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매우 맞는 쉬운 것이 아닐까요? 헤드도 비교적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타이밍이 취하기 쉬워 느껴졌습니다. 이 각도에서 보면, 지금까지 만나왔다 "코브라"의 드라이버를 기억합니다. 메이커의 "로고"를 보지 않으면, 어느 메이커의 클럽 또는 모를 정도 지금은 골프 클럽이 "국경"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좀 메이커 같은 형상이 있었기 때문에, 상당히 판별하기 쉬웠다 부분이 있었다고 생각 합니다만, 역시 "유행"이라는 것이있는가? 한결같이 같은 모양의 클럽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것 제조 업체 이름은별로도 실제로 만드는 "진짜 메이커"가 같기도하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일어날까요?
공을 앞에두고두고 본 느낌은惚れ惚れ만큼 아름다운 같은 느낌이 아니라, 전통적인 형태는 아니라고 생각 했습니다만, 특히 자세 힘들어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형상도 처음의 무렵은 상당히 자세 힘들어 느끼고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매우 많으며, 조금씩 익숙해져 갔다지도 모릅니다. 특히 큰 골칫거리 의식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역시보기에도惚れ惚れ같은 클럽을 좋아합니다. 두고있는 것만으로, 점점 뇌가 자극되는 것 같은, 그런 클럽을 좋아합니다. 이 드라이버는 공이 잘 올라 것 같은 인상을 가지고 있었고, 잡기 쉬운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느 쪽인가하면 "직진성"을 찾아갑니다 쉬운 타입의 드라이버라고 생각했습니다. 좌우 곡선은 그만큼 짙게 이미지 수가 없습니다. 특히 큰 불안없이, 그렇다고 기분이 고양 같은 자세 느낌도 아니 탓인지, 상당히 "냉정"라고할까요 "담담하게"하고있는 자신이있었습니다. 침착하게두고에는 이런 얼굴을 한 드라이버도 "개미"인지도 모른다. 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시타를 시작했습니다.
"타감"는, 좋은 반응이 있고, 좋은 인상이었습니다.그만큼 경도 불과합니다, 잘 볼을 옮겨가는 것이있었습니다. 이러한 형상이며, 상당히 "스위트 에리어"가 넓다고 생각 합니다만, "신"을 먹었다시의 감촉은 아주 좋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와이드 스위트 에리어"독특한 희미한 느낌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상당히 타점이 흔들려도 그런 대로의 느낌을 얻을 드라이버라고 생각 합니다만, 무딘 불과 느낌이 때문에, 거기가 좋은 인상이었습니다.
"소리"도, 상당히 "금속 소리"적인 느낌도 있었 습니다만,이 정도 소리는 어떤 위화감도 느끼지 않으며, 집중력이 방해되는 일도 없습니다. 두드려해도 아무런 불안도 없습니다. 임팩트가 이완 느낌도 없습니다.
"안정성"측면에서 지금까지 이러한 형태의 드라이버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모처럼이므로 전용 렌치를 사용하여 다양하게 조정하여 탄도의 차이 등을 확인하고 싶었 습니다만, 오늘은 그것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다음 기회가 있으면 도전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노멀"의 포지션도 높은 직진성을 느낄 수있었습니다. 다양하게 조정 해 보면 아마도 다양한 공이 오는 코스를 그려 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이 "초기 설정"도 충분합니다. 탄도도 그다지 흔들리지 쉬운 느낌이 아니라 상정한 라인에서 그다지 크게 벗어나지하지 않았습니다. 외형 그대로의 높은 직진성을 가진 드라이버라고 생각했습니다.
"공 오르기 쉬움"이라는 점에서이 형상에서 상상 그대로의 느낌이었습니다. "트라이앵글 드라이버"는 보통 "공을 지은시"에 삼각형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렇게 불리는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나는 또이 각도에서보고 "트라이앵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이 각도에서 본 "트라이앵글 드라이버"를 만나고 왔습니다. 정직 했어요, 나의 자랑하는 형태는 아니지만, 옛날만큼 서투른 의식은 느끼지 않게되었습니다. 나 나름의 이러한 드라이버를 치는 요령은 "티 높이"를 평소보다 볼 반 정도 낮게하여 "지상 아슬아슬"의 궤도를 그려 나가게 이미지하는 것입니다.그렇지 않으면 항상 티 높이 흔들어 가면, 탄도가 높아지나, 꽤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쉘로우 헤드의 드라이버라고 페이스의 어디에 맞아도 볼을 올려 줄 것 같은 느낌이 있으며, 사실 오늘도 한 공도 드롭 기색의 타구가 없습니다.
"조작성"이라는 점에서, 나는 조금 고전하고 말았습니다. 확실히 "자동"의 드라이버라고 생각하고, 좀처럼 이쪽의 다양한 주문을 들어주지 않는 느낌도했습니다. 정말이지의 드라이버라고 생각했고, 치기 어려운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이 자유 자재로 조종하는 타입의 드라이버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점은 치기 전에 어느 정도 상상하고 있었기 때문에 특별히 놀랄 일도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조금씩 "딥"의 드라이버도 많아지고 있습니다만,이 드라이버는 어디 까지나 몇 년 전부터 주류 느낌의 쉘로우 헤드 드라이버의 특징이 잘 나와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거리 성능"이라는 측면에서, 나이 드라이버있는 높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 시켜주는 것은 조금 어려운 느낌도 있었 습니다만, 잠재 능력의 높음은 계속 느끼고있었습니다. 이 "빅 캐리"는 많은 골퍼를 매료하는 것입니다. 조금 전까지는 이러한 형태의 드라이버 약점으로 "공 잡아 약점"을들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그 "잡아 약점"이 비거리에 연결 없었던 부분도 있었다고 생각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드라이버는 지금까지 그런 약점을 상당히 극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을 잡기를 잘하기 위해 극단적인 훅 페이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지도 모르지만, 그것을 약한 느끼는 골퍼가 적지 않은 것도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높은 직진 성과 샷의 장점에서 조금 "컷 눈"에 헤드가 들어가 버리기 쉬운 분들도 꽤 좋은 성능을 기대할 수있는 것은 아닐까요? "실행"로 비거리를 벌어가는 타입의 드라이버는 아니지만, 원래 "실행"은 실전에서도 홀 레이아웃이나 컨디션 등에 따라 다양한 것이 현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좋을지도 모른다 하지 않습니다. "실행"은 어디 까지나 "덤"라는 생각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이언뿐만 아니라 "캐리"를 소중히하고 가야하는지도 모릅니다. 그런 의미에서이 드라이버가 가지는 성능은 꽤 기대할 수 느낌이 듭니다.
올해 두 번째 타이트의 뉴 드라이버가 다른 메이커의 드라이버와 이미지가 약간 부리면서도 좋은 인상을 가진 채 시타를 끝낼 수있었습니다. 타이트이 같은 "조정 기능"을 가진 드라이버를 발표 해왔다 것은 놀랐습 니다만, 앞으로도 다른 메이커가 추종 해 나가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나는 아직이 같은 유형의 튜닝 기능을 가진 드라이버를 구입한 수 없기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일단 자신에 맞게 조정되면 그 이후에는 아무리 상태가 나빠져도 아마도 바꾸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클럽 "라이각"를 자신에게 맞추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 이외에도 "스윙의 재현성"을 높여 나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느 쪽이 부족해도 꽤 좋은 결과를 얻을 수없는 지도 모릅니다. 아직 경력이 부족한 것이 이러한 유형의 드라이버를 사용해도 아마 어떻게 조정하면 좋은가 알기 어려운 것이 아닐까요? 그런 때는 가능한 신뢰할 수있는 장인에 상담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연습장에서 다양한 포지션에서 시도하는 것도 매우 즐거워하는 생각이 듭니다. 나는이 드라이버에 무척 관심 때문에, 이번 손에 넣을 수있다면, 부디 다양한 조정을 시도하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