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andel, Messiah ]
1741년, 곤경에 빠진 헨델에게 더블린으로부터 자선음악회 제안이 들어왔다. 그 제안은 헨델의 운명을 바꾸었을 뿐 아니라 음악 역사상 위대한 음악작품을 탄생시킨 된 계기를 마련했다. 헨델은 그 음악회를 위해 기념비적인 오라토리오
로 손꼽히는 [메시아]를 작곡해 오페라 작곡가로서 겪어야했던 경제적 실패를 만회할 수 있었으며 다시금 오라토리오 작곡가로서 우뚝 설 수 있다. 헨델은 뛰어난 오페라 작곡가로서 영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나 오페라단 운영 문제로 골치를 썩곤 했다.
No. | 아티스트 & 연주 | |
---|---|---|
1 | 한 아기가 우리들을 위해 태어났도다 For unto us a child is born / 유진 오먼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 |
2 | 그는 남에게 버림받아 He was despised and rejected of men / 몰몬 태버너클 합창단 | |
3 | 할렐루야 합창 Chorus : Hallelujah |
1분감상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음원제공 : 소니뮤직
발타자르 덴너, 게오르크 프리드리히 헨델의 초상 (Georg Friedrich Händel), Portrait of Handel, by Balthasar Denner, c. 1726–1728, National Portrait Gallery
여가수들의 변덕과 분쟁, 카스트라토1)
들이 요구하는 천문학적인 출연료를 감당하지 못한 헨델은 결국 빚더미에 올라앉았고 극장은 문을 닫게 되었다. 설상가상으로 헨델은 뇌일혈로 반신불수가 되어 음표 하나 그릴 수 없는 처지가 되었다. 다행히 온천에서 요양을 한 후 기적적으로 건강을 회복한 헨델은 더블린의 음악회를 위한 새 작품의 작곡에 들어갔다. 그때 그가 선택한 작품은 오페라가 아닌 오라토리오였다. ‘오라토리오’(Oratorio)란 종교적 주제에 의한 극적 형식의 성악 음악극으로, 주인공들이 무대 의상을 입고 연기를 하지 않기에 제작비 부담이 적었다. 오페라 공연으로 파산을 겪은 헨델로서는 오라토리오야말로 그의 장점을 보여주면서도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음악이었다.
이미 찰스 젠넨스로부터 그리스도의 탄생과 수난, 부활의 내용을 다룬 오라토리오의 대본을 받아두었던 헨델은 1741년 8월 22일에 런던의 자택에서 곧바로 새 오라토리오 [메시아]의 작곡에 착수했다. 그의 작곡 속도는 놀라웠다. 헨델은 [메시아]의 제1부를 6일 만에, 제2부는 9일, 제3부는 3일 만에 완성했고, 관현악 편곡 작업은 2일 만에 끝냈다.
마티아스 그뤼네발트, 부활, Matthias Grünewald, The Resurrection, c. 1515, Oil on wood, Musee d'Unterlinden, Colmar 프랑스 알사스 콜마르 운터린덴 박물관
[메시아]는 부활절을 염두에 두고 작곡되었으나 오늘날에는 성탄절과 말에 자주 연주된다.
결국 9월 14일에 오라토리오 [메시아]는 완벽한 악보로 탄생했다. 연주시간이 거의 2시간에 달하는 이 대작을 겨우 24일 만에 완성했다는 것은 믿어지지 않는 일이다. 헨델 스스로도 [메시아]를 완성한 후 “신께서 나를 찾아오셨던 것만 같다”고 말했다. 헨델의 [메시아]가 초연되던 1742년 4월 13일, 더블린의 뮤직홀은 헨델의 신작을 들으려고 몰려든 청중들로 입추의 여지가 없었다. 입장권은 완전히 매진됐고 신문에서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장소를 많이 차지하는 현란한 복장은 삼가라”로 경고하기도 했다. 신사들은 검을 차지 못했고 숙녀들은 스커트를 부풀리는 후프를 입어서는 안 되었다. 연주회장에 한 사람이라도 더 들어갈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였다. 결국 600석의 공연장에 700명이 끼어 앉아 헨델의 [메시아]를 들을 수 있었다.
초연은 대성공이었다. 더블린의 언론은 앞 다투어 헨델의 [메시아] 공연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더블린 저널은 “숭고하고 장대하며 부드러운 음악”이라는 찬사를 보냈고, 엘핀의 주교 에드워드 싱 박사는 “헨델은 오라토리오 분야에서 내가 알고 있는 작곡가들보다 엄청나게 뛰어나지만 ‘메시아’라는 제목의 이 작품은 그 스스로를 능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메시아]를 처음 듣고도 이 작품이 헨델의 작품들 가운데서도 매우 뛰어난 것임을 알아보았던 것이다.
오늘날의 청중에게도 [메시아]는 헨델의 많은 작품들 가운데 일반인들에 가장 친숙한 곡이다. 또한 성탄절에 즐겨 연주되고 있어 연말 분위기를 나타내는 음악이기도 하다. 그러나 헨델의 [메시아]는 그리스도의 탄생과 수난, 부활의 전 과정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굳이 성탄절에 연주되어야 하는 음악이라고 할 수는 없다. 헨델 자신도 부활절을 염두에 두고 이 곡을 작곡했다고 한다. 그러나 북아메리카에서 헨델의 [메시아]를 성탄절에 연주하는 관습이 확립되면서 오늘날 [메시아]는 성탄절과 연말에 공연되는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헨델의 [메시아]는 모두 3부로 구성되었다. 제1부는 예언과 탄생, 제2부는 ‘수난과 속죄’, 제3부는 ‘부활과 영생’의 내용을 담고 있다. 가사는 신약의 복음서와 ‘고린도서’와 ‘요한묵시록’, 구약의 ‘시편’과 예언서 등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나 그리스도를 주제로 하는 바흐나 쉬츠의 작품들과는 매우 다른 느낌을 준다. 그것은 [메시아]의 텍스트가 예수의 탄생과 수난과 부활 사건이 구체적으로 묘사된 복음서보다는 오히려 구약의 예언서나 신약의 요한묵시록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어 그리스도의 탄생과 수난, 부활의 사건이 구체적으로 묘사되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메시아]는 그리스도의 사건과 관련된 여러 성경 구절을 통해 명상하며 그리스도의 근원적인 의의를 찾고자 하는 시도를 보여준다. 악보 초판의 서문에 나타난 헨델의 말은 이를 증명하고 있다. “신의 뜻이야말로 위대하다. 지식과 지혜의 보배는 모두 신께 있다.” 음악학자 자크 샤이에의 말대로 “헨델의 [메시아]는 ‘그리스도의 이야기’라기보다는 사람의 아들의 영광, 신 자신의 영광의 찬가”인 것이다.
[메시아]는 그리스도의 탄생과 수난, 부활의 전 과정을 다루고 있다. <출처 : NGD>
오라토리오가 대개 그러하듯, 헨델의 [메시아]도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서곡으로 시작해, 아리아와 중창, 레치타티보2),
합창 등 여러 형태의 노래가 나타나며 청중에게 다양한 인상을 전해준다. 헨델의 오라토리오는 특히 선율이 아름답고 화성이 명확하며 여러 성격의 음악이 대비되어 청중에게 즉각 다가가는 것이 장점이다. [메시아] 제1부의 경우 베이스가 낮고 강한 목소리로 오케스트라의 현란한 연주에 맞추어 화려한 멜리스마3)로 장식된 기교적인 아리아 ‘주 오시는 날 누가 능히 당하리’를 노래하는가 하면, 천사들이 양치기들에게 나타나 그리스도의 탄생 소식을 알리기 전에는 오케스트라가 매우 소박한 ‘파스토랄4)
을 연주하며 다채로운 분위기를 준다. 또한 그리스도의 수난과 속죄를 다루고 있는 제2부는 예수의 죽음으로 인해 극적인 긴장감이 높아지며, 부활에 대한 신념이 부각된 제3부는 부활을 나타내는 밝은 빛으로 가득하다. [메시아]를 이루는 수많은 합창과 중창, 아리아를 듣다보면 복잡하고 화려한 음악과 단순하고 명쾌한 음악의 조화에 절로 감탄하게 될 것이다.
헨델은 특히 합창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메시아] 중에도 매우 뛰어난 합창곡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제2부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합창 ‘할렐루야’가 가장 유명하다. [메시아]의 영국 초연 당시 국왕 조지 2세가 ‘할렐루야’의 장엄한 합창을 듣고 너무 놀라 벌떡 일어났다는 일화는 유명하다. 그래서 오늘날에도 [메시아] 중 ‘할렐루야’ 합창이 연주될 때는 청중 모두 기립하는 것이 전통으로 남아있다. 헨델은 [메시아]의 합창곡에서 선율과 화성에 중점을 두면서도 각 가사에 해당하는 선율들을 여러 방식으로 엮어내며 그가 대위법5)
의 대가임을 증명해보였다. ‘할렐루야’ 합창에서도 가사의 ‘할렐루야’에 해당하는 리듬을 마치 반복 후렴구나 반주처럼 사용하면서 ‘전능의 주가 다스리신다’의 선율과 결합해내는 걸 보면, 음표를 자유자재로 다뤘던 대가다운 손길을 느낄 수 있다.
추천음반
헨델의 [메시아]의 전통적인 추천 명반으로는 토머스 비첨 경이 지휘하는 로열 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의 음반(RCA)과 카를 리히터가 이끄는 런던 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존 엘디스 합창단의 음반(DG)이 있으며, 마사아키 스즈키가 이끄는 바흐 콜레기움 저팬의 음반(BIS)과 존 앨리어트 가디너가 이끄는 잉글리시 바로크 솔로이스츠의 음반(Philips)에서도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연주를 들을 수 있다.
주석
출처: 죽기 전에 꼭 들어야 할 클래식 1001 (촬영: )
발행일 : 2010. 12. 23.
글 최은규 음악평론가, 바이올리니스트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및 동대학원 석사, 박사과정 수료하고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바이올린 부수석 및 기획홍보팀장을 역임했다. 월간 <객석> 및 <연합뉴스> 등 여러 매체에서 음악평론가 및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예술의 전당, 부천필 등에서 클래식 음악을 강의하고 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1740년이 끝나갈 무렵, 영국에서 작곡 활동을 하는 재능 있는 이민자들 중에서 가장 성공한 헨델은, 소문을 따르자면, 그 나라를 떠날 생각이었다. 극음악에서 거둔 명성도 대중의 취향...
Messiah (HWV 56) is an English-language oratorio composed in 1741 by George Frideric Handel, with a scriptural text compiled by Charles Jennens from the King James Bible, and from the Coverdale Psalter, the version of the Ps...
[네이버 지식백과] 헨델, 메시아 [Handel, Messiah] (클래식 명곡 명연주, 최은규)
Copyright © NAVER Corp. All Rights Reserved.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570909&cid=59000&categoryId=59000
G. F. Handel: Messiah HWV 56 (fantastic performance)
게시일: 2014. 4. 7.
0:02:58 Comfort ye (Accompagnato, Tenoro). Larghetto e piano
0:05:43 Ev`ry valley shall be exalted (Aria, Tenoro). Andante
0:08:49 And the glory of the Lord (Chorus). Allegro; Adagio
0:11:10 Thus saith the Lord (Accompagnato, Basso). Recitativo
0:12:18 But who may abide (Aria, Alto). Larghetto; Prestissimo; Adagio
0:16:03 And He shall purify (Chorus). Allegro
0:18:12 Behold, a virgin shall conceive (Recitativo, Alto).
0:18:36 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Zion (Aria, Alto). Andante
0:21:51 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Zion (Chorus).
0:23:31 For behold, darkness shall cover the earth (Accompagnato, Basso). Andante larghetto
0:25:39 The people that walked in darkness (Aria, Basso). Larghetto
0:29:25 For unto us a child is born (Chorus). Andante allegro
0:33:26 Pifa. Larghetto e mezzo piano
0:35:36 There where shepherds (Recitativo, Accompagnato; Soprano). Andante; Allegro
0:36:58 Glory to god in the highest (Chorus). Allegro
0:39:00 Rejoice greatly (Aria, Soprano). Allegro
0:43:00 Then shall the eyes of the blind (Recitativo, Alto). [latter version]
0:43:24 He shall feed his flock (Aria, Alto). Larghetto e piano [latter version]
0:47:26 His yoke is easy (Chorus). Allegro 0:47:26
Part the Second
0:49:35 Behold the Lamb of God (Chorus). Largo 0:49:35
0:52:04 He was despised (Aria, Alto). Largo
1:00:40 Surely (Chorus). Largo e staccato
1:02:18 And with his stripes we are healed (Chorus). Alla breve, Moderato
1:03:48 All we like sheep have gone astray (Chorus). Allegro moderato; Adagio
1:07:37 All they that see Him (Accompagnato, Tenore). Larghetto
1:08:17 He trusted in God (Chorus). Allegro; Adagio
1:10:25 Thy rebuke hath broken His Heart (Accompagnato, Tenore). Largo
1:12:15 Behold, and see (Arioso, Tenore). Largo e piano
1:13:26 He was cut off (Accompagnato, Tenore). Recitativo
1:13:44 But Thou didst not leave His soul in Hell (Aria, Tenore). Andante larghetto
1:15:47 lift up your heads (Chorus). A tempo ordinario
1:19:10 Unto which of the angels (Recitativo, Tenore).
1:19:28 Let all the angels of God worship Him (Chorus). Allegro
1:20:48 Thou art gone up high (Aria, Alto). Allegro larghetto
1:23:45 The Lord gave the word (Chorus). Andante allegro
1:24:50 How beautiful are the feet of them (Aria, Soprano). Larghetto
:__:_ Their sound is gone out (Chorus). A tempo ordinario [missing]
1:29:20 Why do the nations rage (Aria, Basso). Allegro
1:31:57 Let us break their bonds (Chorus). Allegro e staccato
1:33:34 He that dwelleth in heaven (Recitativo, Tenore).
1:33:46 Thou shall break them (Aria, Tenore). Andante
1:35:57 Hallelujah (Chorus). Allegro 1:35:57
Part the Third
1:39:46 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Aria, Soprano). Larghetto 1:39:46
1:45:10 Since by man came death (Chorus). Grave; Allegro
1:47:13 Behold, I tell you (Accompagnato, Basso).
1:47:12 The trumpet shall sound (Aria, Basso). Pomposo, ma non allegro; Adagio
1:55:30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Recitativo, Alto).
1:44:45 O death, where is thy sting (Duetto; Alto, Tenore). Andante
1:57:17 But thanks be to God (Chorus). Andante; Adagio
1:59:13 If God is for us (Aria, Soprano). Larghetto; Adagio
2:03:25 Worthy is the Lamb (Chorus). Largo; Andante
2:04:43 Blessing and honour (Chorus). Larghetto; Adagio
2:06:38 Amen (Chorus). Allegro moderato; Adagio
You are welcome :P 2:06:38
Messiah - A Sacred Oratorio, Handel - conducted by Sir Colin Davis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ZuGSOkYWfDQ
게시일: 2013. 4. 2.
Handel's beautiful composition of a sacred oratorio - Messiah. (conducted by Colin Davis). Credits are listed at the end of the video... Enjoy.
Part I
Scene 1: Isaiah's prophecy of salvation
1. Sinfony (instrumental)
2. Comfort ye my people (tenor)
3. Ev'ry valley shall be exalted (tenor)
4. The glory of the Lord (chorus)
Scene 2: The coming judgment
5. Thus saith the Lord of hosts(bass)
6. But who may abide the day of His coming (alto)
7. And he shall purify the sons of Levi (chorus)
Scene 3: The prophecy of Christ's birth
8. Behold, a virgin shall conceive (alto)
9. 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Zion (alto and chorus)
10. For behold, darkness shall cover the earth (bass)
11. The people that walked in darkness have seen a great light (bass)
12. For unto us a child is born (chorus)
Scene 4: The annunciation to the shepherds
13. Pifa ("pastoral symphony": instrumental)
14a. There were shepherds abiding in the fields (soprano)
14b. And lo, the angel of the Lord (soprano)
15. And the angel said unto them (soprano)
16. And suddenly there was with the angel (soprano)
17. Glory to God in the highest (chorus)
Scene 5: Christ's healing and redemption
18. Rejoice greatly, O daughter of Zion (soprano)
19. Then shall the eyes of the blind be opened (soprano)
20. He shall feed His flock like a shepherd (alto and soprano)
21. His yoke is easy (chorus)
Part II
Scene 1: Christ's Passion
22. Behold the Lamb of God (chorus)
23. He was despised and rejected of men (alto)
24. Surely he has borne our griefs and carried our sorrows (chorus)
25. And with his stripes we are healed (chorus)
26. All we like sheep have gone astray (chorus)
27. All they that see him laugh him to scorn (tenor)
28. He trusted in God that he would deliver him (chorus)
29. Thy rebuke hath broken his heart (tenor or soprano)
30. Behold and see if there be any sorrow (tenor or soprano)
Scene 2: Christ's Death and Resurrection
31. He was cut off (tenor or soprano)
32. But thou didst not leave his soul in hell (tenor or soprano)
Scene 3: Christ's Ascension
33. Lift up your heads, O ye gates (chorus)
Scene 4: Christ's reception in Heaven
34. Unto which of the angels (tenor)
35. Let all the angels of God worship Him (chorus)
Scene 5: The beginnings of Gospel preaching
36. Thou art gone up on high (soprano)
37. THE LORD GAVE THE WORD (chorus)
38. How beautiful are the feet (soprano)
39. Their sound is gone out (chorus)
Scene 6: The world's rejection of the Gospel
40. Why do the nations so furiously rage together (bass)
41. Let us break their bonds asunder (chorus)
42. He that dwelleth in heaven (tenor)
Scene 7: God's ultimate victory
43. Thou shalt break them with a rod of iron (tenor)
44. Hallelujah (chorus)
Part III
Scene 1: The promise of eternal life
45. 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soprano)
46. Since by man came death (chorus)
Scene 2: The Day of Judgment
47. Behold, I tell you a mystery (bass)
48. The trumpet shall sound (bass)
Scene 3: The final conquest of sin
49.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alto)
50. O death, where is thy sting (alto and tenor)
51. But thanks be to God (chorus)
52. If God be for us, who can be against us (soprano)
Scene 4: The acclamation of the Messiah
53. Worthy is the Lamb (chorus)
Amen (chorus)
Handel - Messiah - by London Philharmonic (Complete Concerto/Full)
[음악감상] https://www.youtube.com/watch?v=71NCzuDNUcg
Messiah, composed in 1741 by George Frideric Handel, with a scriptural text compiled by Charles Jennens from the King James Bible, and from the version of the Psalms included with the Book of Common Prayer. It was first performed in Dublin on 13 April 1742 and received its London premiere nearly a year later. After an initially modest public reception, the oratorio gained in popularity, eventually becoming one of the best-known and most frequently performed choral works in Western music. (Wikipedia)
Other recommended works by G. F. Handel: Water Music.
Haendel Messiah Christopher Hogwood Academy of Ancient Music
Mesias de Haendel
director/ conductor: Christopher Hogwood
orquesta/ Orchestra:. Academy of Ancient Music
Solistas:
Simon Preston
Judith Nelson
Emma Kikrby
Carolyn Watkinson
Paul Elliott
David Thomas
Handel Messiah Canticum Choir & Orchestra
헨델 메시야전곡 칸티쿰합창단 지휘 서광태 2015년 12월 15일
헨델 오라토리오 메시야전곡 칸티쿰합창단 제22회 정기연주회
Handel Oratorio "Messiah" Full HD - Part 1. 2. 3.
Cantucum Choir & Canticum Sacred Philharmonic Orchestra
Conductor : Kwangte - Su.
Dec, 15 2015 Aramnuri Haydn Hall
지휘 및 번역 서광태 음악감독
칸티쿰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소프라노 이윤주
메조 소프라노 김윤희
테너 김기선
바리톤 권용만
쳄발로 주현정
오르간 신나래
2015년 12월 15일 오후 7시 30분 고양아람누리 하이든홀
칸티쿰합창단 http://www.canticum.co.kr
칸티쿰합창단 유투브 www.youtube.com/canticumchoir777
영상제작 방송 : Arte TV HD. Dolby 5.1 Soround
"Handel Messiah" 헨델 메시아 전곡 (Conducted by Karl Richter 지휘 칼 리히터 성음1974)
[음악감상] https://www.youtube.com/watch?v=u1vNacrcobI
인생은 그 날이 풀과 같으며 그 영화는 들의 꽃과 같도다. 그것은 바람이 지나면 없어지나니 그곳이 다시 알지 못 하거니와 하나님의 인자하심은 자기를 경외하고 사랑하는 자에게 영원부터 영원까지 이르며 그의 의는 자손의 자손에게 미치리니 곧 그 언약을 지키고 그 법도를 기억하여 행하는 자에게 로다. 시온아 너희는 부끄려 하라 영원한 삶을 위하여는 손가락 하나 움직이지 아니하고 잠간동안 허락된 것 곧 사라져 없어질 것을 위하여는 온갖 수고를 아끼지 아니하니 너희는 부끄려 하라. 이 말을 듣고도 경히 여기는 자는 끝날에 심판할 이가 있으리니 그는 모르는 것이 하나도 없고 예물을 받아 화해할 이도 아니요 오직 정의와 공평으로만 심판하실 이시니라. 아직도 때가 있고 시간이 있다 그러나 서둘러라 인자는 아무도 모르게 도적같이 오시리라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에게 임할지어다 아멘
George Frideric Handel "MESSIAH"
Helen Donath - soprano
Anna Reynold - alto
Stuart Burrows - tenor
Donald McIntyre - bass
John Alldis Choir
London Philharmonic Orchestra
Karl Richter - conductor
(Complete Original Version)
|
첫댓글 헨델의 메시아
편집을 마칩니다.
추가되는 연주는 덧글로 올리겠습니다.
George F. Handel - Messiah - Staged version [complete]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3LsZpitl-cI
Marco Mariani
게시일: 2013. 9. 30.
THEATER AN DER WIEN
Messiah by George Frideric Handel
Jean-Christophe Spinosi conductor
Ensamble Matheus
Arnold Schoenberg Chor
Susan Gritton
Cornelia Horak
Richard Croft
Bejun Metha
Florian Boesch
Staged by Claus Guth
Thank you Hanne H for this:
Part I
1. Sinfony (instrumental) 00:01:00
2. Comfort ye my people (tenor) 00:04:10
3. Ev'ry valley shall be exalted (tenor) 00:07:05
4. And the glory of the Lord (chorus) 00:10:32
5. Thus saith the Lord
PLAY
5. Thus saith the Lord of hosts (bass) 00:12:59
6. But who may abide the day of His coming (alto) 00:14:30
7. And he shall purify the sons of Levi (chorus) 00:19:02
8. Behold, a virgin shall conceive (alto) 00:21:45
9. 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 to Zion (alto and chorus) 00:22:10
10. For behold, darkness shall cover the earth (bass) 00:27:17
11. The people that walked in darkness have seen a great light (bass) 00:29:25
12. For unto us a child is born (chorus) 00:34:20
13. Pifa (instrumental) 00:38:45
14a. There were shepherds abiding in the fields (soprano) 00:42:04
14b. And lo, the ange
14b. And lo, the angel of the Lord (soprano) 00:42:20
15. And the angel said unto them (soprano) 00:43:00
16. And suddenly there was with the angel (soprano) 00:43:20
17. Glory to God in the highest (chorus) 00:43:36
18. Rejoice greatly, O daughter of Zion (soprano) 00:45:44
19. Then shall the eyes of the blind be opened (soprano) 00:50:37
20. He shall feed his flock like a shepherd (alto and soprano) 00:51:19
21. His yoke is easy (chorus) 00:58:10
Part II
22. Behold the Lamb of God (chorus) 1:01:16
23. He was despised and rejected of men (alto) 1:04:03
24. Surely he has borne our griefs and c
24. Surely he has borne our griefs and carried our sorrows (chorus) 1:16:57
25. And with his stripes we are healed (chorus) 1:18:58
26. All we like sheep have gone astray (chorus) 1:20:44
27. All they that see him laugh him to scorn (tenor) 1:24:27
28. He trusted in God that he would deliver him (chorus) 1:25:10
29. Thy rebuke hath broken his heart (soprano) 1:27:30
30. Behold and see if there be any sorrow (soprano) 1:29:30
31. He was cut off (tenor) 1:31:30
32. But thou didst not leave his soul in hell (tenor) 1:31:58
33. Lift up your heads, O ye gates (chorus) 1:34:15
34. Unto which of the
34. Unto which of the angels (tenor) [omitted]
35. Let all the angels of God worship Him (chorus) [omitted]
36. Thou art gone up on high (soprano) 1:37:20
37. The Lord gave the word (chorus) 1:40:27
38. How beautiful are the feet (soprano) 1:41:40
39. Their sound is gone out (chorus) 1:44:14
40. Why do the nations so furiously rage together (bass) 1:44:38
41. Let us break their bonds asunder (chorus) 1:48:14
42. He that dwelleth in heaven (tenor) 1:49:54
43. Thou shalt break them with a rod of iron (tenor) 1:50:20
44. Hallelujah (chorus) 1:52:00
Part III
45. 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sop
Part III
45. 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soprano) 1:55:44
46. Since by man came death (chorus) 2:02:05
47. Behold, I tell you a mystery (bass) 2:04:10
48. The trumpet shall sound (bass) 2:05:10
49. Then shall be brought to pass (alto) 2:13:49
50. O death, where is thy sting (alto and tenor) 2:14:16
51. But thanks be to God (chorus) 2:15:15
52. If God be for us, who can be against us (soprano) 2:17:29
53. Worthy is the Lamb (chorus) 2:23:23
Amen (chorus)
Some parts might be off by a second or two- here or there! Just a general guide.
Handel Messiah (Christmas Portion) - Robert Shaw and Atlanta Symphony Orchestra & Chorus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3w_EmCYrClE
tornadoman14
게시일: 2014. 10. 16.
Full VHS of Part I + Hallelujah Chorus from Handel's "Messiah" conducted by Robert Shaw with his Atlanta Symphony Orchestra from 1987. Joining Shaw are the Atlanta Symphony Chamber Chorus and soprano Sylvia McNair, mezzo-soprano Marietta Simpson, tenor Jon Humphrey, and Baritone William Stone.
See below to jump to a track:
Sinfony - 0:00
Comfort ye - 3:36
Ev’ry valley - 6:28
And the glory ... of the Lord - 9:48
Th
PLAY
Thus saith the Lord/Behold, I will send - 12:51
But who may abide/ But he is like a refiner's fire - 14:26
And He shall purify - 19:03
Behold, a virgin shall conceive - 21:27
O thou that tellest good tidings/Arise, shine - 21:51
For behold, darkness - 27:01
The people that walked - 28:54
For unto us a Child is born - 32:46
Pifa - 36:41
There were shepherds abiding - 37:42
And lo, the angel of the Lord/And the angel said - 37:58
And suddenly - 39:02
Glory to God in the highest - 39:20
Rejoice greatly - 41:09
Then shall the eyes of the blind - 45:41
He shall feed His flock/Come unto
He shall feed His flock/Come unto me - 46:10
His yoke is easy - 51:05
Hallelujah - 5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