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언니들이 키우는 고양이에요!
올해 5월에 가족이 된 아가들
반려동물에 큰 관심이 없었던 우리 가족들인데 우연한 기회로 냥이들이 가족이 되어 날마다 행복을 안겨준다며 반려묘에 대한 사랑이 각별하다.
최근에 강남사장님이란 고양이 책을 읽게 되었다. 길고양이에 대한 이야기이다. 길가다보면 고양이들이 참 많다. 무심코 지나치고 고양이가 있나보다 여겼던 일을 이제는 아가들을 만나고 나서 길고양이들을 보면 지켜보게 된다. 길고양이들은 생존율이 매우 낮다. 보통의 고양이들은 15-20년 사이 산다고 하는데 길고양이들은 배고픔에 추위에 사고에 질병에 걸려 생존율이 낮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생명은 소중하고 특별하다.
과거에는 사람이 우위에 있어 인간중심적으로 살아가는 사회였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반려동물과 각별한 사이를 통해 “우리”라는 말과 생각으로 동물들에게 애정을 쏟고 잘 대해준다. 우리 언니들도 반려묘들에 사랑이 특별하다. 보면서 깜짝깜짝 놀라게한다. 주객이 전도된 느낌을 받을 때가 있어서.. 반려묘에 대한 마음 생각 사랑이 공부를 엄청 한다. 반려묘들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공부하고 아끼던 것을 내어줄 정도로 사랑해준다.
며칠전 어느 프로그램에서 가수 크러쉬가 나왔던 영상을 보게 되었다. 반려견을 키우는데 반려견을 키우면서 모임에 나가고 새로운 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반려견을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졌다. 인상적으로 느껴졌다. 반려견을 키우고 하는 것에 나아가 모임을 통해 소통하고 잘 지내는 모습이 새롭게 느껴졌다.
오늘 뉴스에서는 반려견에게 불을 질러 화상을 입게 하고 치료조차 제대로 해주지 않아 학대정황이 보인다고 처벌을 받을 거라는 내용도 봤다. 말못하는 동물이지만 자신이 좋아서 키운 반려견에게 잔혹한 짓을 하는 지 이해할 수 없다. 강력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통받고 충격이 컸을 강아지가 너무 안타깝고 불쌍했다.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
자신이 키우는 동물에게 책임감을 느끼고 끝까지 잘 키웠으면 좋겠다.
설이공주(이뻐공주) 5월에 아가 노르웨이숲
밤비(밤톨,깜띡이,막둥이) 7월에 아가 브리트시숏헤어
토리(프린스톨)왕자 7월에 아가 브리티시롱헤어
볼트(우볼,김볼,사볼) 5월에 아가 먼치킨
아가들, 반려묘들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죠!
기쁨과 사랑과 애교쟁이들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