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여행 때 신륵사 관광지 부근에 가면 국내 최대의 도자 전문 쇼핑몰인 도자세상을 만날 수 있답니다. 여주의 도자기는 많이 알려져 있지요. 여주의 도자세상에 가면 행복한 도자기를 만날 수 있어요.
맛을 더해 멋을 담는 우리의 도자기 도자세상
국내 최초 도자쇼핑 복합문화관광지인 "도자세상"
국내에서 생산되는 생활도자에서 예술도자까지 각양각색의 도자기를 직접 감상하고 체험하며 구입해 갈수 있는 장소랍니다.
입구 좌 우측에는 많은 도예가와 도자 생산업체들의 이름이 새겨진 담이 보이네요....
10월말에는 여주 오곡나루축제가 이 곳 일대에서 펼쳐 집니다. 우리 한글을 소재로하여 만든 조형물들이 가을길에 서서 관광객들과의 만남을 기다립니다.
질 좋고 아름다운 그리고 우리 음식을 담으면 딱 어울릴 생활식기와 소품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요. 생활식기 및 소품을 판매하는 곳 입니다.
도자로 만든 종에서 나는 소리는 참 맑고 투명합니다. 살랑이는 가을 바람에 살짝 흔들리며 부딪쳐 내는 소리가 가을을 더 깊게 만들지요.
이 곳에서 활동하는 도예가들이 사용하는 가마의 모습입니다.
도자로 만든 예술 구조물
가을이 벽을 타고 올라갑니다.
이 곳에서는 상품의 특성과 고객의 취향을 고려하여 아트?, 리빙?, 블랜드 ?, 갤러리 ?의 4개 매장과 상설할인매장 그리고 예술도자를 전시하는 반달미술관이 있어 365일 도자에 대한 모든것을 즐길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트?은 도자로 만든 각종 악세사리와 예븐 장식들이 있는 곳입니다. 국내 유명 작가들의 고급 생활자기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리빙?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도자기를 판매하는 곳이죠....... 공장에서 생산되는 실속형 생활도자기 판매장으로 업소용, 도소매용 도자식기류가 엄청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외 브랜드 ?에서는 생활식기문화의 유행을 선도하는 인지도 높은 브랜드인 광주요, 행남자기, 네오플램 등의 기업 상품이 전시 판매되고, 갤러리 ?은 수공예 생활자기를 엄선하여 품격있는 상차림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색채외 디자인의 생활자기와 작품을 전시 판매합니다.
운영시간: 하절기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 / 동절기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매달 마지막주 월요일 문 닫음. 주소: 여주시 신륵사길 7
"상기 포스팅은 제17회여주오곡나루축제 및 여주시 문화 관광 맛집 농특산물을 알리기 위하여 경기도 여주시청 에서 초청하여 진행하는 공공 팸투어 입니다." |
출처: 하늘하늘의 공간사랑 원문보기 글쓴이: 하늘하늘
첫댓글 여주의 도자기 기술을 그대로 볼수 있는곳 인가요? 멋지네요
여주는 지척이라 사실 자주 가는데도 갈때마다
새롭습니다...게다가 갖고 싶은 도자기도 많고 여주쌀밥도 맛있고 ...하튼 개인적으로
여주를 참좋아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