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에 서울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충주 대림이편한세상 단지내에 34평을 분양 받아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싶은데 예산이 부족하신 손님의 전화였습니다.
저희는 현재 충주 대림이편한세상에서 프로모션 중인 5,000만원 잔금 2년간 무이자 유예하고 대출 60%를 받으면 실투자금이 3000만원 미만으로 구입이 가능한 상품을 소개시켜 드렸고 주말에 방문하시기로 예약을 하셨습니다.
주말인 어제 손님이 직접 방문하셔서 집을 둘러보시고 마음에 들어 하셨고, 다음주 중 충주시청을 방문하여 인허가가 가능한지를 확인하신 후 계약을 하시기로 하고 서울로 돌아가셨습니다.
단지내 어린이집은 허가 조건이 까다로와 1층이라 하더라도 조건에 맞는 집을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습니다.
손님 남편분이 충주가 고향이시고 동생이 옆단지인 충주시티자이에 거주하고 있는데 어린이집이 없어 충주 시내로 다니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충주시티자이는 1,596세대 대단지임에도 불구하고 1층 층고가 3~4미터 이상이 되어 어린이집이 허가가 날수 없다고 말씀하셨고, 실제로 충주시티자이에 어린이집이 없습니다.
제가 수소문한 결과 모든 34평형은 어린이집으로 인허가가 불가능하고, 30평형 중 1세대가 인허가가 가능하다고 들었고 현재 매매가 가능하다고 확인했습니다.
충주에서 어린이집 운영계획이 있으신 원장님들은 1,596세대 대단지의 독점적 수요를 누릴수 있는 충주시티자이를 선택하시는것도 탁월한 선택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물론 저희한테 문의 주시면 자세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