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1-1. 이미 색조 화장을 시작한 학생, 그리고 차차 화장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학생이 대부분이었어서 그런지 피부 유형과 기능에 대한 이론 수업이 길었음에도 흥미있는 태도로 집중해서 수업에 임했습니다. 또한 이론 수업의 일부인 각질 관리 파트에서 배운 스크럽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니 아이들에게 한 번 더 피부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워줄 수 있었으며 스크럽이 무엇인지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도움되는 실습이었다고 생각됩니다.
2. 정규 수업보다 30분 가량 빠르게 끝났습니다. 다음 교육에는 수업 시간을 잘 분배하여 정해진 시간에 교육을 마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업 중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질문을 유도하거나 워크북 빈칸을 채운 후 다같이 내용을 공유하고 나누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실습을 동반한 수업이라 아이들의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소통이 원활하지 못해서 수업에 늦는 학생이 생겨 수업진행에 문제가 생겼던 점은 개선해야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수업이 빨라서 워크북 필기를 다 끝내지 못했던 학생은 멘토들이 지도해서 워크북을 완성시킬 수 있도록하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3. 이론 수업의 난이도가 높았음에도 참여도가 좋았고 실습을 통해 더 의미있는 수업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론 수업중 멘토멘티의 소통이 부족하여 일방적으로 진행된 것이 아쉬웠고, 늦게와서 워크북을 다 풀지 못 한 학생은 쉬는시간에 따로 풀어볼 수 있도록 멘토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첫댓글 1-1. 이미 색조 화장을 시작한 학생, 그리고 차차 화장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학생이 대부분이었어서 그런지 피부 유형과 기능에 대한 이론 수업이 길었음에도 흥미있는 태도로 집중해서 수업에 임했습니다. 또한 이론 수업의 일부인 각질 관리 파트에서 배운 스크럽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니 아이들에게 한 번 더 피부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워줄 수 있었으며 스크럽이 무엇인지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도움되는 실습이었다고 생각됩니다.
2. 정규 수업보다 30분 가량 빠르게 끝났습니다. 다음 교육에는 수업 시간을 잘 분배하여 정해진 시간에 교육을 마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업 중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질문을 유도하거나 워크북 빈칸을 채운 후 다같이 내용을 공유하고 나누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실습을 동반한 수업이라 아이들의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소통이 원활하지 못해서 수업에 늦는 학생이 생겨 수업진행에 문제가 생겼던 점은 개선해야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수업이 빨라서 워크북 필기를 다 끝내지 못했던 학생은 멘토들이 지도해서 워크북을 완성시킬 수 있도록하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3. 이론 수업의 난이도가 높았음에도 참여도가 좋았고 실습을 통해 더 의미있는 수업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론 수업중 멘토멘티의 소통이 부족하여 일방적으로 진행된 것이 아쉬웠고, 늦게와서 워크북을 다 풀지 못 한 학생은 쉬는시간에 따로 풀어볼 수 있도록 멘토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1-2. 멘토가 멘티에게 적극적으로 대화를 유도하지 않아, 서로 충분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지 않은 모습이 종종 보였습니다. 실습 전에 실습 순서나 내용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실습하면서 양을 얼마나 넣어야 할 지 헷갈렸던 것 같습니다.
2. 피피티에 작은 오타가 하나 있는 것을 수업 중에 발견하였습니다. 다음 수업부터는 피피티 초안 피드백을 더 꼼꼼하게 해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