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5일차: 8/04(일) ☞ (매일: 6기상, 7식사, 8출발)
산행코스: 라바렐라 산장 ~ 페데뤼 산장 ~ 세레스 산장 ~ 비엘라 산장(14km)
Am 08:00분 라바렐라 산장(Rifugio Lavarella; 2042m
Am 08:15분 피콜라 파네스 산장(2000m)
Am 10:00분 페데뤼 산장(Rifugio Pederü;1548m)
Am 12;00분 페스쿠 평원(Plan Pescü)
Pm 12:50분 세네스 산장(Rifugio Sennes;2126m)
Pm 15:00분 비엘라 산장(Rifugio Biella; 2327m)숙박
* 출발시간 08:00 ~ 하산시간 15:00
* 산행거리: 14Km / 산행시간: 7시간 / 산행 평균속도: 1.99km
산행 5일차 코스:
라바렐라 산장(Rifugio Lavarella; 2042m)→피콜라 파네스 산장(2000m)→예수상→페데뤼 산장(Rifugio Pederü;1548m)→페스쿠평원(Plan Pescü)→세네스 산장(Rifugio Sennes;2126m)→비엘라 산장(Rifugio Biella; 2327m)숙박
산행 요점:
이정목에 라바렐라가 아닌 호텔명과 같은 Medesc로 표기했다. 이정목을 유심히 보니 ‘Forcella de Medesc’는 독일어 표기인 듯? 이탈리아어 고개는 ‘Passo’로 표기했는데 어제 넘은 고개도 ‘Forcella’ 표기한 걸 보니 고개라는 뜻을 또 하나 배운다.
이곳부터는 알타비아 1 루트가 지나가므로 많은 사람이 교차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임도가 있어 4WD 차가 들어올 수 있다. 자전거로 열심히 오르내리는 사람도 많았다. 길도 넓고 사람도 많은 인기 코스인데 평탄해서 걷기엔 좋을지 몰라도 산꾼들이 보기엔 그저 평범하다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산과 함께 체험했다면 알타비아 1코스는 멀리 바라보면서 넓은 길을 걷는 것에 만족해야 했다.
전체적인 등산로는 라바렐라 산장에서 파네스 산장을 지나면서 왼쪽 언덕으로 이어지고, 페데루 산장까지는 계속 내리막길이고, 페데루 산장에서 비엘라 산장까지는 계속 오르막이다. 그리고 비엘라 산장까지 등산로는 고도차가 별로 크지 않게 동쪽으로 이어진다.
라바렐라 산장에서 약 2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페데뤼 산장에 도착한다.
페데뤼 산장(1,548m)에 도착하여 잠시 쉬면서 계곡에 발을 시원하게 담구고 오름길에 오른다.
페데루 산장에서 등산로는 급경사 오르막으로 이어진다. 약 1시간 정도 오르니 갈림길과 마주친다.
페데뤼 산장에서 페스쿠 평원을 지나면서 넉넉한 초원의 방목지 페스쿠 평원,
한쪽 그늘진 곳에서 도시락 한 빵과 사과로 점심을 해결하고, 또 다른 세계로 걸어가는 일행들의 발걸음은 늘 넉넉하다.
페스쿠 평원을 지나는 길에 늘 그래왔듯 산장은 지칠 기미가 생길 때마다 어김없이 나타나 준다.
1시간 반 정도 지나서 세네스 산장(2,126m) 오후 12시 50분에 도착했다. 잠시 쉬어간다
알타비아 1 코스답게 길은 넓은 편이고 전형적인 트레킹 루트다운 모습이다. 산객이라면 조금은 지루할 수도 있는 길이다.
세네스 산장에서 널널하게 여유 있는 걸음으로 2시간가량 올라가니 비엘라 산장에 도착한다.
비엘라 산장 바로 북쪽에는 수호진 역할을 하는 지코펠(크로다 델 베코)이 늠름하게 서 있다. 지코펠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형태가 완전히 다르게 보인다. 지코펠을 가장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곳은 동쪽 언덕이고, 이곳에서 비엘라산장과 함께 나오게 사진을 찍으면 아주 멋진 그림이 완성된다.
비엘라산장에서 지코펠 정상까지 산행할 수 있고 왕복 2시간 정도 걸린다. 지코펠 정상에서 바라보는 파노라마는 더 이상 말할 나위가 없다. 비엘라산장은 알타비아 1을 산행하는 하이커들이 첫날밤을 지내는 산장이기도 하다.
돌친팀에서는 한 명만 갔다 왔다.
산장 숙소: 비엘라 산장(Rifugio Biella; 2327m)
숙소 사이트: http://www.rifugiobiella.it/
숙소 주소: rifugiobiella.it 32043 Cortina d'Ampezzo, Province of Belluno, 이탈리아 +39 0436 866991
라바렐라 산장 ~ 페데뤼 산장 ~ 세레스 산장 ~ 비엘라 산장(14km) 산행지도
라바렐라 산장 ~ 페데뤼 산장 ~ 세레스 산장 ~ 비엘라 산장(14km) 산행지도
2 페이지
라바렐라 산장 ~ 페데뤼 산장 ~ 세레스 산장 ~ 비엘라 산장(14km) 산행지도
1 페이지
Am08:03 라바렐라 산장을 나선다.
7번 길을 따라
임도길로 피콜라 파네스 산장(2000m)으로 향한다.
뒤돌아본 라바렐라 산장
호수를
아침의 반영이 시원하지 않네 ㅉㅉ
피콜라 파네스 산장(2000m) 보이고...
이태리 천하대장군이시다.
페데뤼 산장(Rifugio Pederü;1548m) 보인다.
지그재그 임도, 이곳은 옆에 임도가 있어 4WD 차가 들어올 수 있다.
자전거로 열심히 오르내리는 사람도 많았다.
라바렐라 산장과 페데뤼 산장 코스는 산행하시는 산꾼이 엄청 많다.
길도 넓고 사람도 많은 인기코스인데 평탄해서 걷기엔 좋아
알타비아 1코스는 가족끼리나 연로한 분들이 많이 산행을 즐긴다.
여기서 기념촬영 한판.
가파란 임도 오르막을 오른다.
좀 쉬어가자고...
페데뤼 산장에서 페스쿠 평원을 지나면서 넉넉한 초원의 방목지 페스쿠 평원에서
한쪽 그늘진 곳에서 도시락 한 빵과 사과로 점심을 해결하고,
또 다른 세계로 걸어가는 일행들의 발걸음은 늘 넉넉하다.
페스쿠 평원을 지나는 길에 지칠 기미가 생길 때마다 어김없이 산장은 나타나 준다.
1시간 반 정도 지나서 세네스 산장(2,126m) 오후 12시 50분에 도착했다.
잠시 쉬어간다
비엘라 산장 방향이 6A번 길로 간다.
작은 돌탑을 지나고
알타비아 1 코스답게 길은 넓은 편이고 전형적인 트레킹 루트다운 모습이다.
조금은 지루할 수도 있는 길은 이어지고...
세네스 산장에서 널널하게 여유 있는 걸음으로 한 시간 시간 올라오니
비엘라 산장까지 20분 남았다고 한다.
이 역시 차가 다니는 임도이다.
비엘라 산장이 보인다.
왔던 길을 뒤돌아본다.
15:00분 비엘라 산장(Rifugio Biella; 2327m) 도착한다.
비엘라 산장 바로 북쪽에는 수호진 역할을 하는 지코펠(크로다 델 베코)이 늠름하게 서 있다.
지코펠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형태가 완전히 다르게 보인다.
지코펠을 가장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곳은 동쪽 언덕이고,
이곳에서 비엘라산장과 함께 나오게 사진을 찍으면 아주 멋진 그림이 완성된다.
비엘라 산장에서 지코펠 정상까지 산행할 수 있고 왕복 2시간 정도 걸린다.
지코펠 정상에서 바라보는 파노라마는 더 이상 말할 나위가 없다.
비엘라산장은 알타비아 1을 산행하는 하이커들이 첫날밤을 지내는 산장이기도 하다.
돌친팀에서는 한 명만 갔다 왔다..
야생화 작가님의 작품
오릭스 맵
2024.08.04.
산행 5일차.
라바렐라 산장 ~ 페데뤼 산장 ~ 세레스 산장 ~ 비엘라 산장(14km)
* 출발시간 08:00 ~ 하산시간 15:00
* 산행거리: 14Km / 산행시간: 7시간 / 산행 평균속도: 1.99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