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문들 ‘박원순 성추행' 판단에 “판새X이 돌았네, 재판부 고발”
김은경 기자
입력 2021.01.14 20:50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실을 적시한 법원 판결이 처음 나온 14일, 친문(親文) 네티즌들은 ‘사법쿠데타’ ‘판새X(판사 비하 표현)’ 등 비난을 퍼부었다. 재판부를 고발하겠다는 움직임도 나왔다.
고 박원순 서울시장 영정./ 뉴시스
적폐청산 국민참여연대 신승목 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재판부를 형사 고발하겠다고 예고했다.
신 대표는 “수사하지 않은, 전혀 다른 사건에서 박원순 시장님을 성추행범으로 단정해 판결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 조성필 부장판사 등 담당 재판부 전원을 사자명예훼손으로 내일 2시 경찰청에 고발(하겠다)”고 했다.
이 단체는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며 국민이 적폐청산에 앞장선다’는 취지로 활동하는 시민단체로, 지난 8월 피해자의 법률대리인인 김재련 변호사를 무고 및 무고 교사 혐의로 고발해 ‘2차 가해’ 논란을 빚기도 했다.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재판장 조성필)는 준강간상해 혐의로 기소된 서울시 공무원 A씨에 대해 이날 징역 3년6개월을 선고하면서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사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사건 피해자는 박 전 시장 성추행 의혹의 피해 여성이기도 하다. A씨가 “피해자가 정신적 트라우마를 겪은 건 나 때문이 아니라 박 전 시장 때문”이라는 취지로 주장하자, 재판부가 이 주장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박 전 시장 성추행 혐의를 들여다본 것이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박원순 전 시장 밑에서 근무한 지 1년 반 이후부터 박 전 시장이 야한 문자, 속옷 차림 사진을 보냈고 ‘냄새 맡고 싶다’ ‘사진을 보내 달라’는 문자를 받았다(고 진술했다)”며 “이런 진술에 비춰보면 피해자가 박 전 시장 성추행으로 인해 상당한 정신적 고통을 받은 건 사실”이라고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날 선고가 나온 뒤, 방송인 김어준씨가 만든 온라인 매체 ‘딴지일보' 사이트엔 “박 전 시장님의 성추행을 재판부가 인정했다니, 이거 뭐죠(버럭)”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판사 네가 뭔데 담당 사건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지도 않은 박 전 시장님의 성추행을 인정하고 난리지? 이게 너희들이 얘기하는 법관의 양심이냐?”라고 했다. 이 글에는 “판사X이 쳐돌았네, 미친 판사XX들 제발 탄핵좀 하자” “개판들이 확실한 근거도 없이 박 시장님의 명예를 훼손하고 자빠졌네” 같은 댓글이 달렸다.
친문 성향 커뮤니티인 ‘클리앙’에서도 한 회원은 재판장의 실명을 거론하며 “1+1 판결로 바겐세일했네, 새로운 분야를 개척했다”고 비꼬기도 했다. 이 글에 “노룩 패스, 노룩 취재를 이은 노룩 판결이다”라는 댓글이 달렸다.
이들 커뮤니티에는 재판부에 대한 원색적인 욕설과 함께 “서울시장 선거 다가오니 지금까지 밝혀진 것도 없는데 유죄를 확정해버린다” “이건 선거 개입이 아니냐”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김은경 기자
사회 많이 본 뉴스
‘버닝썬 제보자’ 김상교 “효연아 그날 마약 여배우 봤잖아”
피해자가 털어놓은 박원순의 말" class="box--display-block" style="box-sizing: border-box; display: block; width: 83.0476px;">
“냄새 맡고 싶어” “사진 보내줘”
피해자가 털어놓은 박원순의 말
“이 정권 들어 사정이...”" class="box--display-block" style="box-sizing: border-box; display: block; width: 83.0476px;">
"불법출금 미친짓" 그 판사 사표
“이 정권 들어 사정이...”
100자평
3
도움말삭제기준
최신순찬성순반대순
최상현
2021.01.14 21:10:47
이번에 박원순이 어떠한 짓을 하다가 죽었는지 다 까발리자. 누가 손해인지도 모르고 날뛰는 재활용도 안되는 OOOOOO들!
답글작성
0
0
김영희
2021.01.14 21:10:46
일부 친문세력들(소위 대깨문들) 윤리의식이나 가치관은 인간으로 평가하기엔 하자가 있어요. 그러면 법원이 판결을 함에 있어 있는 사실을 숨기고 권력에 유리한 쪽으로 소설을 쓰라는 겁니까? 그런 사실이 있으니까 법원이 증거를 채택해서 판결을 통해 인정한 것입니다. 또 박원순씨가 왜 아무런 잘못이 없는데 극단적 선택을 했겠습니까? 진보란 자들이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자기들 마음에 안들면 사법부 판결조차 부인하면서 매도하면 법치주의는 설 땅이 없습니다. 걱정인 것은 문재인 조국 추미애 이성윤 등이 앞장서서 적법절차를 무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라가 망합니다. 하루 빨리 권력을 교체해야 할 필요성이 여기에 있습니다. 매우 시급합니다.
답글작성
0
0
방혜원
2021.01.14 21:09:37
이런 천박한 것들이 또 다른편의 국민 이라니 오호라 통재라 !! 왜 도덕과 정의가 둔갑하여 부르짖는 사기 술수가 되었나? 더러운 것을 더럽다 판결 했는데 왜 생난리야? 니들 딸 동생이 OOOO가 그리 당했담 입에 거품을 물었을 것둘이 니들이 곳곳에 박아 놓은 호위병들 안에서도 정의와 도덕은 싹을 틔우고 있다 그것이 이나라 대한민국을 살려내는 힘이거늘 ~~ 박멸 되어질 더러운 기생충들을 보게되길 기대한다
답글작성
0
0
김창수
2021.01.14 21:06:48
그럼 니네들은 문새xxx니?? 정말 웃기네. 니네 입에다 니네가 가래를 뱉어라!!
답글작성
9
0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투신 상징'된 45m 뉴욕명물 베슬 무기한 폐쇄
[속보] 박근혜 ‘국정농단·특활비 상납’ 징역 20년 확정
”선의로 포장된 임대주택, 난 싫다” 또 부동산 정책 꼬집은 기안84
이용식, 으리으리한 '평창동 100평 저택'…'역대급 미모' 딸+아내 깜짝 공개 [SC리뷰]('1호가')
남편 입에서 시궁창 냄새나... 이혼위기였던 우리 부부를 구해준 oo는 무엇인가?
강남사모님들사이에서난리!! "처진피부" 싹~올려주는 '이것' 노벨상수상EGF성분
Recommended by
많이 본 뉴스
1
이용식, 으리으리한 '평창동 100평 저택'…'역대급 미모' 딸+아내 깜짝 공개 [SC리뷰]('1호가')
2
‘버닝썬 제보자’ 김상교 “효연아 그날 마약 여배우 봤잖아”
3
임종석, 탈원전 감사 시작되자
“최재형, 집 지키랬더니 안방 차지”
“최재형, 집 지키랬더니 안방 차지”" class="box--display-block" style="box-sizing: border-box; display: block; width: 67.9464px;">
4
“냄새 맡고 싶어” “사진 보내줘”
피해자가 털어놓은 박원순의 말
피해자가 털어놓은 박원순의 말" class="box--display-block" style="box-sizing: border-box; display: block; width: 67.9464px;">
5
"수산물 최고 50% 싸게 팝니다"
해수부, 18일부터 380억 들여 행사
해수부, 18일부터 380억 들여 행사" class="box--display-block" style="box-sizing: border-box; display: block; width: 67.9464px;">
6
"불법출금 미친짓" 그 판사 사표
“이 정권 들어 사정이...”
“이 정권 들어 사정이...”" class="box--display-block" style="box-sizing: border-box; display: block; width: 67.9464px;">
7
이휘재→안상태, 층간소음 논란...”이상한 사람 몬다” 추가 폭로까지
8
[단독] 北열병식 언제 열리나
8000명 5개월째 훈련 죽을 맛
8000명 5개월째 훈련 죽을 맛"
9
“K방역 매일 실패하고 있다”
간호사가 정총리에 보낸 편지
간호사가 정총리에 보낸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