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김은진 특수교육 연구소
 
 
 
카페 게시글
9-10월 파이널 모고반 1회 1회 A형 7번 학습장애/ 8번 청각장애
안*현 0411 추천 0 조회 58 24.09.20 17:28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9.23 14:14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1) 일견단어교수법은 기본적으로 글자를 나누어 분석하지 않고 글자를 시각적 모양 그대로 인식하도록 하는 전략입니다.
    일견단어교수법이 포함된 통언어접근법 자체가 의미중심 접근으로 해독기술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다만 통언어접근에서 그럼 어떻게 글자를 읽게 지도할 거냐(해독) 했을 때 글자 모양 자체를 기억하게 하겠다~ 라는 게 일견읽기기술입니다.
    상충되는 것이 아니라 통언어접근법 내에서 그나마 글자를 가르치는 방법이 파닉스가 아닌 시각적 모양을 기억하게 만드는 일견단어교수법인 것입니다. 이때의 해독은 파닉스라는 의미가 아니라 글자를 읽는 것으로 융통성있게 생각해주세요.

    2) 두 검사의 결과를 신뢰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마치 관찰자 일치도에서 두 관찰자 값을 비교한 다음에 90% 이상 일치하면 두 관찰자 결과 모두를 신뢰하는 것처럼요.

    3) 오 좋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