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지오>가 2006년 12월 송년호 특집으로 지난 10월11일부터 11월10일까지 한 달간 전국 패션 로드숍 경영자 협의회인 [패로메] 회원 300명을 비롯한 로드숍 경영자 및 관계자 등 총 665명을 대상으로 <2006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설문조사한 결과, 에이션패션의 ‘폴햄’이 전체 응답자 중 17.2% 115명의 지지를 얻어 당당히 「2006 베스트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컨버스’는 「2007년 발전 가능성이 가장 높은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향후 가장 운영하고 싶은 브랜드」의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상세 집계 결과는 다음과 같다.
“2006 Best of Best in Roadshop” ■ 조사기간 : 2006년 10월11일~2006년 11월10일 ■ 조사대상 : 전국 패션 로드숍 경영자 및 관계자 665명([패로메] 300명, 일반 365명) (서울 145명, 경기 142명, 강원 55명, 충청 65명, 경상 152명, 전라 78명, 제주 28명) ■ 조사대상 상권 : 전국 패션 로드숍 131상권 (서울 30, 경기 26, 강원 9, 충청 13, 경상 34, 전라14, 제주 5) ■ 조사방법 : 전화 및 직접 인터뷰
■ 조사항목 1. 2006년 베스트 브랜드는? 2. 2007년 발전 가능성이 가장 높은 브랜드는? 3. 향후 가장 운영하고 싶은 브랜드는? 4. 2006년 F/W 론칭 브랜드 중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는? 5. 2007년 S/S 신규 론칭 브랜드 중 가장 관심이 높은 브랜드는? 6. 귀 상권을 리딩하고 있는 복종은?(향후 발전 가능성 동시 고려) 7. 최근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정보는?(복수응답) 8. 2006년 패션업계의 이슈 메이커는?
3. 향후 가장 운영하고 싶은 브랜드는? 1) 노스페이스 : 125명(18.7%) 2) 빈폴 : 90명(13.5%) 3) 컨버스 : 58명(8.7%) 4) 나이키 : 52명(7.8%) 5) 아디다스 : 43명(6.4%) 6) 헤지스 : 30명(4.5%) 7) ABC마트 : 28명(4.2%) 8) 폴햄 : 15명(2.2%) 9) 푸마 : 12명(1.8%) 10) 코오롱스포츠 : 7명(1.0%) 11) 기타 : 92명(13.8%)(캘빈클라인 진, 리바이스, 폴로, 크로커다일레이디스, 마인드브릿지, 휠라, 코데즈컴바인, AK앤클라인,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샤트렌, 티미힐피거, 이엑스알, MLB, 후부, 플라스틱아일랜드, 끌레몽뜨, 올포유, 엠폴햄, 몬드리안, 게스, 드레스투킬, 테이트런던, 다반, 스피도, 페이지플린 등) 12) 여건이 안됨, 현재 만족 , 관심없음 등 기타 : 113명(16.9%)
4. 2006년 F/W 론칭 브랜드 중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는? 1) 무슨 브랜드 나온지 모름 : 229명(34.4%) 2) PS1 : 102명(15.3%) 3) 인베스트 : 96명(14.4%) 4) 뚜렷한 것 없음 : 91명(13.6%) 5) 클럽모나코 : 50명(7.5%) 6) 프리치 : 25명(3.7%) 7) 블루미스티 : 15명(2.2%) 8) 모그 : 10명(1.5%) 9) 지스타 : 8명(1.2%) 10) 더플래퍼 : 5명(0.7%) 11) 기타 : 34명(5.1%) (비주얼엔, 에스프리, 레이크그로브, 캘빈클라인진액서서리, 막셀린, 예쎄, 닷엠, 비올, 오투탠덤, O.S.T, 슈가프리, 더뷰, 에이비플러스, 지오다노우먼, 데스틸, 마이클코어스, 츠모리치사토, 폴앤샥, 버디옴므, 챔피언, 엘르엑세서리, 테라, 존스메들리, 리씨, 베이직 등)
5. 2007년 S/S 신규 론칭 브랜드 중 가장 관심이 높은 브랜드는? 1) 어떤 브랜드 나오는지 모름 : 265명(39.8%) 2) 엠폴햄 및 몬드리안(에이션패션) : 110명(16.5%) 3) 게스 및 마르시아노(게스홀딩스코리아유한회사): 81명(12.1%) 4) 드레스투킬(디투케이진스코리아): 72명(10.8%) 5) 다반(에프에이비) 및 스피도(스포츠어빌리티): 41명(6.1%) 6) 테이트런던(아인스트렌드) : 30명(4.5%) 7) 페이지플린(동의실업) : 14명(2.1%) 8) 지센옴므(위비스) : 11명(1.6%) 9) 알렌테이크(트라이브랜즈) : 7명(1.0%) 10) 머렐(화승) : 5명(0.7%) 11) 기타 : 29명(4.3%) (줄리스바이비(거연인터내셔널), 시스템옴므(한섬), 지컷(엔씨에프), 엘르옴므(씨니에스컴퍼니), 노튼옴므(다른미래), 지오다노맨(지오다노), 캐롤리안(이니플래닝), WXM(유앤드림), 에스쏠레지아(신신물산), 디아도라(훼르자), 뽀로로(오콘F&C), 탈 데님(일삼봉), 리오이태리(에스제이트랜드), 아트(에이치미스), 호버그(유원에프), 폴리디스(명진), 아프리오리(에스까다코리아) 등)
6. 귀 상권을 리딩하고 있는 복종은?(향후 발전가능성 동시 고려) 1) 스포츠 : 214명(32.1%) 2) 캐주얼 : 196명(29.4%) 3) 여성복 : 101명(15.1%) 4) 남성복 : 59명(8.8%) 5) 아웃도어 : 54명(8.1%) 6) 유아동복 : 4명(0.6%) 7) 화장품 보세 등 기타 : 26명(3.9%) 8) 잘 모르겠다 : 11명(1.6%)
7. 최근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정보는?(복수응답) 1) 향후 경기전망 : 295명(26.2%) 2) 신규 브랜드 : 284명(25.3%) 3) 트렌드 : 165명(14.7%) 4) 브랜드 본사 : 133명(11.8%) 5) 경영 노하우 : 62명(5.5%) 6) 매출 현황 : 38명(3.3%) 7) 관심 없음 : 11명(0.9%) 8) 매장오픈, 업종전환 등 기타 : 134명(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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