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 부적 가지고 다니기. 작은 수호 부적들은 몸에 지니고 있는 것 만으로 일상 생활의 불운을 쫓아내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수호 부적들은 목걸이나 팔찌, 혹은 주머니에 넣는 등 여러 형태로 소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수호 부적들을 아래에서 살펴봅시다.
- 열쇠: 열쇠 부적은 먼 고대 시대 때부터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져왔습니다. 열쇠 세 개를 같이 묶어 가지고 다니는 것은 부와 건강, 그리고 사랑의 세 가지 문을 연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 토끼풀과 클로버: 갓 딴 토끼풀이나 클로버를 몸에 지니거나 행운의 네 잎 클로버 형태의 부적을 가지고 다니는 것은 셀틱 신화에서 널리 알려진 행운을 불러오는 법입니다. 특히 네 잎 클로버의 잎들은 각각: 부, 명예, 사랑, 그리고 건강을 의미합니다.[1]
- 말굽: 말굽은 행운을 부르고 "사안(邪眼)"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해줍니다. 집에 걸어놓거나 말굽 형태의 부적을 체인에 걸어서 가지고 다니세요. 여기서 기억해야 할 점은 말굽의 끝이 위를 향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말굽이 아래를 향하면 행운이 "도망"칠 수도 있으니까요.
- 토끼발: 토끼의 발은 여러 문화권에서 행운을 불러온다고 여겨집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무 발이나 되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왼쪽 뒷발이어야 하며 실제로 행운을 불러오는 효과를 내려면 손으로 문지르거나 쓰다듬어야 합니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