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고에서는 어떤 상품을 선전하고 있는가?
집중력 향상 도움, 피로회복 도움, 집중력 유지 도움, 어학 학습 능률 향상 도움,
활력증가/졸음극복 도움, 릴렉스 보조, 숙면 유도 도움 등을 도와주는 엠씨스퀘어.
2. 광고에서 선전하는 상품은 청소년들이 생활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것인가?
그리고 그 가격은 청소년들이 구입하기에 적절한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생활을 바꾸고 명상을 자주 해준다면
굳이 엠씨스퀘어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엠씨스퀘어 중 가격이 비싼 것은 439,000원이나 합니다.
이 가격은 청소년이 구입하기에는 너무나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3. 광고에 출연하고 있는 청소년의 모습은 어떠한가?
엠씨스퀘어를 사용한 후로, 성적이 향상 되었다고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노력이 아닌 기계에 의존한 모습을 보이고, 엠씨스퀘어를 무비판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4. 이러한 광고에 대해 우리가 취할 수 있는 바람직한 태도는 무엇인가?
아무리 상품에 대한 효과가 검증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믿고 사용해보려는 태도는
좋지 않습니다.
한편으로는, 상품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방법을 개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에 대한 비판적이고, 나에게 과연 필요한가 등 필요성을 깊게 생각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