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게라 VG-10Z의 뷰어프로그램에서 재생한 영상을 캡쳐한 경우와 영상 원본 파일을 유튜브에 올린 경우의 비교입니다.
VG-10Z는 전방 HD, 후방 VGA로 구성된 2채널 블랙박스이며, 전용 뷰어를 통해서만 전방 및 후방 영상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로 재생시에는 전방 영상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채널 영상을 인터넷에 올리기 위해서는 뷰어에서 재생한 모습을 캡쳐해야 하는데, 캡쳐 프로그램을 통해서 캡쳐 하는 경우에 PC의 사양을 많이 탑니다. 캡쳐한 경우는 원본 보다는 재생 프레임이 떨어져 보이게 되며 저 사양 PC에서는 캡쳐된 영상의 프레임이 많이 떨어지게 되죠.
따라서, 캡쳐 영상은 이러한 제약 사항을 고려해서 감상해야 합니다.
캡쳐된 영상을 보면 블랙박스 영상이 끊기는 것 처럼 보이는게 마치 실제로 영상이 끊기는걸로 오해를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만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원본 영상을 올린 경우도 PC에서 직접 원본 파일을 재생하는 것 보다는 화질에서 약간은 떨어지게 보여집니다.
VG-10Z 뷰어 프로그램으로 전후방 영상을 재생한 모습입니다. 후방 영상은 VGA 해상도라서 흐릿합니다만 정황 파악을 위한 용도로는 무리가 없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후방에서 스쿠터를 탄 10대 아이들이 다가오는게 보입니다. 스쿠터 1대에 3명이 올라타서 운전하는 모습이 위험해보입니다. 차들 사이로 빠져지나가는 것도 그렇고요. 장차 커서 뭐가 되려는지.... ㅡㅡ;
아래는 위의 뷰어에서 본 영상 파일의 원본을 유튜브에 올린 것입니다. 2채널 블랙박스 영상 파일 원본을 유튜브에 올리면 후방은 나오지 않고 전방만 재생됩니다. 원본 영상이라 뷰어에서 캡쳐한 경우 보다 화면 프레임도 보다 깔끔합니다.
뷰게라 VG-10Z는 전후방 각각 모두 30프레임씩으로 재생되므로 영상이 부드럽습니다.
전방 15프레임 후방 15프레임의 분할된 프레임으로 된 타사 2채널 제품에 비해서 영상의 품질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