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연인사이에 해어지게 되어있을때 상대방의 심리를 알수 있다면 어떠한 행동을 상대방이 하더라고 조금은 이해하기 쉽지 않을까 해서 이번 시간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별후 여자심리를 알고 있으면 남자분이 여자친구와 만일 해어지게 되었을때 여자친구의 심리를 어느정도 알고 있다면 대처할때나 상대방을 조금이라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별은 여자 뿐만이 아니라 남자한테도 아주 심든시기가 될수 있겠지만 진심을 다해 연애를 하다가 이별을 했을때 후유증이 더 크기 마련인데요. 갑작스럽게 이별을 하게 되었다면 여자들은 헤어지고 나서 어떠한 마음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별을 경험하신 분이라면 한번쯤은 누구나 공감하실수도 있는 여자심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부정을 하는 단계입니다'
이별후 여자심리 중에서 부정이라는 단어를 먼저 떠올릴수 있는데요. 상대방에게 이별을 통보 받게 되면 여자들은 처음에 해어진다는 것에 대해서 부정을 한다고 해요. 애인이 권태기 때문이나 화가가는 일로 인해 충동적으로 이야기를 했다고 생각하고 조금 있으면 다시 돌아올 꺼야 라는 생각을 하며 애써 이 상황을 부정하게 된다는 것인데요. 이상황을 한마디로 표현 하자면 정말 멘붕(멘탈이 붕괴)이 와서 멍~한 상태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간혹 남자친구가 나말고 다른 여자를 만나서 그런게 아닌까 하는 생각을 하는 경우도 있을수는 있지만 그것 보다는 나한테 무슨 문제가 있어서 그런것인지 생각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해요.
두번째는 '시간이 지나면 분노때문에 화를 냅니다'
이별후 여자심리 중에서 부정의 단계가 지나면 결국 분노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동안에 자신이 남자 친구에게 잘해줬던 일들과 행동했던 모든 것들이 생각나면서 나는 이렇게 진심으로 생각하고 신경쓰고 했던 일들에 대한 후회하며 분노로 이어지는 것이죠. 이것은 아마도 반대로 생각했을때에도 여자친구에게 남자가 해어지자는 야이기를 들었다면 마찬가지 일꺼라는 생각이 드네요. 상대방에게 진심을 다해 사랑하다 배반을 당했다고 생각을 한다면 당연하게 상대방에게 화가나고 머릿속은 온통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차 화가 날수 밖에 없는거죠. 이런 시기에는 남자든 여자든 누구든지 술자리는 피하시는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세번째는 '타협을 하는 시기가 됩니다'
이별후 여자심리 세번째는 조금씩 분노가 줄어들면서 내가 왜이러지? 라는 식의 생각을 하며 정신을 차려보려고 마음을 먹으려는 시도를 하며 혹시라도 남자친구가 돌아올지 모른다는 시대를 하는 시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이 시기가 가장 미련을 버리기 힘들어 하는 시기로 감정의 기복이 심해 갑자기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전화를 하거 찾아가서 구차하게 매달리기도 하는 시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만일 그 때 남자 친구 또한 상대방에게 어느정도 미련을 가지고 있다면 다시 만나게 되는 상황이 연출될수는 있지만 남자친구가 아무런 미련을 여자친구에게 가지고 있지 않다면 남자친구에게 매달렸을때 여자분의 자존심에 상처를 입을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우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별후 여자심리에서 마음에서 타협을 하는 시기가 지나가면 우울함을 느끼는 단계로 넘어간다고 해요. 헤어진 남자친구와 타협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은 여자분은 헤어지기 전의 행동과 헤어지고 나서 했던 모든 행동들을 생각하며 노력했던 순간들이 순식간에 아무런 의미가 없었다는 느낌을 받으며 상실감에 빠지게되고 우울한 상태가 되게 됩니다. 철저하게 남자친구에게 버림받고 혼자가 되어버린 상황을 보면서 아주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는거죠. 이 시기에는 주변의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고 보살펴 주지 않으면 아주 심든 시기를 보낼수 있기때문에 주변 친구들이나 지인의 도움아 아주 절실합니다. 이런 상황은 여자 뿐만이 아니라 남자의 경우에도 이런상황이 올수 있기 때문에 이럴때 일수록 집에있기보다는 외출을 많이 하고 주변 사람들을 많이 만나신다면 조금이나마 빠르게 극복을 할수 있을꺼에요.
마지막은 '모든것을 수용하는 사람이 됩니다'
이별후 여자심리 중에서 우울함을 느끼다가 극복을 하고나면 이 모든 상황을 수용하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부정과 분노 , 타협 , 우울함 등을 느끼면서 이제는 어느정도 마음이 안정되고 남자친구를 만나기 전에 생활로 조금씩 적응하다 이제는 완전하게 전 남자친구에 미련을 끝내고 마음에서 모든것을 정리하게되는 시기라고 보면 될꺼 같아요. 이별이란 상황에 대해서 이제는 아쉬워 하지도 않고 부정하지도 않는 마음의 안정을 찾는 시기가 되었다고 보면 될꺼 같아요. 이제야 비로서 이별을 받아들이고 마음 정리가 끝난 여자분은 다른 사람과의 연인이 될 준비를 할수 있을것이고 자신의 일이나 주변에 좀더 관심을 가지고 생활을 할수 있을 것 입니다.
지금까지 이별후 여자심리를 여러가지 시기로 정리를 해서 이야기를 해드렸는데요. 보통 헤어지고 나서 다른 사람을 다시 받아드리는데 까지 사람에 따라서 시기는 많이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평균으로 잡았을때 3개월~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된다고 하네요. 대부분 이런 이별의 과정을 지나서 더 좋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 노력을 하는 것 같아요. 모든 사람이 연애를 하다 헤어지게 되면 두 상대 모두 약간의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아픔을 느끼고 극복을 하여 또 다른 상대를 찾을꺼라 생각이 되는데요. 이글을 보신 여러분들은 이별하지 마시고 행복하고 예쁜 사랑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문출처> 라이엘라 쥬드 천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