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시 번쩍이와 미로여행
-원앤원 어린이집 3차시 2022년 10월 31일(10시~11시30분)
-1교시 도깨비 마을 : 번쩍이의 집을 찾아주기 위해 번쩍이가 살고 있는 도깨비 마을을 모둠별로 나누어서 오브제 등을
이용하여 사랑하는 마음, 꽃, 집, 버섯, 무지개 등을 표현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언제나 씩씩한 꿈앤들 어린이집 친구들과 율동으로 3차시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번쩍이가 사는 도깨비 마을을 찾기 위해 친구들이 번쩍이를 도와서 함께 길을 찾아가 봅니다^^
유아문화예술 모니터링이 있는 날이었는데, 새로운 손님을 궁금해하는 꿈앤들 친구들에게 모니터링 선생님들을 소개하였습니다. 너무나 예쁘게 인사하는 친구들~ 효의 실천이 이런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도깨비 마을을 만들었습니다. 꿈앤들 막내가 신중하게 집을 쌓아 올립니다.
멋진 집과 담들입니다.
나무과 꽃들입니다.ㅎㅎ
무지개 다리가 실감이 납니다^^ 무지개 다리를 건너고 싶지 않으신가요??ㅎㅎ
번쩍이가 사는 마을을 무지개와 나무와, 집 등 여러 가지로 모양으로 표현했습니다.
-2교시 도깨비 마을로 가는 길 만들기 : 1교시 모둠 별로 도깨비 마을을 만든 후 길로 연결하여서 도깨비 마을을 구경도 하고,
선물도 찾아서 번쩍이가 사는 진짜 도깨비 마을로 갈 수 있게 되었답니다.
'출발'을 큰 소리로 외치며 친구들이 만들 번쩍이 마을을 구경하러 갑니다.
'폴짝' 다리를 건너서,
훈장님을 만나 미션을 통과해야만 해요(닭싸움, 팔씨름, 퀴즈, 가위,바위보, 참참참 등 여러 가지 미션이 있답니다^^)
에고 에고~~ 조금은 민망하지만 훈장님이 씨름에서 지셨네요.ㅋㅋ. 허리 조심하셔요 훈장님!!!!
훈장님을 통과하면 반짝이의 2번째 미션이 기다리지요.
이번 미션은 어린이집 선생님께 사랑의 마음 표현하기!! ^^미션 성공^^
이번에는 효를 실천할 숨겨진 보물을 찾았습니다.
정리도 이렇게 척척~~ 팔아 길어져라~ 뚝딱 ㅎㅎ
손이 너무 야무진 꿈앤들 친구들입니다.^^
와~~ 정리한 종이컵이 이렇게 예쁜 사랑이 되었습니다. 사랑스러운 아아들이 사랑안에서 더 행복해 졌습니다!!!
사랑과 행복이 많았던 신나고 즐거운 3차시 수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