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인죄의 흉악한 성격. 그리고 그것으로부터의 구원의 큰 행복.
1713년 9월 24일 보스턴 강의에서 한 설교에서 표현된 바와 같습니다. 데이비드 월리스가 처형되기 전.
콜먼, 벤저민, 1673-1747., 앨런, 존, 1660?-1727?
찬송: [새찬송가] 304장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살인죄의 흉악한 성격: 그리고 그것으로부터의 구원의 큰 행복.
시편 51:14-19 KRV
하나님이여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여 피 흘린 죄에서 나를 건지소서 내 혀가 주의 의를 높이 노래하리이다 주여 내 입술을 열어주소서 내 입이 주를 찬송하여 전파하리이다 주는 제사를 즐겨 아니하시나니 그렇지 않으면 내가 드렸을 것이라 주는 번제를 기뻐 아니하시나이다...
시편 5I.14.
나를 유혈죄에서 구하소서, 하나님,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여 피흘린 죄에서 나를 건지소소 내 혀가 주 의를 크게 노래하리이다 .
본문 에서 그는 살인 이라는 사실과 피비린내 나는 죄를 언급합니다 . 그 엄청난 범죄, 즉 피의 죄는 매우 비열하고 야만적인 방식으로 흘렀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암몬 자손의 검으로 òriah를 죽였기 때문입니다 . 그는 하나님께 자비를 구하며, 재판관에게 용서를 구했습니다.
나를 유혈죄에서 구원해 주십시오: i e.
제가 이 계약에 따라 죄의식과 비난을 받지 않게 하시고, 용서해 주시고, 다시는 그런 일을 당하지 않게 해주세요. 이 부르짖는 죄로 인한 형벌에서 나를 구원해 주소서. 그리고 주님, 당신의 억제하는 은혜로 나를 더 이상 이 죄로부터 보호하시고 지켜 주소서.
이 기도는 그가 하나님께 바치는 기도입니다.
죄를 용서해 주실 수도 있고 , 죄를 짓지 않게 지켜 주실 수도 있습니다 . 그는 그를 구원의 하나님 으로 보고 있습니다 . 그의 기도는 죄의 지배와 그에 따른 정죄로부터의 구원을 위한 것입니다 . 당신은 또한 그의 간구에서 엄청난 열의와 진지함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가장 열렬하고 열렬하게 기도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하나님께서 용서하시는 자비와 새롭게 하시는 은혜의 영광을 받으시겠다는 엄숙한 서약과 약속을 하셨습니다. 내 혀가 주의 의를 크게 노래하리이다. 여기에서는 의로움이 은혜, 자비, 관용, 진실, 신실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는 이것을 찬송과 감사와 축복의 노래로 부르고 , 고백하고, 찬양하고, 축하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큰 소리로 노래하곤 했습니다. 가장 공개적인 방식으로 그는 무한한 선하심을 선포할 것입니다. 돌아온 죄인을 향한 하나님의 신실하심.
하나님의 의는 종종 죄인의 칭의와 성화라는 큰 사업에서 그분의 은혜 로 표현됩니다 . ▪ 그들은 여기에서 함께 모입니다. 이 일을 • 회개하는 사람은 자신을 위로하고|따라서 그것을 노래 합니다 . 그리고 그는 그곳 의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고 영향을 미치기 위해 이것을 따로 노래합니다 .
말씀에는 두세 가지를 관찰해야 합니다. 1. 끔찍한 살인죄. 2. 그것으로부터의 구원을 하나님께 진지하게 구해야 한다. 3.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보존과 구원의 영광을 가지셔야 합니다.
I. 살인은 매우 중하고 무거운 죄
그래서 본문은 그것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유혈죄 , 또는 유혈 죄 . 깊은 얼룩 과 깊은 상처 ; 이로써 양심이 상처를 입고 더럽혀졌습니다.
나는 오직 하나님의 율법을 살펴보고 그 율법이 어떻게 금지되고 정죄되는지를 여러분에게 관찰하겠습니다. 그것은 땅에서 울부짖고, 하늘에서 복수를 가져옵니다.
가인은 마귀 다음으로 첫 번째 살인자 였으며 , 처음부터 그랬습니다. 그는 그 사악한 자에 속했고 그의 형제를 죽였습니다 . 그러자 주권자이신 하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당신은 무엇을 했나요?
- 오늘의 본문 상고
네 형제의 피 소리가 땅에서부터 내게 부르짖느니라. 이제 너는 땅에서 저주를 받았으니 땅이 입을 벌려 네 손에서 네 형제의 피를 받았느니라( 창 4:10, 11).
살인은 통곡하는 죄입니다. 그것은 사가랴의 임종의 말로 외칩니다 . “주께서 그것을 감찰하시고 요구하시 느니라.
제단 아래 영혼 들의 말씀 ; 거룩하고 참되신 주님, 언제까지입니까? 하늘은 이 죄악을 드러내고 땅은 그에 맞서 일어선다. 라멕은 가인의 저주받은 종족 중 하나였으며 , 그것은 똑같은 피비린내 나는 야만적인 성향으로 보일 것입니다: 그가 거룩한 씨를 죽였는 지 여부는 확실합니다. 그는 자신이 매우 사납고 잔인한 사람이라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그는 그토록 사납고 피를 흘리는 사람들이 흔히 하는 것처럼 자신의 수치를 자랑스러워합니다.
그는 거만한 완고함으로 섭리의 보호를 가정하고 도전합니다. 그는 담대했지만 겸손하지 않은 양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는 상처로 인해 사람을 죽였고 상처로 인해 젊은이를 죽였습니다.
하나님의 율법이 살인을 얼마나 엄격하게 금지하고 그것을 자본으로 삼는지 보십시오. 창 IX.5, 6. 그리고 나는 반드시 너희 생명의 피를 요구할 것이다. 모든 짐승의 손에서 그것을 요구할 것이다. 그리고 사람의 손에서, 각 사람의 형제의 손에서 내가 사람의 생명을 요구할 것이다. 사람의 피를 흘리면 사람이 그 피를 흘릴 것이니 이는 사람이 만든 하나님의 형상대로 됨이니라. 무감각. 35.31, 33. 또한, 너희 는 〈◊〉 살인자 의 생명에 대해 보상을 받지 말아야 하며 , 이는 사망죄가 있으나 〈◊〉은 반드시 죽여야 한다.
너희가 있는 땅을 더럽히라. 피는 땅을 더럽히느니라. 피 흘림을 받은 땅은 피를 흘린 자의 피가 아니면 속함을 받을 수 없느니라. 엑소. XXI.14. 그러나 사람이 교활하게 그 이웃을 죽이러 왔으면 너는 그를 내 제단에서 데리고 나가서 죽게 하라. 잠언 XXVIII.17. 사람의 피를 흘린 자는 구덩이로 도망할지니 그를 막지 못할지니라
이 텍스트에는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살인자를 사람들 사이에 은폐하거나 보호하는 것을 완전히 금지합니다 . 정부 는 이 죄를 용서할 수 없고, 국민도 이를 위해 중재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대중에 대한 죄책감의 고통으로 인해 어떤 가격 이나 호의 로 도 매수 될 수 없습니다 . 신의 제단은 그를 보호하지 못할 수도 있고, 인간적인 힘이나 연민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아무도 이것이 잔인 하거나 비인간적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정의가 그것을 바로잡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인류에 대한 그분의 부드러운 자비가 그분의 의로운 율법과 심판을 설명합니다. 우리 자신의 타고난 부드러움이나 동정심을 부분적으로 고려하여 하나님의 무한한 지혜와 자비를 감히 비난하지 맙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약점을 위해 인간적인 법과 신성한 법을 모두 침범하고 희생할 것입니다.
어떤 인류애나 자비의 법칙도 우리가 살인범의 생명을 구하기를 원하거나 노력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가장 높은 방식으로 인간 본성에 대한 잘못입니다 . 그리고 인간 본성의 자비와 보호는 완전히 상실됩니다. 거기에는 복수가 발생합니다.
살인은 하나님께 가장 큰 잘못입니다 . 생명은그분의 통치하에 있습니다 . 생명은 하나님의 모든 좋은 선물 중에서 가장 귀중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생명의 절대적 주인이시며 생명의 처분을 전적으로 하나님 자신에게 맡기셨습니다 .
치안판사는 하나님의 장관 이요 , 악을 행하는 자에게 진노를 집행하는 보수자시니라 . 하나님이 그의 손에 칼을 주어 악을 행하는 자들을 여호와의 기업에서 끊으셨으니 그가 칼을 헛되이 지니지 못하게 하셨느니라 인류 사이의 정부는 마지막 n의 이유입니다 . • | • , 그리고 세계를 위한 위대한 상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모든 개인 Per| • 자발적으로 자신의 이웃을 빼앗아 | • 생활, 은밀한 m • +ner ,
페이지 10
또는 공공연한 폭력 에 의한 것은 이웃에 대한 가장 극심한 피해이자 인간 사회에 대한 가장 큰 범죄 중 하나입니다.
사람의 생명은 그에게 매우 귀중한 것이며, 고칠 수 없고 그에 상응하는 것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의 소중한 물질은 아닙니다. 피부에는 피부, 사람이 가진 모든 것을 생명으로 바칠 것입니다. 자기 사랑과 자기 보존은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의 마음에 심어주신 불굴의 원칙이자 법칙입니다.
그러나 더욱이 어떤 사람의 생명을 빼앗는 것은 그의 영혼을 영원히 변하지 않는 행복이나 비참한 상태에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이 말했듯이) 이로써 모든 일시적인 선이 즉시 황폐화될 뿐만 아니라 그러나 그의 영혼은 무한한 위험을 초래하며 피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적인 사회 에 관해서 , 살인의 죄는 존재 자체 와 존재하는 모든 위안을 공격합니다 . 더 이상 조용하고 안전한 곳에 사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이것이 허용된다면 숲의 거칠고 야만적인 짐승들 사이에 있을 수 있으며, 그곳에서는 더 강하고 맹렬한 먹이가 약하고 온화한 동물을 잡아먹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회는 해체 되어야 하고 , 모든
페이지 11
살인죄가 자본으로 삼지 않는다면, 그것의 규칙 과 축복은 함께 해소 되며, 인간들 사이에서는 용서받을 수 없는 일입니다. 야곱이 그의 두 아들 에 대해 말했듯 이 , 그의 모든 아버지의 선하심은 그를 그들과 화해시킬 수 없었고 그들의 피 묻은 얼룩을 덮을 수도 없었습니다. 창 49:5, 6, 7. 시므온과 레위는 형제라 잔학한 도구들이 그들의 거처에 있느니라. 오 내 영혼아, 그들의 은밀한 곳에 들어오지 말라. 당신은 그들의 모임에 참여하여 나의 영광을 얻지 못하리니 이는 그들이 분노하여 사람을 죽였고 자기 뜻대로 담을 헐었음이니이다. 그들의 노여움이 맹렬하니 저주를 받을 것이요 그들의 분노가 잔인하므로 저주를 받을 것이라.
살인은 대개 잔인하고 저주받은 열정 에서 비롯됩니다 . 이것이 사실을 변명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법은 인간의 정욕을 다스리거나 그들의 엄청난 폭력을 처벌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1 팀. 1.9. 알 것은 율법은 의인을 위하여 세운 것이 아니요 오직 불법하고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와 경건하지 아니한 자와 죄인과 거룩하지 아니하고 망령된 자와 아버지를 살해하는 자와 어머니를 살해하는 자를 위하여 놓은 것이라 .
모세의 율법 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 〈◊〉· 인간 살육 의 불의의 표현 ·〈◊〉 , 〈◊〉· 하나님의 아줌마: 하나 는, 그
페이지 12
사고로 사람을 죽였 거나 그 사실을 인지한 사람은 어떤 피난 도시 로 도망해야 했으며 , 그곳에서 그는 자신의 집과 패트리모니에서 추방 되어 그곳의 감옥 같은 곳에 머물러야 했습니다. 대제사장 의 죽음 . 이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피의 죄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를 생각하도록 가르치려고 하셨다는 것이 확실합니다. 그 사실은 자발적이 지도 않았고 의도적으로 행해진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단지 우연한 일 이고 불운한 살인일 뿐이지만, 인간 살해자는 너무나 많은 위험과 불편과 감금을 겪어야만 합니다. 다른 _살인의 범죄성에 대한 주장은 만약 짐승 같은 생물이 언제라도 사람을 죽이려고 한다면, 그것은 정의의 손에 의해 죽임을 당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출애굽기 12:1). 21:28, 29. 소가 남자나 여자를 들이받아 죽으면 그 소는 반드시 돌로 쳐죽이고 그 고기는 먹지 말 것이나 소의 임자는 면제될 것이다. 그러나 소가 옛날부터 습관적으로 뿔을 미는 것을 그 주인에게 증거하고 가두지 아니하였으면 남자나 여자를 죽였으면 그 소를 돌로 칠 것이며 그 주인도 죽임을 당할 것이다. 여기에 인간의 생명에 대한 하나님의 보살핌과 인간의 혐오에 대한 또 다른 높은 사례가 있었습니다.
페이지 13
살인죄. 그리고 실제로 이것은 노아 에게 주어진 더 많은 카톨릭 율법 에 따른 것이었습니다 . 나는 모든 짐승에게서 너희 생명의 피를 요구할 것입니다 .
결론적으로 나 · 콘 · 세는 살인죄에 대해 가장 높은 원한과 공포를 갖고 있으며, 이는 모든 인간의 마음 속에 있는 보편적이고 거부할 수 없는 원리이다. 그리고 그 목적으로 유명한 것은 Eaton 의 Mr. Hales 와 Tow | erson 박사가 인용한 아테네 연방법 이었습니다 . 만일 성벽이 우연히 무너져 사람을 죽였다면 그 곳의 재판관들이 그 성벽에 앉아 심문하고 유죄판결이 나면 성벽의 돌을 나라 밖으로 던져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으로 그들은 인간의 생명이 얼마나 신성한 일인지, 그리고 그의 피흘림을 얼마나 공포로 바라보았는지에 대해 최고의 간증을 드렸습니다.
가장 야만적인 사람들 과 장소들은 살인자들로 인해 복수하고 추적하는 양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읽은 Mlita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십시오 . 그들은 사도들의 손 에 독사가 붙어 있는 것을 보고 소리쳤습니다. 그들은 의심 할 바 없이 이 사람은 살인자입니다
.
페이지 14
그는 바다에서 탈출했지만 복수는 살 수 없습니다 .
그리고 • 이제 살인죄의 흉악한 성격 에 대해 언급된 모든 것을 되돌아 보아야 합니다 . 이 울부짖는 죄책감에 대한 모든 접근이나 경향을 저지하기 위해 여기에 참석한 모든 사람이 이를 개선해야 합니다 . 그리고 사람들은 의지, 소원, 말에 있어서 최소한의 모습이라도 탐닉하지 않도록 경고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사실을 이용하거나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 사실에 맡기시도록 자극하는 모든 사악한 열정 이나 관습 에 대해서도 언급합니다.
동시에 당신은 정부가 이 죄악의 땅을 정화하기 위한 그들의 정의로운 관심을 정당화하는 것을 봅니다. 또한 그들은 하나님이나 그들의 백성에게 달리 대답할 수도 없습니다. 그들을 살인자 의 정죄와 처형에 이르게 하는 것은 신성한 율법에 대한 순종 과 인도적인 사회에 대한 충성심 과 부드러움 입니다 .
〈◊〉 이제 피 흘리게 하소서 〈◊〉 불쌍한 이들에게 간청합니다. 단죄됨 〈◊〉 여기 지금, 마음에 새기십시오 〈◊〉 이 죄의 위대함 , 〈◊〉 당신이 오늘 죽을 날이기 때문입니다 . O 〈◊〉위대한 참회는 이런 위대한 일을 합니다.
페이지 15
당신이 저지른 죄, 부르짖으십시오! 당신의 양심은 얼마나 무거워야 할까요! 어떤 피의 눈물 로 그것을 고백하고 통곡해야 합니까! 내 생각엔 당신이 영혼의 무게에 짓눌려 굴복한 것 같아요. 그리고 이 가증스러운 사실로 인한 참회, 고난, 슬픔의 외적인 표징과 표현을 당신에게서 버리지 않으신 하나님을 찬미받으소서. (제 생각엔) 당신이 그 일을 저지른 날부터요. 여러분은 회개와 용서와 구원 후에 그리스도를 따라 어느 정도 말과 표징으로 애도해 왔습니다 . 남은 인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더욱 더 그렇게 하도록 흥분하고 용기를 얻으십시오 . 주님께서는 당신에게 새롭게 하시고 용서하시는 자비를 영화롭게 하십니다.
II. 나는 본문 에서 관찰해야 할 두 번째 사항 으로 넘어갑니다 . 그것은 ▪ 이 절박한 피의 죄로부터의 구원은 하나님께 진지하게 구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 본문에 나오는 간구가 바로 이것이다. ▪ 유혈 죄 에서 나를 구원해 주소서 〈◊〉그러면〈…
페이지 16
1. 하나님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유혈죄로부터의 구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두 종류입니다. 1. 피의 죄로부터 지켜져야 한다. 2. 계약 시의 용서와 용서 .
1. 하나님의 억제하는 은혜로 우리는 살인죄를 짓지 않도록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이것은 유혈죄로부터의 축복받은 구원 입니다. 우리 모두는 은혜를 통해 (나는 믿습니다) 단 한 사람만이 이 죄책감에서 자유롭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그러나 우리를 그것으로부터 지켜주시고, 예방하시고, 구원하신 분 은 하나님 이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앞으로도 우리를 지켜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거기에 빠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 본성에 있는 끔찍한 부패로 인해 그런 일 을 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 중 최고의 사람은 결코 우리 자신의 수호자 가 아닙니다 . 죄는 없지만 사악하고 저주받은 것은 무엇입니까 ?인간은 경향이 있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동일한 사악한 Naure는 우리 모두에게 • 월 입니다. 에서는 형 야곱 을 대적하러 나왔을 때, 살인을 〈◊〉 마음에 품고 있었습니다 . 그리고 요셉 도 〈◊〉그들을 〈… _ _ _ _ _ _ 하나님이 시므온 과 레위를
떠나서
페이지 17
요압 과 압살롬 ,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이런 저런 유혹에 빠지게 됩니다. 우리는 본질적으로 그들보다 더 나은가 ? 아니요.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유혹으로부터 지켜주셨고, 유혹을 받을 때 우리를 제지하셨습니다. 여호와의 선지자가 시리아 사람 하사엘 에게 그가 때가 되면 이스라엘을 대적하여 저지를 살인과 잔인함과 야만적인 행위에 대해 말했을 때 ; 그는 혐오스러운 표정으로 대답했습니다. 하지만 뭐요? 당신의 종이 개이오니 이 큰 일을 행하시나이까? 그처럼 혐오스럽고 엄청난 사악함: 그러나 그는 나중에 그것을 행했습니다. 그는 개처럼 빌리고 찢고 잡아 먹었 습니다 . 그는 많은 것을 증명했다짐승 과 맹수 , 그가 미리 스스로 그것을 할 수 없다면 얼마나 불가능합니까 ? 그리고 실제로 인간의 분노, 열정 , 분노는 너무나 폭력적 입니다 . 세상에 한 사람에 대한 살인 사건이 많지 않다는 것은 신의 억제 은총의 경이로움이며, 신의 능력과 섭리의 놀라운 사례 입니다 . 광기 , 분노 , 치명적인 증오가 어떻게 남성의 외모, 말, 몸짓에서 눈부시게 빛나나요? 그들은 얼마나 쉽게 터무니없게 성장 하고 공격하거나 무승부를 합니까? 어디서부터 싸움 , 결투, 그리고찌르는 것 ( 나머지 모든 것보다 더 비열하고 잔인함)이지만 남성의 정욕에서 나온 것입니다
.
18페이지
회원들의 전쟁? 그래서 죄는 우리의 본성에 있습니다. 그러나 하느님의 자비로 인해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살인이라는 큰 죄를 짓도록 내버려두신 비참한 사람을 봅니다. 반면에 당신과 나는 그런 일을 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가 당신을 다르게 만드나요? • 당신이 그 사람보다 낫 나요 ? 당신의 본성은 그의 본성만큼 나쁘지 않습니까? 당신의 열정 〈◊〉 은 그의 열정만큼 격렬 하지 않습니까 ? 당신의 〈◊〉 에서 당신도 이 죄의 직전 에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 ?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에 자비를 베푸셨고 , 당신이 저주받은 행동을 하도록 허락하지 않으셨습니다 . ▪ 하나님의 주권적인 섭리를 찬양 하겠습니다 ! 보라, 하나님의 선하심과 엄위하심을 보라! 그 사람에게 •Llen, 심각도 , 그러나 당신에게 맙소사! • ea 가 더 큽니까? 우리 중 일부보다 죄인입니까? ••• 당신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회개하지 않으면, 당신도 ••• 모두 이와 같이 멸망할 것입니다 .
다른 큰 죄는 살인 을 폭로하고 초래 합니다 . debouching 하여 강화| • 양심을 고양시키고 고양시킵니다. 그리고 • 왕이신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그들의 〈◊> 정욕과 정욕 에 내맡기셨습니다 . 그러나 돌아오려면 〈◊〉 죄로부터의 구원을 축복하여 〈◊〉• o • 그것; 죄책감과 회개를 예방하기 위해 ; 그리고
페이지 19
때때로 거기에 수반되는 현재의 수치심, 비참함, 파멸.
2. 살인 명령에 의해 계약이 체결된 후에 유혈 죄로부터의 구원이 있습니다. 즉 자비로우신 하나님께서는 이 경우에도 죄인에게 회개를 허락 하셨습니다 . 그리고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해 죄가 용서되고 깨끗해집니다. 우리 본문 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은 회개되었고 용서받았습니다. 2 샘. XII.13. 다윗이 나단에게 이르되 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나단이 다윗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도 당신의 죄를 사하셨나니 너는 죽지 않을 것이다. 므낫세는 큰 죄인이자 살인자였습니다. 그는 자신이 흘린 무고한 피로 예루살렘 을 채웠습니다. 그러나 그는 나중에 탁월한 회개자가 되어 자비를 얻었습니다.
하나님의 자비 는 무한하고 자유롭고 주권적입니다. 그분은 긍휼히 여길 자를 긍휼히 여기십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 와 덕은 또한 무한하며, 가장 큰 죄인이 회개하면 용서를 받았습니다. 새롭게 하는 은혜의 능력 은 무한합니다. 전능하신 은혜! 나는 가장 큰 죄인의 마음을 바꿀 수 있으며 종종 가장 나쁜 죄인에게 영광을 돌 립니다 . 자비 의 제안 •
20페이지
복음, 그 부르심과 약속은 무제한 입니다 . 모든 사람에게, 심지어 가장 큰 죄인에게도. 매트. 12.31. 모든 종류의 죄와 신성모독은 사람에게 용서를 받을 것입니다. 이사이. 1.18.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지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 1 팀. I.15.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그 중 내가 우두머리다. 따라서 우리는 다시 읽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모든 죄에서 깨끗케 하느니라 . 그리고 그에게 오는 사람은 누구나 결코 쫓겨나지 않을 것입니다 .
오 비참한 악인이요 희망의 포로여, 여기 당신을 위한 위로가 있습니다 !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당신의 슬프고 상처받은 영혼을 소생시키고 격려하며,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자비의 풍성함, 죄인의 괴수에게 넘치는 그분의 은혜를 당신으로 하여금 찬양하고 흠숭하게 할 수 있겠습니까? 피의 죄로부터의 구원이 있습니다. 당신이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이 죄와 다른 모든 죄에 대해 회개하고 피흘리는 영혼으로 당신에게도 용서와 용서가 있습니다.
21페이지
피: 그렇다면 나는 이제 나의 위대한 주님이시며 스승이시며 우리의 공동 구주이시며 재판관이신 그리스도 앞에서, 그리고 지금 당신에게 약속할 수 있습니다. 해왔다
오, 당신의 피비린내 나는 범죄의 흉악한 성격에 대한 가장 감동적인 인식과 함께 당신에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스도 예수를 통한 그분의 자비의 풍성함과 충만함을 깨닫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구세주는 당신에게 회개와 용서를 베풀기에 충분한 능력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듣고 놀라 세요 . 이 말을 듣고 당신은 하나님의 은혜에 감동 받으십시오 . 하나님은 자신의 아들 의 생명을 주셨고 ,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께서는 살인자들의 회개를 위해 자신의 피를 주셨습니다. 그는 〈◊〉자신의 살인자 들 까지도 죽으셨습니다. 〈◊〉악한 손이 생명의 왕을 십자가 에 못박고 죽인 그들을 위해 〈… • 〈◊〉 우리 와 정의를 부정 했던 아웃, M 을 받거나 부여받기를 원했습니다 .
• n • 그리스도 의 피 캔 〈…〉
22페이지
피의
죄 ; 그리고 그리스도의 보혈 에 대한 믿음은 살인자의 오염되고 상처받은 영혼을 정화하고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성 요한이 살인자에게는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않는다고 말한 것은 사실입니다 . 그러나 사도는 자기 형제를 미워 하고 그 속에 악독하고 살인하는 마음을 품은 자 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 그 사람 안에는 영적 생명의 씨앗이나 원리도 없고, 영생의 시작도 없습니다. 우리 가운데는 그러한 살인자들, 하나님과 서로를 미워하는 자들이 얼마나 많이 있으며, 현재의 육체적 죽음보다 더 무서운 선고를 받고 있습니까? 그는 알고있다그것은 사람의 자녀들의 마음을 살피는 것입니다. 그러나 진실로 자기의 모든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비록 살인자였을지라도 영생을 얻었고 내세에서 정죄를 받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느니라 . 그러므로 유혈죄로부터의 구원이 있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일이었습니다.
2. 우리는 이 구원을 위해 하나님께 매우 열렬히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것으로부터 지켜주시고, 그에 따른 정죄에서 우리를 구원해 주시기를 간구해야 합니다.
여기 있는 모든 사람이 주님 앞에 참석하게
하십시오 .
페이지 23
주님, 이 죄와 다른 모든 큰 죄로부터 그분에 의해 지켜지고 보존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주의 종으로 고상한 죄를 짓지 말게 하사 그 죄가 나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리하시면 큰 죄에서 내가 무죄하리이다 그것은 우리 기도문 에서 훌륭하고 필요한 부분입니다 .
시기, 증오, 악의, 그리고 모든 무자비함 (& 그래서 살인| 자주 저주받는 효과 중 하나) 에서 신이시여 우리를 구원해 주소서 .
그러나 이 살인죄로부터 보호되기를 바라지 않고 기도하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현세 생활에 관한 것이라면 누가 그것에 맡겨진 존재를 비난 하지 않겠습니까 ? 그러나 그렇다면 당신에게 ▪ 신성한 보호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 하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만물보다 거짓되고 극도로 사악하다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 당신 자신의 정욕 과 열정 의 폭력을 인식하십시오 : 이러한 것들을 인식하십시오. (네 모든 이유 없는 분노와 분노까지도) 너를 하나님의 목전에서 살인자 로 만드느니라 . 그렇습니다. 사도 디도와 함께 가장 좋은 것을 기억하게 하십시오 . III 3.우리도 한때는 어리석은 자요, 불순종한 자요, 속은 자요, 여러 가지 정욕과 행락에 종노릇한 자요, 악독과 투기로 생활한 자요, 가증한 자요, 서로 미워한 자였으나.
24페이지
악마 는 살인자이며, 사악한 영이 당신의 영혼에 독 과 악의를 불어넣어 영감을 주고 선동하지 않을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 당신을 그 자신 처럼 만들고 , 하나님을 가증하게 만들고, 하나님의 선하심에 어긋나는 사람으로 만들려고요? 이 살인죄는 타락 이후 최초의 극악 하고 경솔한 행위였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악마는 비참한 가인을 이곳으로 서둘러 데려갔습니다. 그는 그 사악한 자에 속했고 그의 형제를 죽였습니다. 당신은 그 사악한 자에 속하며, 오직 당신을 미워할 뿐이며, 사소한 일이 있을 때마다 부당하게 화를 냅니다. 오, 그가 당신을 공공연한 살인 행위에 빠뜨리지 않도록 두려워 하십시오 . 당신을 지켜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하십시오.
이제 나는 하나님께서 이 범죄에 빠지도록 고통을 당하신 우리 앞에 있는 비참한 광경 으로 나를 다시 돌립니다. 그리고 오 비참한 다윗이여, 나는 당신에게 이 죄 를 용서해 달라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 오늘 모든 사람은 우리 의 모든 분노 와 열정을 용서해 달라고 하나님께 부르짖어야 합니다 . 우리의 악의와 증오를 용서해 주십시오. 그러나 오, 당신은 얼마나 영혼의 고뇌와 슬픔의 고뇌로 자비의 발 앞에 누워 울고 계십니까?
페이지 25
끊임없이 용서를 구합니다. 나는 당신이 그 사실 이후로 밤낮으로 그렇게 해왔 기를 바랍니다 . 이제 그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은 한 시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오, 당신의 마지막 고뇌 에서 더욱 열렬히 그 일을 하십시오 . 오, 지금 여러분 은 얼마나 조심하고 두려워하며, 얼마나 격렬하고 끈질기게 씨름해야 합니까 ! 그리고 우리는 여러분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살해당한 당신의 형제의 피가 땅에서 당신을 향해 울부짖고 있습니다. 그러나 뿌린 피이면서 아벨의 피보다 더 나은 것을 말하는 그리스도의 피는 모든 회개하는 죄인에게 큰 소리로 자비를 구하고 있습니다. 가지 않겠습니까?이제 언약의 피, 죄를 위한 큰 희생의 피, 그리고 중보의 피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그 믿음으로 당신 자신의 영혼을 위해 기도로 하나님께 부르짖습니까? 당신은 당신의 하나님과 구원자 에게 부르짖지 않겠습니까 ? 오 하나님,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이 피의 죄에서 나를 구해 주소서 .
그리고 여기에서 내가 당신에게 말하겠습니다 . 주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영원한 아들,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는 당신의 구원의 하나님이십니다. 다른 어떤 것에도 구원이 없습니다 . 그분 만이 우리의
유일한 구원자이십니다
26페이지
죄인의 하나님이시요, 그분은 충만하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불쌍한 영혼이 피의 보복자이시며 복수하시는 하나님의 심판자 에게로 도망하여 그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도피성 이자 구원의 반석 이십니다. 오, 네 앞에 있는 희망을 향해 피난처로 도망하여라.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 느니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구주를 바라보고 당신을 기억해 달라고 간구하고 당신을 그분의 왕국으로 영접하십시오 . 오, 그분께서 한때 십자가에서 죄인에게 하셨던 것처럼 당신에게도 말씀하시기를 바랍니다 :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
나는 당신의 소중하고 불멸의 영혼의 생명을 위해 기도하는 마지막 주간을 보냈기를 바랍니다. 이제 그렇게 하다가 죽 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생명을 위한 것이며, 당신의 죄가 잃어버린 것 보다 훨씬 더 나은 것 입니다 . 이제 그리스도의 발 앞에 누워 눈물로 씻고 머리털로 닦고 있는 모습을 보십시오. 거기에는 여러분의 주홍빛 죄악 에 대한 극도의 슬픔과 자기혐오가 담겨 있습니다 . 거기에서 하나님의 정의에 고백하고 영광을 돌립니다. 거기에서 값없는 은혜를 찬양하고 그리스도를 신뢰하여 구원하실 수 있
느니라
페이지 27
그분을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모든 사람 . 죽음의 슬픔이 당신을 에워싸고 지옥의 <◊> 가 당신을 사로잡고 있는 동안 당신은 슬픔과 고난을 발견합니다 . 그렇다면 그것을 주님의 이름으로 부르십시오. 오 주님, 당신께 간청합니다. 내 영혼을 구원해 주십시오 . 여호와는 은혜로우시며 의로우시며 그렇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자비로우십니다. 유혈죄로부터의 구원이 있으며, 우리 구원의 하나님으로부터 그것을 간절히 구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말씀에서 관찰된 것은 무엇입니까?
III ▪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지막으로 관찰할 점은 하나님께서 이 보존과 구원의 영광과 찬양을 받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 혀가 주의 의를 크게 노래하리이다 . 당신의 자비, 연민, 은혜와 신실함.
하나님께서 우리가 죄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하시고 지키신다면 , 그분의 예방 은총에 영광과 찬양이 돌아갈 것입니다. 〈◊〉 주님께서 행하시는 일 이요 , 우리 눈에는 놀랍 습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절망적인 사악함을 인식한다면 그것은 그렇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가장 큰 선과 자비와 유익입니다
페이지 28
• s in th •〈…〉 성화 〈 … 〉일부 resp • 〈 … 〉 죄 〈◊〉더 큰 〈… 〈...〉 및 bl • 이러한 이유로 • ▪ 〈...〉 및 Sal • ls는 누구인지 • Ang • 〈◊〉보다 〈◊〉 그들의 대표 • tance 입니다.
더욱이,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 를 주시는 것이 아니라 , 우리 가 계속 해서 상실 하고 있는 은혜입니다 . , 〈◊〉 악한 a| • 그것으로 인해 그는 여러 번 자극을 받았습니다 .| • 〈◊〉• umber, 〈◊〉 우리를 취하세요 .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 • 심지어 최악의 T • 침략으로부터 〈◊>를 지키셨다면 , 〈◊〉의 이름 은 G • Psal 이 되십시오 . CI. • , 7. 〈◊〉주님은 당신을 지키는 분이십니다. 주님은 당신의 〈◊〉 위의 • 의로운 하 • d 주님께서 • 모든 것으로부터 너를 지켜 주실 것입니다 〈…> 전| • 당신의 영혼을 바쳐라. 116. • , 9 오 내 영혼 아 , 네 안식으로 돌아가라. 〈…〉 주님께서 이 일을 풍성하게 하셨습니다 . 이 • 하 •• 내 영혼을 사망에서 건지셨고, m • 〈…〉 눈물과 내 발을 넘어짐에서 건지셨으니 ·〈…〉 . 24 절. 이제 그 에게 〈 … 〉〈…
페이지 29
J • y
를 초과하는 영광 . 유일하시고 지혜로우신 우리 구주 하나님께 영광과 위엄과 통치와 능력이 지금과 영원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의를 큰 소리로 노래합시다 . 하나님이 은혜롭게 우리를 유혈죄 로부터 지켜주셨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이제 다윗이여 , 만일 하나님께서 당신이 흘린 피의 죄에서 당신을 구하시는 것을 기뻐하신다면 당신 은 영원히 그분 의 용서 하시는 자비를 찬양하고 노래 할 것 입니다 .
오, 당신과 같은 죄를 용서하시는 신성한 은총의 영광이여 ! 오 당신의 구원 을 위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지어다 ! 죄인 의 괴수 께 대한 사랑 의 영광 ! 구세주 그리스도 의 영광이여 , 하나님의 은혜가 죄 많은 인간에게 확대되는 것입니다 ! 그리스도의 보혈로 죄를 용서받은 신성한 거룩함 의 영광 , 하나님의 정의는 이로써 완전한 만족을 얻었습니다. 따라서 • 〈◊〉 하나님은 정의로우실 수 있습니다 .모든 믿는 자 중에! 또한 새롭게 하는 은혜 의 능력 의 영광 으로 하나님은 • 모든 것을 자기에게로 돌아가게 하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페이지 30
당신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고, 거룩하게 하고, 변화시키십시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님의 영광은 거룩하고 현명하며 무서운 섭리 이시며,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당신에게 가장 부드럽고 자비로우시며 , 그 섭리가 당신의 회심과 구원의 효과적인 수단이 되게 하소서! 아, 만약 당신 의 죄가 당신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고 , 신성한 깨달음과 교훈과 확신의 길로 인도할 수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사슬 에 매인 채 교수대 위에서 하나님의 의 를 크게 노래해야 합니까 ?
하나님께서 당신의 죄를 용서 하셨다는 희망 이 있다면 ,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자비를 찬양 하고 축복하고 찬양하고 확대 해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 오, 큰 죄를 용서할 때 값없는 은혜에 대한 감탄하는 생각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그리고 그것이 당신 자신의 죄의 위대함을 깨닫고 일어나게 하십시오.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영혼에 영광스럽고, 존경할 만하고, 탁월하고 귀중하시도록 하십시오 . • O 하나님의 자비 에 대한 주제 넘은 희망 을 조심 하십시오 .
페이지 31
당신의 죄에 대한 굴욕, 슬픔, 비하, 자기혐오. 오, 거룩하신 하느님께 자비를 구한다는 생각이 당신 마음속에 자리잡게 되니 참으로 놀랍습니다 ! 얼마나 겸손한 마음으로 그것을 바라야 합니까 ! 그것이 어떻게 당신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 당신 안에 있는 당신의 영혼을 녹이 겠습니까! 그리고 그것이 이것을 하는 동안, 그것은 어떻게 당신의 낙담한 영혼을 일으키고 , 황폐화하고, 운반 해야 합니까?
내 아들 아, 오늘, 그리고 네 인생의 마지막 시간 에 내가 너를 부르게 하소서 . 이스라엘의 주 하느님께 영광을 돌리고 , 이 비참한 최후에 그분의 의와 공의를 공개적으로 인정하십시오. 당신의 죄를 하나님과 사람에게 고백하십시오. 두 가지 모두를 정당화하십시오. 부끄러움과 당혹감을 스스로 직시하십시오. 너는 두 가지 모두에 대해 죄를 지었느니라. 네가 정죄 를 받고도 하나님을 경외하지 아니하겠느냐? 그리고 십자가 위에서 회개 한 강도와 같이 말하라 . 나는 참으로 정당하노라. 왜냐하면 나는 나의 행위에 합당한 대가를 • 받았기 때문이라 . 하나님은 이렇게 판단하실 때 거룩 하십니다 . 그분의 보좌는 흠이 없습니다. 그 앞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너는 말문이 막힐 것이다. 그럼 고백해
페이지 32
그분의 의롭고 무서운 섭리를 가지고 그분의 자비로 날아가십시오. 문맥 상 다윗이 회개한 것을 말해보세요 . 2, 3, 4 절 . 나의 죄악을 말끔히 씻으시고 나의 죄를 깨끗이 씻어 주소서. 나는 내 죄과를 아노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내가 주께만 범죄하여 주의 목전에 악을 행하였사오니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다 하고 심판하실 때에 순전하시다 하리이다
다시 한 번, 다른 사람들에게 경고 함으로써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십시오 . 내가 당신에게 말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감동을 주는 당신의 임종의 말로 그들 에게 설교하십시오 .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하도록 도우실 수 있습니다 . 누가 사람의 입을 만들었느냐? 죽기 전에 하나님께 한마디 만 하세요 ! 젊은이들에게 당신의 죄를 경고 하고, 부주의하고 불경한 죄인들에게 당신의 모범을 통해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분께로 돌아서는 법을 배우도록 요청하십시오 . 그리하여 죄악 이 당신 을 파멸시키지 않도록 하십시오. 당신이 죽기 전에 당신이 어떤 사람을 잘못된 길에서 돌아서게 하고 한 영혼을 죽음에서 구하고 수많은 사람들을 덮는
데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페이지 33
죄; 또는 이와 유사한 죄나 일시적인 파괴를 방지하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다른 사람들 에게 선을 구원하기 위해 당신의 고난이 성화되도록 허락하십니다 . 그리하여 너는 범법자들에게 하나님의 길을 가르치고, 죄인들은 그에게로 돌아오게 될 것이다 . 자비로우신 주님께서 네 입술을 열어서, 네 입이 그의 찬양을 전하게 하여라 .
끝으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값없는 은혜를 붙잡아 의로우시고 신실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십시오 . 하나님과 그의 의는 그리스도 안에서 영광을 받습니다 . 하나님은 그의 아들 예수를 왕과 구주로 영화롭게 하셨습니다 . 그리스도를 믿는 당신 의 믿음은 죄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 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입니다 . 그래서 Ma|lefac은 십자가 에 달리신 구세주께 얼굴을 돌리고 “ 주님 , 저를 기억해 주십시오 .”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므로 당신의 구원의 근원 이신 예수를 바라보십시오 . 하나님이 네게 하나님 우편 에 계신 그를 보게 하시고그분께 부르짖는 믿음 , 주 예수여 나의 영을 받으소서 .
페이지 34
오, 하나님께서 당신을 깨끗하게 하시고 용서해 주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너로 하여금 기쁨과 즐거움의 음성을 듣게 하여 너의 부러진 뼈들이 기뻐하게 하라! 그 분이 네 죄에서 그의 얼굴을 가리우시고 네 모든 죄악을 도말하시리라! 그분께서 네 안에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네 안에 올바른 영을 새롭게 하시기를! 주님께서는 당신을 그분 앞에서 쫓아내지 않으셨습니다 . 또한 그분의 성령을 부인하지도 마십시오 ! 주님께서는 당신에게 구원의 기쁨을 주시고, 그분의 자유로운 영으로 당신을 붙드십니다!
주님 께서는 당신이 모든 회개하는 죄인 에게 그리스도를 통한 그분의 의와 자비를 적절하게 이해 하고 찬양할 수 있게 해 주시고, 당신의 구원의 하나님이신 하느님께서 구원받은 영혼들 사이에서 더 나은 삶을 누리며 영원히 이 노래 를 부르게 하소서 .
피니스.
<< 이전 섹션
[창4:10~15] -살인의 민낯- 10 가라사대 네가 무엇을 하였느냐 네 아우의 핏소리가 땅에서부터 내게 호소하느니라 →네가 무엇을 하였느냐 -하나님은 가인이 한 일을 상기 시키시며 사실 확인을 하십니다. -시비를 가리시는 것과 함께 확인을 통하여 앞으로 많은 남자들이 많은 남자를 죽일 것이 이 일로 시작 되었음을 말씀하십니다. (많은 사람이라고 하지 않고 많은 남자라고 한 것에 유의 하여야 합니다.) →네 아우 -너의 핏줄(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자녀) -아우(아벨)의 의미는 제사 드릴만한 때를 말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것)에 때가 있다. 전3:1~8, 17) *(전3:1-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 만사가 다 때가 있나니) 가인만 있을 때는 하나님이 제사를 드리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즉 제사는 상대적 행위입니다. -제사는 여러종류이며 이방에도 많은 제사가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가인의 제사와 아벨의 제사를 통하여 세상의 모든 제사는 이 두 종류로 나뉘어진다고 말씀하십니다. -제사는 각자가 가진 것으로 밖에 드릴수 없음을 말하고 있으며, 우리들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천국에는 제사가 필요 없습니다. →핏소리 -생명의 소리 -살고 싶습니다. -나에게 있어야 할 피가 땅으로 갔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준 당신의 내 피가 당신의 뜻과 다른 곳으로 갔습니다. →땅에서부터 -아벨에게 있어야 할 피가 자기의 처소를 떠나 땅(죽음의 곳)으로 옮겨짐 -이 일로 땅은 모든 죽음을 원하고 있음이 드러납니다. →내게 호소 -당신은 나를 살리실 수 있습니다. 살려 주세요 -땅으로 간 피를 돌려 주세요 *(창:9:5-내가 반드시 너희 피 곧 너희 생명의 피를 찾으리니 짐승이면 그 짐승에게서, 사람이나 사람의 형제면 그에게서 그의 생명을 찾으리라) -가인을 벌 주라는 말은 아닙니다. 11 땅이 그 입을 벌려 네 손에서부터 네 아우의 피를 받았은즉 네가 땅에서 저주를 받으리니 →땅이 -죽음이 →그 입을 벌려 -어린 새가 먹이를 기다리며 바삐 소리 내듯이 →네 손 -처음부터 악한 맘을 감춘 너의 손 *(잠7:29-... ... 하나님이 사람을 정직하게 지으셨으나 사람은 많은 꾀를 낸 것이니라) →네 아우의 피 -죽음을 생각지도 않고 너를 따라 들로 나간 네 아우에게 하나님이 주신 생기의 생명(창2:7 생령) *(창2:7-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받았은 즉 -땅이 사람의 죽음을 알게 되었으니 →땅에서 저주 -땅은 이제 사람의 죽음을 알게 되어 너(가인)의 피(죽음)도 요구할 것이다 -너는 땅에 속하여 하늘을 알지 못하리라 12 네가 밭 갈아도 땅이 다시는 그 효력을 네게 주지 아니할 것이요 너는 땅에서 피하며 유리하는 자가 되리라 →밭 갈아도 -노력 하여도, 소출을 기대하여도 →그 효력 -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창1:19, 3:18) *(1:29-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의 먹을 거리가 되리라) *(3:18-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네가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네게 주지 아니할 것이요 -너(가인)는 밭의 채소(먹을 것)를 얻지 못할 것이다. -땅은 너에게 먹을 것을 주지 않으므로 너의 죽음을 원하고 있음이 드러났습니다. →유리(遊離-place to place)하는 자 *유리(流離)가 아닙니다. -아담과 하와의 땅(부모의 땅, 고향)에서 떨어져 하나님과 멀어진 -너는 너 있는 곳에서 먹을 것을 얻지 못하여서 먹을 것을 찾아 떠날 것이라(삶을 찾아 죽음의 곳을 떠날 것이라) -너는 마음이 정직하지 않아서 정착하지 못하고(한 마음을 갖지 못하고, 표리부동-表裏不同) 왔다 갔다하게 되었느니라 -회개하고 나와 화목하기를 힘쓰라 -제사는 각자가 가진 것으로만 드릴 수 있습니다. (유리(遊離)는 밭에서 멀리 떨어짐을 말하고 있습니다. 왜 유리하게 하셨는지 의미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13 가인이 여호와께 고하되 내 죄벌이 너무 중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 →내 죄벌이 -땅은 죽음의 권세를 갖게 되며, 가인은 아벨에게 닿은 죽음이 자기에게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중하여 -농사하는 자의 위치에서 쫓겨 날 뿐 아니라 죽게 되어 →견딜 수 없나이다 -세상 사는 즐거움이 하나도 없습니다. 두렵습니다. 14 주께서 오늘 이 지면에서 나를 쫓아 내시온즉 내가 주의 낯을 뵈옵지 못하리니 내가 땅에서 피하며 유리하는 자가 될지라 무릇 나를 만나는 자가 나를 죽이겠나이다 →이 지면 -농사 하던 밭 -잘못을 저지른 곳(아벨을 죽인 들-제사 드리던 곳) →나를 쫓아 내시온즉 내가 주의 낯을 뵈옵지 못하리니 -하나님은 가인을 쫓아내시므로 '너는 잘못이 있다'고 하십니다. -나의 낯을 보려면 회개하고 화목제를 올려라 →땅에서 피하며 -죽기 싫습니다. →유리하는 자 -당신의 말씀대로 여기저기 정처 없이 돌아다니게 되었으니(사람들을 피해서 다니지만) 숨을 수가 없습니다. →나를 만나는 자가 나를 죽이겠나이다 -만나는 사람들마다 나에게 '네가 네 동생(사람)을 죽였지 이 나쁜놈아' 할 것입니다. 15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그렇지 않다 가인을 죽이는 자는 벌을 칠배나 받으리라 하시고 가인에게 표를 주사 만나는 누구에게든지 죽임을 면케 하시니라 →그렇지 않다 -너는 유리(遊離)하기 싫어서 꾀를 내는구나, 그러나 너를 만나는 자들이 너를 죽이지는 못 할 것이니 너는 유리하는 자가 될 것이라 →가인을 죽이는 자 -이제 남자들은 남자 죽이는 것(법)을 알게 되었다 →벌을 칠배 -칠배의 칠은 '죽였으니 너도 죽어라'를 뜻합니다. 완벽한 갚음을 말합니다. -너를 죽이는 자는 똑 같이 죽게 되리라 →표 -하나님이(도) 나를 죽이시지 않으셨다는 것 -하나님도 나를 안 죽였는데 (아직 죄과가 밝혀지지 얺았는데) 너희들이 나를 죽일수 있느냐 →죽음을 면케 하시니라 -아직 살인의 재판이 끝나지 않았음을 말씀하십니다. 가인은 하나님께 '아벨은 하나님이 지켜 주신다고 했으므로 죽지 않는다고 생각했으며, 설혹 죽을지라도 하나님이 살리실 것이라고 철저히 믿었기 때문에 아벨을 죽인다는 마음 없이 쳤을 뿐'이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말하는 가인의 말이 진실인지 아닌지가 밝혀지기까지 하나님은 형 집행을 미루십니다. (가인의 말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담과 하와의 선악과 사건으로 죽음(모든 죽음을 포함한 동물의 죽음-가죽옷)이 시작되었고 그 죽음을 본 가인에 의해 살인이 일어나게 되었으나 사람 죽일 것을 생각한 가인의 속 마음이 드러나기 전까지는 판단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