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을 쉽게 가르치는 나이스드럼동호회
드럼을 처음으로 만나는 신입회원이 등록하면 그 회원이 혼자서 즐기면서 드럼을 연습할 수 있을 만큼 교육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나이스드럼동호회 신입회원이 처음으로 배우는 악보를 소개합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처음부터 악보대로 연습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씩 연습합니다.
처음에는 리듬에 맞추어 아래 동영상 처럼 하이헷심벌을 연주하는 연습을 합니다.
아래 악보는 하이헷 만 연주하는 악보입니다.
다음에는 하이헷과 베이스드럼을 동시에 연주하는 연습을 합니다.
아래 악보는 하이헷심벌과 베이스드럼을 연주하는 악보입니다.
이 부분도 대부분 무난하게 연주합니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4/4박 8비트 리듬을 완성합니다.
8비트는 한마디에 8분음표가 8개 있어서 이렇게 부릅니다.
4/4박 8비트리듬을 완성하면 드럼의 기본리듬을 완성하는 것이며 곡의 템포에 맞추어 연주하면 4/4박 기본리듬의 수많은 곡의 리듬을 연주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배워서 3일째 연주하는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분은 60대후반으로 연세가 많지만 이렇게 연주합니다.
참고로 60대까지는 그런대로 잘 익히지만 70대가 되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늦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가 가장 빠른 시간이라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70대라 하여도 용기를 내어 드럼을 배우면 가능하니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위 영상을 보면 연주자의 손놀림과 자세가 좋지 않음을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이유는 드럼의 기초를 학습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나이스드럼동호회에서 처음에 드럼 기초를 가르치지 않고 곡을 가르치는 이유는 어른들은 취미로 드럼을 배우는 것이므로 즐거움을 빨리 경험해야 합니다.
드럼 배울 때 드럼의 기초를 먼저 가르치면 몇 개월이 지나도 대중가요 1곡을 연주할 수 없으니 드럼 배우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여 드럼배우기를 포기합니다.
그러나 드럼을 쉬운 곡으로 10여곡 연주하면 누구나 드럼을 더 잘 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생김으로 이때에 기초를 가르치면 더 열심히 배우게 됩니다.
그래서 나이스드럼동호회는 쉬운곡을 연주하면서 드럼연주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그 다음에 기초를 가르치는 방향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