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주)O&J시스템즈 부설 오라클자바 교육센터 iPhone SDK 개발 프로젝트 과정은 기존 iPhone
Objective-C를 활용한 iPhone SDK APP 개발 중점의 교육입니다.
과정개요
iPhone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의 손쉬운 접근을 통해 iPhone 플랫폼의 원리, Mac OS X에
사용되는 추상화 계층 및 디자인 패턴을 응용함으로써 iPhone 프로그램 개발방법을 학습하고,
다양한 상황을 프로젝트 기반으로 제공하도록 실무위주의 개발 강좌로 구성
주 체 :(주)오라클자바 교육센터
기 간 :주중반:8월8일~8월12일[5일 단기코스]
접 수 :마감시까지[노동부지원 사항은 접수기간이 있습니다.]
정 원 :10명
대 표 :02-6925-4760
http://www.oraclejava.co.kr/new/curri/curri-master.html?command=60
담담자:오라클자바 교육센터>교육기획실 허 성 운 팀장
교육 시간표
평일반
주중반 : 10:00 ~ 18:00
교육목표
-Objective-C 활용법
-Xcode를 이용해서 iPhone 애플리케이션 제작
-iPhone SDK 사용방법 및 개발능력강화
교육대상
-Cocoa / iPhone 기반 애플리케이션/스마트폰 개발자
-SDK APP 개발자
iPhone SDK 과정[5일 단기교육]
Objective-C 과정
-Objective-C로 프로그래밍하기
-데이터 형과 표현식
-의사 결정하기
-프로그램 반복문
-클래스에 대해서
-상속, 다형성
-동적 타이핑, 동적바인딩
-변수와 데이터형의 확장
-카테고리
-프로토콜
-전처리기
-Foundation 프레임워크
-숫자, 스트링, 컬렉션
-파일 다루기
-메모리 관리
-객체 복사하기
-아카이빙
-코코아 소개
Objective-C를 활용한 iPhone SDK 어플개발 교육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 1
-이미지, 텍스트 필드, 레이블 컨트롤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본다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 2
-버튼, 슬라이더, 액션시트 컨트롤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본다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 3
-탭바와 피커 컨트롤을 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자동 회전과 자동 크기 조절
-이 메커니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은 세로보기모드와 가로보기모드 간에 전환을 할 수 있으며,
크기 조절기능에 대해서 알 수 있다.
-멀티뷰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뷰를 런타임시에 변경함으로써 좀 더 복잡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
-테이블 뷰
사용자에게 목록형태의 데이터를 보여주는데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인 테이블 뷰에 대해 알아본다.
네비케이션 컨트롤러 계층구조형 네이비게이션을 통해서 좀 더 많은 데이터나 세부내용을 편하게 조회하는 애플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설정과 기본값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 차원에서 선호사항을 설정할 수 있는 메커니즘인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데이터 저장방법 1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보관하는 객체를 만드는 방법과 데이터를 iPhone 파일 시스템에 저장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데이터 저장방법 2
데이터를 iPhone 내장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인 SQLite 3에 저장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쿼츠와 OpenGL ES
기본적인 그리기 기능을 제공하는 쿼츠, OpenGL ES를 사용해서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해 본다.
-멀티터치
다양한 제스처를 감지하는 방법과 새로운 제스처를 정의하는 과정을 살펴보고 어떠한 경우에 새로운 제스처를 정의하는 거이 적합한 지 살펴본다
-코어 로케이션
위도와 경도를 판단할 수 있는 코어 로케이션 정보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를 작성할 수 있다
-가속기 센서
iPhone이 어떤 상태로 놓여져있는 있는지 알아보는데 사용할 수 있는 가속도 센서를 인터페이스를 살펴본다.
-아이폰 카메라와 포토 라이브러리
이미지 피커와 UIImagePickercontroller를 사용하여 iPhone의 카메라와 포토라이브러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의 지역화
애플리케이션의 지역화를 통하여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부분을 쉽게 다른언어로 번역할 수 있게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할 수 있다
-MapKit 프레임워크의 개요
-Media Player 프레임워크의 개요
-앱스토어 시현
-폰 포팅 테스트 기술
-iPhone SDK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