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금은 심하다 싶을 정도로 꼼꼼히 해 놓았습니다.
이렇게 꼼꼼히 하다보면...문제집 네 권으로 충분히 고수 됩니다.
제가 설명드리는 문법은 여기 다 들어 있습니다. -> http://cafe.daum.net/smilepatchs/iYuG/31
이와 관련된 원어민의 문법 강의도 여기 다 모아 뒀구요 ->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80
자료 잘 활용하시면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 하실수 있습니다. 쓸데없이 돈 쓰지 맙시다 ㅋㅋㅋ
실전 1000제 2권 <1회 풀이>
101번. 정답 neither.
해석 필요없는 문제 입니다. NOR가 보이기 때문에 답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이런식으로 영어 공부하시면 안됩니다. 영어점수도 잘 안오르고, 영어실력이 쌓이지가 않습니다.
이문제는 접속사를 묻는 문제였으니, 그와 관련된 것 다 복기 해 봐야 합니다.
상관접속사에 대해서 이게 뭔지, 어떻게 쓰는건지 쭉 설명할수 있습니까? 아닌데.. 문제는 풀수 있다구요?
그렇다면 이 동영상 보면서 상관접속사 공부하고 가세요. ->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106
접속사문제가 나온김에, 등, 산, 시, 조, 양, 이 다 복기 해 봐야 됩니다.
암기는 <등산시 조양이 도와줍니다.>로 암기합니다. 무슨말인지는 <기본영문법> pdf 2페이지 참조하세요.
(제 영문법 설명은... 제가만든 <기본영문법>을 출력해서 보시면 훨씬 쉽게 이해되실겁니다)
※ 등위 접속사 : FANBOYS - for and nor but or yet so / 특히 NOR 용법에 주의
상관 접속사 : either A or B, neither A nor B, both A and B, not only A but(also) B.
시간 접속사 : After, Before, When, While, Since, Until
조건 접속사 : If(provide that), Unless, Once, As long as.
양보 접속사 : although, though, even though, even if.
이유 접속사 : Because, Since, In that(~ 라는 점에서), given that,
※ 명사절 접속사 : That + 절, whether + 절 + or not, if( ~ 인지 아닌지) he is still deciding if he should change it
가. 등 -> 등위접속사 FANBOYS 로 암기하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그중에서 NOR 만 좀 신경쓰시면 됩니다.
앞 절에 부정적인 내용이 나오고, 뒷 문장에서 주어동사 도치가 되어 있으면 접속사로 NOR가 답이됩니다.
나. 산 -> 상관접속사 4개 확인 사항
- 일단 상관접속사 설명 동영상 꼭 한번 보시고요,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106
- 상관접속사 4개 다 암기하시고, <기본영문법> pdf 2페이지 참조
- 상관접속사 수 일치 관련 사항도 꼭 확인하고 가세요. <기본영문법> pdf 4페이지 참조
다. 양 -> 양보 접속사에서
비슷한 뜻인데 전치사인 in spite of 도 확인해보시고,
이에 더해서, instead of 와 같은 뜻인 in lieu of 도 알아둡니다. (기출)
라. 이 -> 이유 접속사 에서 Since, In that(~ 라는 점에서), given that (~를 고려하면) 다 챙겨가시고,
마. 연결과 관련된 꼬아서 출제할 만한 것들도 다 챙겨 갑시다. 모두 기출입니다.
~에 관해서는 이라는 뜻 으로 쓰일 수 있는 Regarding~ 명사적인 것 ~에 관하여 ~에 따라 ,
As to ~ 명사적인 것 , ~에 관해서는(한번씩 출제 됩니다.)
with respect to 도 ~에 관해서는 의미입니다.
In accordace with , ~ 에 따라
In compliance with , ~에 따라 ~에 응하여 In keeping with 도 같은 의미 입니다.
라. 문제 지문에 보면, two-hour flight 라는것도 나왔습니다. two hours / two-hour 짚고 넘어갑시다.
two hours 는 복수로 쓰는게 맞지만, - 가 있을때는 전체가 형용사기 때문에 복수로 쓰면 안됩니다.
She is ten years old 가 맞고, She is a ten-year-old girl 이 맞는 표현이 됩니다.
이것도 기출.
102번. 정답 other.
information 이 불가산 명사라는것을 알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보기 중 불가산 명사를 <한정>할 수 있는것은 (A) 밖에 없습니다.
시험에 나오는 불가산 명사 21개 복기해보겠습니다. 딱 세문장으로 끝내겠습니다
(무슨말인지는 <기본영문법> 4페이지 참조 하세요. )
- 넌센스 같은 일.
- 트러 바이스 쓰레기 같은 증거를 무지 케어
- 잔기 기계를 걱정하는 경험을 가진 인구에 대한 뉴스
기초적인 불가산 명사 information, knowledge, 러기지/배기지, f3(food, fruit, furniture) 등등...
(그런데 fruit, meet 등은 문법서나 샘들은 불가산이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복수형으로도 쓰임 ~ ㅎㅎ시험에는 잘 안나옵니다.)
수량 형용사 삼각형도 한번 복기해 보겠습니다.
이 동영상으로 꼭 복습하세요. ->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84
103번.
해석으로 푸는 문제입니다. their passes 만으로도 show를 찾을 수 있는 문제입니다.
pass 관련해서.. 간사이 쓰루 패스, 유레일 패스, 시니어 패스 등등.. 실제로 쓰이는 예를 잘 찾아보시면 익숙해 집니다.
when 다음에 바로 entering이 왔습니다. 왜 그런지 이해 되십니까? 설명 드립니다.
이런것들 다 분석하면서 공부해야... 문제집 산 돈도 아깝지 않고, 영어실력도 쌓입니다.
그렇게 영어실력이 쌓여야 파트 7이 쉬워집니다.
retrieve 회수해오다 .
몰랐다면 정리해 주기. 관련단어 파생암기. regain, recover, reclaim 등등...
reimburse(돈의 상환), recuperate(건강을 되찾다), get back(집으로 돌아오는것),
더 나가서 토익에서 잘 쓰는 turnover. 턴 하면 뭔가 돌아오는 느낌인데 뜻은 (회전율, 토익에서는 주로 이직률)
그러면 turnout 은? 참석률
104번.
해석으로 푸는 문제. 문제 자체는 무난합니다. inquire, inquiry, 토익에서 매우 자주 나오는 단어입니다.
가. if 조건 접속사로 쓰였는데요.
if 관련 가정법 정리하고 넘어갑시다. 한국식 VS 미국식도 한번 비교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미국식은 제가 요거 정리해서 설명드릴께요.
참고로, 전 이런식의 real / unreal 구분 방식이 더 심플 한것 같아요. 말도 더 쉬운것 같구요.
이 동영상으로 꼭 공부하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97
나. available 도 난 결혼했어, 라는 의미로 sorry, I am not available 해도 될겁니다 .
그리고 is she spoken for? 하면 저 여자애 애인있어? 결혼했어 라는 의미도 됩니다 파트 2에서 어려운 문제로 기출.
이와 관련해서.. 이 링크 게시물 꼭 다운 받아서 다 암기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milepatchs/iYuG/35
105번.
재귀대명사는 쉬운편입니다.
이 문제 이외에
그냥봐서는 의미가 잘 이해가 안 될수 있는 인본 / 오저 / 포그단 암기 확인하고 갑시다.
in itself 본질적으로, of itself 저절로, for itself 그 자체로, 단독으로
위 사항 모두 기출입니다.
107번.
수일치 만으로 바로 답이 떨어지는 문제입니다.
빈칸은 동사자리고 주어가 3인칭 단수. 즉 (C) 답이 딱 보이는 문제.
문장속에 삽입하는거 설명을 좀 해야겠습니다.
매니저랑 동사사이에 있는것 처럼, 저런 콤마콤마 사이것은 그냥 날려버리면 됩니다.
이번에는 삽입 및 복문 구조가 그리 길지 않았지만... 관계대명사가 길게 들어가면 본 동사 찾는데 어려움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런 훈련을 잘 해놔야.. 기사 지문에서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나는 <기사문> 이 어려워 . 이렇게 뭉뚱그려 말씀하시는데,
정확히 말해서 <기사문>이 어려운게 아니고, 복잡한 <복문>에 약하다는 말인것 같습니다.
108번.
the 를 보는 순간 최상급을 고를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대충 해석은 해보면 좋겠습니다.
가. 형용사/부사 쌍 정리좀 하고 가야됩니다.
fast 형/부 다됩니다. fastly란 단어는 없음.
high 형/부 다 됩니다. highly 하면 좀처럼 ~ 않다 라는 뜻이 됩니다.
low 형/부 다 되구요, lowly 하면 하찮은 이라는 뜻이 됩니다.
seldom 은 ly로 끝나지 않았는데 좀처럼 ~않다 뜻의 부사구요, 사전에 seldomly 가 없습니다.
(요즘은 seldomly 도 많이 쓰입니다. 조만간 사전에 등재 되겠죵)
나. 항상 the 를 앞에 붙이는거 정리하면, 유/수/최/방/관
<최유수방관국> 으로 암기 합니다 -> 기본영문법 문서 7페이지 참조.
최 - 최상급 앞에.
유 - 유일한 것 5대양 6대주 air , sun , 등등
수 - 수치 표현 ~ 를 판다 파운드 단위로 by the pound.
방 - 방위 표현 더 노스 페이스
관 - 여러 관용 표현 the next the top/middle/bottom the only/same/very 등등
국 - 국가표현(모임으로 구성된 국가) 일부.
다. the 를 붙이면 안되는 것 정리 소 / 모 / 반 / 부 / 채(최)
소 - 소유격이 있으면 the 쓰지마라 (한정사 개념을 이해 하시면 됩니다.)
모 - most 가 대부분의 의미 일때는 the 쓰지마
반 - 반복적인 장소 앞에 the 안쓴다.. 예를 들면 자러간다 할 때 고투더 베드 아니고 고투 베드 입니다.
학교간다 할 때 고 투더 스쿨 아니고 고 투 스쿨 입니다.
부 - 부사의 최상급에서는 the 안쓴다. most carefully , see farthest
최 - 막연히 쓰인 최상급에서는 the 쓰지 말것.
라. the 가 나온김에 요것도 한번 정리 하고 갑시다.
이 동영상으로 꼭 공부하세요. ->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90
- 0 / 0 : one / the other
- 0 / 000 : one / the others
- 0 / 0 / 0 : one / another / the other
- 000 / 000 : some / the others
- 000 / 000 / 0000 : some / others (남은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the others로 쓸 수 없는겁니다.)
109번.
설명할게 별로 없습니다. plan to 는 같이 붙어 다니니까 함께 기억하시고,
미래에 대한 일이니까 next 가 잘 어울립니다.
영어동화 첨부합니다. -> http://cafe.daum.net/smilepatchs/jPe2/76
제가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토익 한다고 허세부리지 말고 일단 동화 10편 외우라고..
제가 지금 가르치는 중학생도 이 동화는 안보고 줄줄 외웁니다. 이런걸 많이 암기하면
plan to 같은 조합을 완전히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the old man planed to make the shoes the next day.>
110번. reduced speed
해석문제,
문제자체는 쉽습니다. 관련 정리사항이 중요합니다.
가. due to 자리를 보면서 with, regarding 도 떠올라야 합니다.
~ 때문에 -> 에 해당하는 전치사로 with 도 기출 입니다.
나. advise A to B 관련해서,
5형식 동사들 a a a e e e w f/c p r 암기해 두면 좋습니다.
allow me to go / advise me to go / ask me to go
enable me to go / encourage me to go / expect me to go
force me to go / cause me to go / proclaim A to B / remind me to go
문제는 이렇게 출제 됩니다. to V 자리에 ____ 빈칸 두고서,
(A) to V
(B) ~ing
(C) 원형
(D) have pp
이렇게 문제 나올때, 이렇게 딱 안 외우고 있으면 틀립니다. 종종 출제됩니다.
다. in order to 뿐 아니라, in order for 도 가능합니다. in order to + 동사 in order for + 명사
in order to do 라고 암기해 놓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to 는 to부정사 일수도 있지만 전치사로도 쓰이기 때문입니다.
to가 보인다고 무조건 동사원형이 따라오지 않습니다.
예를들면, 팟 7에서 마무리 인사에서 자주 나오는 look forward to ~ing 에서 to는 전치사 입니다.
전치사 to 룰 달고 다니는 동사 15개 암기 ☞ 동사 + 전치사 to + ing
Eugene had contributed to establishing peace in the Korean peninsula.
- 긴 구문 3개 : When it comes to ~ing, what do you say to ~ ing, come close to ~ing
- 헌신하G(쥐) 5개 : a(1개) c(2개) d(2개)
be attributed to / contribute to, be committed to / dedicate to, be devoted to,
- 헌신이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반대하는 것 2가지 : admit to ~ing, object to ~ing
- 기대한 고백을 이끄는데 익숙해지는 것 5개
look forward to ~ing, confess to ~ing, lead to ~ing, be accustomed to ~ing, be used to ~ing
111번.정답은 after.
시간 접속사 문제 입니다.
101번에서 한것처럼 등/산/시/조/양/이 모두 정리해 놓으시면 쉽게 풀수 있는 문제입니다.
112번. 정답 sharply
어순 문제입니다. declined 를 꾸며야 되기 때문에 부사 sharply 가 정답
가. 기본 어순 구성에 대해서 설명 및 의문사 관련 어순 + how come 의 어순 특징 설명 드립니다.
나. how + 형/부 + 주 + 동 < 어떻게 형부가 그런일을 주동할수가 있어!> 암기 합니다.
다. such a 형 명 , quite a 형 명, so 형 a 명 모두 암기 합니다.
라. 부정부사 도치의 어순 이해 하면 되겠습니다.
마. 가정법 생략시 should 가 문장 앞으로 오게되는 어순 이해 하면 되겠습니다. (팟 6 빈출)
113번. intensive training 쉬운 해석 문제
have undergone 관련해서 12시제 공부하고 넘어갑니다.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100
and are 사이에 뭐가 생략된건지는 아시겠죠?
이게 안보이면 굉장히 심각한 상태입니다. 영문 구조에 대한 이해가 없다는 소리.
이상태에서 토익 문제 풀어봐야 영어실력 별로 늘지 않습니다.
114번. bond(채권) investment(투자) 해석으로 푸는 문제. 어휘수준이 관건
동명사구 주어로 나왔습니다.
가. 동명사구 to 부정사구, 명사절은 주어일때 단수 취급합니다. 알고 계시죠? (예외 있음)
나. stock 주식 bond 채권 등 금융 관련 단어 싹 정리하고 갑시다.
deposit 입금도 되고 보증금도 됩니다, installment 할부, withdraw 출금하다 후퇴 등등,
debit card 직불카드, balance due 잔금, outstanding balance 미지급액, bounced check 부도수표,
등등.
115번. 정답 c
the next fiscal year 라고 했기 때문에 will 이 들어가야 하고 수동태로 be implemented 되어야 합니다.
inform A B 나왔습니다. <기본영문법> 3페이지 참조
궁합이 잘 맞는 단어들이 있는데 policy 와 implement(institute) 가 딱 그렇습니다.
특히!!! implement 대신에 institute 를 쓸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가. 이런류의 4형식 동사 네개 암기하고 갑니다. 텔 콘 인포 노티
tell me that / convince me that / inform me that / notify me that /
나 위의 것과 조금 달리... 간접목적어에 to 가 와야 되는 동사들 4개 암기하고 갑니다. 데 엑스 세 메 아나
describe to me that / explain to me that / (say) said to me that / announce to me that /
이렇게 암기해 놓으면 해석도 쉽고 답도 쉽게 보입니다. 안 외워 놓으면 매우 헷갈립니다.
다. 시제의 힌트를 주는 단어들 정리하고 갑니다
recently 주로 과거/현재 완료와 어울립니다. every / usually 현재 시제라고 알려주는 힌트입니다.
116번. 정답 d. obvious라는 형용사를 취하는 명사자리.
미묘한 변화가 있는 단어들 정리하고 갑니다. 아래내용 전~부 기출입니다. 오답률 50% 이상.
예를 들면 economic 경제의 economical 경제적인 economics 경제학 economy 경제
respond 대답하다 , response 대답(명사)
alternative 형용사 아니구요, <대안> 이라는 명사 입니다.
founding 동명사 아니구요, 설립이라는 명사입니다.
initiative 형용사 아니구요, 발의안/계획 이라는 명사입니다.
character 특징, 특성(명사 - 불가산) , characteristic 특징적인(형), 특징, 성질(명사 - 이때는 가산)
이런식으로 장난치는 문제가 꽤 많이 나옵니다. 평소에 이런 정리를 안해놓으면... 이런 문제 못 풉니다.
117번. 정답 c 해석으로 쉽게 푸는 문제
준동사의 특성에 대해서 한번 설명 듣고 가면 되겠습니다.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89
동명사는 명사적 성격을 가지기 때문에, begin 의 목적어로 쓰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사적 특성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bidder라는 목적어도 가지는 겁니다.
이러한 준동사의 특성을 아는지 확인하는 문제가 바로
visit 관련 문제 입니다.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고요? 모질게토익 5권 문제 풀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18번. 정답 b
주어가 복수, 빈칸은 동사자리. 뒤에오는 these day라는 현재시제의 단서
이 세가지 단서로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2형식동사인 become 다음에는 반드시 형용사가 옵니다. obsolete 확인 요망.
2형식 동사를 주고, 뒤에 (부사/형용사) 뭔지 고르라는 문제. 매~~~번 출제되는 형식 입니다.
가. 2형식 동사 15개 반드시 암기하고 가야합니다. -> 제가 만든 기본영문법 소책자 3페이지
기본 4개 - be, become , remain, 지각동사
나타나다 류 - appear, disappear, arise occur
프로그램 류 - excel, collapse, expire, last
바이러스 류 - grow, surge, happen.
119번. 정답 a
101번에서 했던 접속사 <등산시조양이> 다시 보세요.
101번에서 .. 제가 써 놓은거 보고 이런 생각 하신 분들 계실겁니다.
"이 새끼는 .. 딱 간단하게 딱 해당문제에 대한 해설만 달지, 왜 이렇게 주절주절 말이 많아?"
그렇게 해 보세요. 책 장사 학원장사만 시켜주지 니 영어실력은 늘지 않습니다.
제가 한 것 처럼, 접속사 관련해서 한번 정확히 정리하고 나면, 접속사 문제는 더 손댈것도 해설 할것도 없습니다.
저는 굉장히 게으른 사람입니다.
그래서 "한 번 할 때 미친듯이 제대로 해놓고, 그 다음에는 그것만 가지고 푹~~ 놀자 " 는게 제 철학입니다.
120번. 정답 d . 시간상 ~ 이전에 라는 prior to 만 알면 쉽게 푸는 문제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보기에 ahead가 있는데, ahead of 가 왔다면 이것도 답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가. ~ 전에 라는 단어들 정리하고 갑시다.
ahead of, prior to, in advance of, before, previous to 모두 가능하겠습니다. 모두 암기!!
이때 before 는 전치사 뿐 아니라, 접속사로 쓰여서 절 전체를 받아서 " (절) 전에" 라고도 쓰일 수 있다는 점.
나. request 나왔습니다. 그리고 뒤에 동사는 원형으로 come 쓰인거 보이시죠? -> 기본영문법 5페이지 참조
request, recommend, suggest, ask(요청하다), insist, move(제청하다), propose →
뒤에 ~~ that (should) + R(원형).
이렇게 쓰는것 알고 갑시다. 의미상 should 가 있지만 생략된것으로 생각하면, 왜 원형을 쓰는지 쉽게 이해 됩니다.
다. 작성하다 fill out 관련해서
제출하다 turn in, 나눠주다 hand out 등도 반드시 알고 있어야 청해/독해가 쉽게 됩니다.
라. 불가산 명사 information 나왔습니다. 시험에 나오는 불가산 명사 21개 다시 복기하고 가세요. 102번 문제 참조.
121번. 정답 c . 인근의 레스토랑
인근의 라는 뜻으로 adjacent, adjoining 도 있습니다.
near 은 부사, 형용사, 전치사 가 모두 쓰입니다. nearby는 부사, 형용사(명사 앞에서만 수식) 합니다.
가. even though 와 바꿔 쓸수 있는 양보 접속사 쭉~ 복기하고 넘어갑니다. 101번 참조.
~임에도 불구하고 뜻의 전치사들도 쭉 복기하고 넘어갑니다.
instead 와 바꿔 쓸수 있는 in lieu of 도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나. complimentary무료 나왔습니다. 비슷해 보이는 complement는 "보완하다"라는 뜻입니다. 구분하시구요,
무료 관련해서, giveaway 경품, coupon,
가게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주는 게 있는데 lottery, draw lots
confectionary 과자류 (보통 회의할 때 과자랑 음료수 배치하는데.. 그거 돈 받지는 않잖아요)
이런거 다 정리하면서 공부해야 합니다.
122번. 정답 B . how 형/부 주동 을 알면 풀수 있는 문제.
어순관련 문제입니다. "어떻게(how) 형부가 그런짓을 주동할 수가 있어!!" 이렇게 암기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형용사/부사 모두 가능하지만 relaxing 이라는 형용사에 맞추어 b 형용사가 들어가야 맞습니다.
가. indicate 관련해서 한번 "말하다" 라는 단어를 정리하고 가겠습니다.
indicate가 나타내다 정도의 의미지만 "의미하다, 말하다" 정도의 뉘앙스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영어로 된 영문법 강의를 보실것을 강력하게 권유하는데요,
실제로 외국인들이 강의중에 사용하는 단어를 보면,
~ 는 ~ 를 말합니다. 의미합니다. 느낌으로 indicate, mean, denote, refer to, represent 등의 단어를 다양하게
구사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건 꼭 알아두시고 디베이트 할때 활용도 하시기 바랍니다.
나. 112번에서 이미 어순을 설명했습니다.
기본영문법 2페이지 내용(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어순 : 기본적인 어순은 S + V + O.
- 의문사(5W1H) ☞ 의문사 + 동사 + 주어 He is Eugene ☞ who is he? / How come(⋆)
- 부정어, 부사구의 도치 발생 시 ☞ 동사 + 주어 Eugene was never cried ☞
※ 기본적인 어순에서 생략 하는 경우 : 대동사 do 뒤, 조동사 뒤, to 뒤 생략 가능.
I really do / Yes, I can / I'd like to
- So do I
- such a 형 명, quite a 형 명, so 형 a 명, how 형/부 주 동,
- 최상급 어순 : the highest ever / the highest possible / the single highest
다. 장식이라는 의미로 decor 나왔습니다. 이 단어를 보면서 renovation, refurbish, ambiance, atmosphere
이런 단어도 막 떠올릴 수 있어야... 영어공부 제대로 하고 계신겁니다.
123번. 정답 a .
의미로도 풀수 있는 문제지만, 110번 나 항에서 말씀드린대로
5형식동사 a a a e e e w 힘/원인 p r 을 암기하고 있으면 더 쉽게 답이 보이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 2형식동사 19개, 4형식동사 9개, 5형식 동사 11개 는 꼭 암기하고 있으라고 말씀드린겁니다.)
제가 그렇게 외우라고 잔소리 해댔던 expect me to go
이 문제와 똑 같은 문형이죠? me 가 독감바이러스로 바뀌었고, go 가 rise 로 바뀌었을 뿐입니다.
가. advise A to B 관련해서, (110 번에서 언급한 내용입니다.)
5형식 동사들 a a a e e e w f/c p r 암기해 두면 좋습니다.
allow me to go / advise me to go / ask me to go
enable me to go / encourage me to go / expect me to go
force me to go / cause me to go / proclaim A to B / remind me to go
나. cold weather 관련 해서 cold wave 는 한파, 이외에도 감기관련 단어 정리합시다.
Drowsiness/dizziness, sore eye, sore throat,
Coughing, runny nose, phlegm(sputum), vomit, Chills, fever
124번. 정답 d
under construction, under observation 등을 알면 쉽게 풀수 있는 문제.
refurbish 나왔습니다. 토익에서 굉장히 좋아하는 단어중 하나입니다.
decor, renovation, refurbish, ambiance, atmosphere 모두 꼭 알아야 합니다.
125번. 정답 d. 해석하지 않고도 스케줄 단어만 보고 바로 답 찾을 수 있는 문제
스케줄 단어를 보고 바로 레귤라리가 연결되지 않는다면, 당신은 아직 수준에 오르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해석적으로보면 여기서 deliver는 hand out 정도의 의미를 지니겠네요. 이런것도 주의하시구요.
예를들면 address 는 주소 란 의미도 있지만,
듣기에서는 부르다, 칭하다, how shall I address you?
독해에서는 처리하다, 연설하다, 의미로 많이 쓰입니다.
여기서 primarily 는 우선, 주로 정도의 의미 입니다.
primary candidates list 라고 해서 "(지원자 중에) 우선 검토 대상자" 요런식으로 쓰이는거죠.
126번. 정답 c. 해석으로 푸는 문제
incorporated 하면 이게.. 주식회사 정도 될겁니다. 유한회사 무한회사 해서.. 막 나누던데 잘 모르겠네요.
여기서 한 번 확인 할 단어는 consumer preference 입니다. 이게 consumer's preference 가 아니란 거죠.
이런식으로 명사 두개가 합쳐져서 고유한 명사를 만들어 내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토익시험에서는 이런걸 많이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문장을 많이 보면 됩니다.
127번. 정답 d. 이것이 분사구문인 것을 볼 수 있으면 바로 답이 보이는 문제.
가. 분사구문의 원리를 조금 이해해야 합니다.
이 짓을 왜 할까요? 도대체 왜??!!!
분사구문 관련 강의 동영상 입니다. ->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86
중문(compound sentence)의 단순화를 위해서 입니다.
방법은 ① 접속사를 생략 하자 ② 중복된 주어를 생략 하자 ③ 동사->~ing(능동일때), ~ed(수동일때)로 전환.
이게 다 입니다. 어렵지 않죠?
예문을 들어 볼께요.
When he met his friend again, Eugene was so pleased.
-> meeting his friend, Eugene was so pleased.
요런식으로 줄여버린거죠. 이것이 분사구문입니다. 이해되시죠?
이 내용도 원래대로 복구해 보면 대충 이런식이었을겁니다.
A special plaque was presented to DE, and a special plaque was honoring him for ~
주어가 같죠? 그래서 ① 접속사를 생략 하자 ② 중복된 주어를 생략 하자 ③ 동사->~ing
이렇게 생략해 버린것이고,
A special plaque was presented to DE, honoring him for ~
이것을 분사구문이라고 하는 겁니다.
관련해서 아래 두 내용도 참고 바랍니다.
※ 분사구문의 부정형에서는 분사 앞에 Not 이나 Never를 붙인다.
※ 분사구문의 완료형은 Having p.p / Not having p.p (시간적 순서를 잘 봐야 한다.)
가. plaque 가 특별상 정도의 의미입니다. 토익에서 빈출되는 단어니까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관련해서 사임할때는 step down, leave, retire, resign 등의 단어들을 꼭 알아두시고,
사임해서 떠나는 사람에게는 outgoing 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여기서는 사교적인 이런 뜻 아닙니다.)
이렇게 떠나는 사람을 대신해서 누가 올때는 replace, 특히 assume 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구요,
누구를 어느 자리에 임명하다 할때는 entrust 라는 표현도 종종 쓰입니다.
또한 고별사 하게 되면 valedictory 가 되는데 주로.. 대학에서 졸업 연설을 말할겁니다. 우등생이 하겠죵.
취임사 inauguration 도 알아두어야 독해가 될겁니다.
128번. 정답 a. 헬프 + 목적어 + 목적보어(동사원형) 을 묻는 문제.
준 사역동사 help 를 볼 수 있으면, 해석 없이 바로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요 내용은 설명을 좀 들으면 쉽게 이해 되실 겁니다. 그냥 help의 용법을 암기하지 말고,
먼저 5형식을 이해하시고, 사역동사를 이해하신 뒤 help 까지 이해하면 전체 맵이 잡힐 겁니다.
가. 목적격 보어에 원형 부정사 : 사역동사 let, have, make ... get + R, help + to/R
☞ 지각 동사의 5형식 : see + O + O.C(원형, 분사도 가능은 함!)
암기 I saw him swim -> I saw him shocked -> I saw him running toward me.
나. botanist 식물학자 나왔습니다. ~list 도 잘 알아두면 좋습니다.
양봉업자 - 쉽게 beekeeper 해 줄 수도 있지만 apiarist 라도 할수도 있습니다.
우표수집가들 - stamp collectors 해 줄 수도 있지만 philatelist 라고 할 수 도 있습니다.
다. as well as 비교급 나왔습니다. 해석에 주의하시고요.
비교에는 원급/비교급/최상급이 있죠? 여기서 organic fertilizer 와 other chemical agent 가 비교되고 있는거 확인하세요.
화학에서 agent는 작용제 정도의 의미입니다. 계면활성제가 surface active agent 였던거 같습니다. 맞나..?
129번. 정답 b. 전치사 + 명사적인것 을 알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
가. 사역동사 make가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확인하시고,
나. quality performance 에서 quality 가 형용사로 <양질의, 훌륭한> 으로 쓰였다는거 확인하세요.
명사로 쓰인게 아닙니다.
130번. 정답 a. 해석으로 푸는 문제
해석으로도 풀 수 있지만, 사실 뒤에오는단어 congressmen(복수) 을 보고 list를 유추해 낼 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가. 여기서 관계대명사를 한번 확인하고 갑시다.
여기서는 주격 관계대명사 who가 쓰였는데요, 관계명사를 확실히 모르면 해석이 어렵습니다.
관계대명사는 왜 쓸까요?
첫째, 두 문장을 한문장으로 합칠 수 있구요.
둘째, 특정 단어를 더 심도 있게 설명해 낼 수가 있습니다.
이 문제에서도, 문장은 The Labor Union has the lost of congressmen. 이렇게만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ongressmen 을 더 설명하고 싶었던 거죠. 그래서 관계대명사를 사용 했습니다.
더 쉬운 예를 들어볼께요.
She fall in love with the man. The man rescued her
She fall in love with the man who rescued her.
① 처음 문장이 있고, 그 문장의 명사적 내용을 주어로 하는 다음 문장이 있다.
② 앞 문장의 명사적 내용을 <선행사>라고 이름을 붙이자.
③ 그리고 뒷 문장이 <선행사>를 꾸밀 수 있도록 문장을 합쳐 복문으로 만들자.
④ 이렇게 합칠 때 사람이면 who, 사물이면 which 또는 that 쓰자.
④ 그런데 ,(콤마) 뒤 또는 전치사 뒤에는 that 대신 which 만 쓰자.
이것이 우리가 알아야 할 관계대명사의 대부분입니다.
관계대명사 동영상 강의를 링크 해 놓았습니다. 이것으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87
나. 여기서 benefit 는 복지혜택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관련해서 임직원 혜택은 perk 라고도 하더군요.
131번. 정답 b. 해석으로 푸는 문제
이와 관련해서 specialize 의 특성에 대해서 한번 짚고 넘어가면 좋겠습니다.
<~로 특성화 된> 이라고 꾸미고 싶을 때 <~, specializing in ~ , > 이라고 해야 합니다.
우리 말로 하면 specialized in 일거 같죠? 안됩니다. 자동사라서 그렇습니다.
이렇듯이.. 암기해 놓지 않고 우리식으로 풀어버리면 오답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득점 받으시려면 토익이 좋아하는 빈출 자동사들 다 정리하고 가야 합니다.
2형식 자동사는 다 외우라고 말씀드렸죠?
이외에 vary, commuting, relocate, transfer, operate 등이 주로 출제 됩니다
(사실.. commuting, relocate, transfer, operate 는 자동사/타동사 다 됩니다.)
즉 -ed 인지 -ing 인지를 묻는다는 말입니다. 결론적으로 -ing가 정답일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출제자는
"우리나라 말로할 는 수동의 의미인데.. 실제 영어에서는 그렇게 안 쓰인다는거 아니?"
이걸 묻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132번. 정답 d. so do I 를 알면 풀수 있는 문제
나도 그래 so do I , 이 어순을 알면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I 대신에 their supervisors 만 들어갔네요.
물론 텝스에서는 so do I 의 어순이 또 주어 + 동사로 바뀌는 경우에 대해서도
묻기도 합니다. 그러나 토익에서는 그냥 so do I 어순만 나오는 듯 합니다.
133번. 정답 a. 해석으로 푸는 문제. differentiate 를 통해 유추하는 문제.
turn down 이 reject의 의미로 쓰였습니다.
as 는 접속사로 쓰였구요, claimed 다음에 that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목적어 역할을 하는 명사절 접속사 that 은 생략될 수 있다는것 알고 계시죠?
또한 목적격 관계대명사도 생략가능한거 알고 계시죠?
문장 속에서 이런것들을 정확하게 잡아낼 수 있어야 구문독해가 자연스럽고 빨라집니다.
product 가 나왔는데 produce 하면 농산물 이라는 의미로 쓰인다는것도 챙겨갑시다.
134번. 정답 c. 해석으로 푸는 문제.
later than 이라고 비교급이 나왔습니다. 비교급 er + than 은 완전 찰떡궁합 출제 포인트 입니다.
한가지 더, -er 이 나왔다고 해서 항상 than 을 동반하지는 않는다는 점 확인합시다.
예를 들어서 become 이 나왔을때,
그냥 become easier 라고 막연하게 형용사로 쓸수도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35번. 정답 c. 어휘 수준을 확인하는 문제입니다.
versatile 다재다능한, 유능한 이와 관련해서 dexterous 까지 알아두면 좋습니다.
어휘는
해커스 토익보카 노랭이는 당연하고, 해커스 텝스 보카 노랭이 텝스 900어휘까지
다 해두는게 좋습니다. 특히 최근들어서.. 토익 보카 수준이 점점 높아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136번. 정답 a. 어휘 수준을 확인하는 문제입니다.
nearly 가 거의 라는 뜻으로.. 거리/시간 모두 사용될 수 있음을 알면 풀수 있는 문제입니다.
가. 여기서 decide to 가 나왔는데요..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동사가 목적어를 취할 때
- to 부정사만 목적어로 취하는 경우
- 동명사만 목적어로 취하는 경우
- 둘다 되는 경우 (그러나 의미는 달라짐)
이렇게 나뉘어 지는데요, 이걸 일일이 다 문법적으로 외우고 앉아 있으면.. 참.. 영어가 힘들어 집니다.
그래서 영어동화 10편을 외우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the grateful shoemaker and his wife decided to give the elves a gift>
감사한 마음의 구둣방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그 요정들에게 선물을 주기로 했어요.
이런게 머릿속에 있으면 이런걸 외우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죠.
지금 제가 가르치는 중학교 1학년 여자아이도 이런 5분짜리 동화 3편은 달달 외웁니다.
-> http://cafe.daum.net/smilepatchs/jPe2/76
137번. 정답 c. 어휘 수준을 확인하는 문제입니다.
detailed study 궁합이 딱 맞습니다.
가. renovation -> 굳이 바꾸려고 한다면 refurbishing 도 가능은 하겠다는거 떠올리셔야 합니다.
의미는 좀 이상해 지겠지만..
나. so that ~ 하기 위해서 접속사 나왔습니다.
등/산/시 조/양/이 하면서.. 접속사, 관련 전치사는 한방에 끝내고 왔다면
이런것은 쉽게 받아 들일 수 있겠습니다.
138번. 정답 c. 전치사 during의 쓰임을 묻는 문제입니다 .
여기서 중요한것이 ~ 동안 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during 과 for 의 차이를 알고 넘어가는 것입니다.
수포두기 이렇게 암기합시다. 숫자 for / during 기간
for 뒤에는 수치적인 것이 나오고, during 뒤에는 vacation, construction 같은 기간이 나옵니다.
가. 이와 함께 by 와 until 의 차이에 대해서도 꼭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 동영상 강의 4번, 5번을 보시면 바로 느끼 실 수 있습니다. - >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81
나. 분사구문은 이미 설명했습니다. 127번 참조
다. 최상급 활용 확인하고 가세요.
139번. 정답 c. 두 절간의 시제차이가 날 때 그 처리를 어떻게 하는지를 물어보는 문제
여기서 두 절간의 시제 차이가 나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과거시제가 나왔고, 그 이전의 일이 언급되고 있으로
시제는 과거완료가 올 수 밖에 없습니다. c 밖에 답이 없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위해서, 12시제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먼저 다질것을 권장합니다.
-> 12시제 동영상 강의 http://cafe.daum.net/smilepatchs/jPOE/100
140번. 정답 b. 단어의 호응
그리고 percent of _________ 일때 수의 일치는 _____의 단/복수여부가 중요합니다.
기타 확인 사항
- the police, the people, the cattle 은 항상 the 붙이고 복수 취급한다.
- 50 percent of the ________ 는 뒤에 오는 명사의 성격에 따라 단/복수 취급
- The number of __ 는 단수취급, A number of __ 는 복수 취급 (더단암기)
- A or B, either A or B, neither A nor B, not A but B
-> B 명사를 기준으로 동사 단/복수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