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선후보 사퇴 - '카말라 해리스’를 민주당 대선 후보로 지지
바이든 성명
“2024년 7월 21일
지난 3년 반 동안 우리는 국가로서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오늘날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경제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국가 재건, 노인을 위한 처방약 비용 절감, 기록적인 수의 미국인에게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확대하는 데 역사적인 투자를 해왔습니다.
독성 물질에 노출된 재향군인 100만명에게 꼭 필요한 치료를 제공했습니다.
30년 만에 최초의 총기 안전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을 대법관으로 임명했습니다.
그리고 세계 역사상 가장 중요한 기후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미국은 지금보다 더 나은 위치에 있었던 적이 없습니다.
미국 국민 여러분 없이는 이 모든 것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우리는 함께 세기에 한 번뿐인 팬데믹과 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제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우리는 민주주의를 지키고 보존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전 세계의 동맹을 활성화하고 강화했습니다.
여러분의 대통령으로 일할 수 있었던 것은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영광이었습니다.
재선에 도전하고 싶었지만, 남은 임기 동안 대통령으로서의 의무를 다하는 데만 집중하는 것이 당과 국가에 가장 큰 이익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주 후반에 저의 결정에 대해 더 자세히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제가 재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탁월한 파트너가 되어준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보내주신 미국 국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오늘도 미국이 함께하면 못할 일이 없다는 것을 믿습니다.
우리는 미합중국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기만 하면 됩니다.”
' 트럼프 공화당 일정마무리로 관련주 5일선 이탈 VS 트럼프 부각으로 하락했떤 빅테크, AI반도체, 비만/전력 등 기존주도주 중장기 이평선에서 지지 '
# 미국시장 VIX변동성지표가 여전히 반등하고 있고 달러와 금리도 이틀연속 박스권하단에서 반등하면서 리스크 변동성이 확대된 환경이 아직은 유지되고 있습니다.
# 다만 금요일을 기점으로 트럼프 공화당 일정 마무리로 다우지수 수혜주였던 포드, 테슬라, GD, 캐터필러 등이 단기차익실현이 나오며 5일선을 이탈하는 모습입니다.
# 반면 그동안 약세를 기록했던 빅테크, AI반도체, 비만/당뇨, 전력기기, 중저가화장품 등은 강한 종목들은 60일선, 약한 종목들은 120일선까지 조정받았으나 모두 지지되거나 소폭 반등시도를 하는 모습입니다.
# 또한, 오늘 아침 바이든의 사퇴선언으로 민주당의 50대 후보들이 나설경우 바이든보다는 지지율이 훨씬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이에따라 트럼프 수혜는 주초 좀더 쉬고 지난주 하락했던 기존 주도주들이 단기낙폭 반등이 나올수도 있을듯 합니다.
# 한국의 경우도 수급이 악화된 환경이지만 코스닥이 주요한 박스권 하단 지지대를 종가기준 유지하였고 코스피도 직전고점에서 장중 지지되며 30분 MACD 상승다이버가 나왔기에 오늘은 낙폭반등이 가능할듯 합니다.
# 다만, 최근 변동성 자체가 높아진 수준이고 대선구도에 따라 시장이 일희일비 혹은 수혜가 빠르게 바뀔수 있으므로 BUY & HOLD 보다는 분할매수 분할매도 통한 트레이딩 전략이 유효한듯 하며 2-3일이내에 매수매도가 이뤄지는 단기매매가 좀더 유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 지금 시장은 우리가 수익을 내기보다는 자산을 지키시는데 주력하는 것이 유효하다는 판단이기에 양봉에 따라가지 마시고 음봉매수 양봉매도 및 트랜드에 맞는 짧은 매매를 통해 +a를 추구하시면 좋으듯 합니다.
# 부디 오늘 단기반등이 강하게 나오길 기대합니다. 한주간도 성투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