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신 : 평택시 상수도사업소
제 목 : 상수도계량기함 침수건
1. 민원발생 계량기위치
비전동1103번지 가로수빌딩과 비전동1103-1번지 로데오건물 사이골목
2. 침수되는계량기함 현상
2019년설치후 20년~22년 매년 장마철에 침수되며 매년침수되면 수중펌프로 퍼내야되는 상황임
3. 계량기함설치공사시기
먼저 로데오계량기함이 설치되고 얼마후 가로수빌딩은 나중에 설치함(2019.11.8)
4. 가로수빌딩 수도계량기함 침수원인분석
동일한 대지위에 수도계량기함이 2개(가로수빌딩용, 로데오건물용)가 설치되어 있으며,
계량기함 이격거리 50cm정도로 가깝게 설치되어 있다
그러나, 2019년 계량기함설치후 2020년~2022년까지 침수현황을 보면
가로수빌딩은 3년간 4번침수되었고, 로데오건물은 3년간 한번도침수가 없었다
이러한 결과는 동일한 대지표면위에 동일한기후환경[우천 (雨天)] 조건하에서
가로수빌딩용 수도계량기함만 매년침수가 된다는것은 계량기함 설치높이가 잘못되었음을
나타내는 확실한 증거자료 인것이다
결과적으로 침수요인은
상수도계량기보호함이 낮게 설치되어 있기때문에 폭우시 침수현상이 발생하고 있는것이다
5. 결론 및 민원요청사항
이상과 같이 가로수빌딩 계량기 침수현상은 3 년간 자료를 볼때 , 최초설치공사를 낮게
설치된것으로 확인되었는바,
이에 상수도사업소에서는 계량기함을 인양재설치 하여 차후로 침수되는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처를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제출인 ]
가로수빌딩 관리소장
010-8788-0302
국민신문고제출 20220826
신청번호 : 1AA-2208-0855368
담당자 : 김주영 (031-8024-5181)
답변예정일 : 2022-9-6-> 1연기 2022-9-19까지
국민신문고 (epeople.go.kr)
현장확인 2022-9-14 (김주영 주무관 010-9236-9198) 외1명 동행
신문고답변 2022-9-16
답변일처리결과(답변내용)
답변일 2022-09-16 09:06:48 |
1.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 급수계량기 보호통 설치가 미흡하여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리며,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요청하신 민원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가. 민원 내용 1) 급수계량기 보호통 설치 미흡에 따른 정비요청
나. 답변 내용 1) 비전동 1103번지 가로수빌딩 신설급수공사 계량기 보호통 설치 시 인접 보호통보다 낮게 매설되어 호우 시 빗물 유입으로 침수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2) 현장이 협소하고 계량기 보호통 인상을 위한 건설 장비 투입이 불가한 관계로 계량기 보호통 주변 시멘트 타설 및 벽돌을 쌓아 빗물 유입이 방지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위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수도과 급수시설팀 (☎031-8024-5181)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붙임 민원신청서 1부. 끝.
|
2022-10-13 (목) 09:00~ 16:00 골목 배수관로 추가공사 실시(영호건설 공명규팀장외 3명 포크레인1대) 배수관공사 완료후 계량기보호함에 가득차있던 빗물 수중펌프로 퍼냄
우수관집수정으로 배수관 연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