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과 NFT에 대한 큰 베팅은 어떻게 홍콩의 최신 유니콘을 만들어 냈을까.
배포시간:06-1509:45 상해구 예과기
소스:이페어케이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57
(NFTCN)-호주증권거래소(ASE)가 20에 있을 때20년 3월 홍콩으로선두 게임사 중 하나인 Animoca Brands가 가장 많이 냈다.후통첩 때 공동창업자인 샤오이 회장은 비전을 포기하거나 상장폐지 직전까지 가는 어려운 선택을 해야 했다.
자체 NFT 플랫폼 만들기: NFTcn.com.cn
소일 애니모카브랜드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다.사진: Animoca Brands
비싼 미래의 노름돈
당시 대체토큰(NFT)이 불가능하다는 말을 들어본 사람은 거의 없었다.블록 체인의 데이터 셀, 가능디지털 자산의 유일성을 확보하다.샤오 선생은 이 신기술에 다시 주석을 달았다.게임 속 무기부터 디지털 그림까지 모든 것을 숫자로 표시하고 검증하는 것은 투자자와 감독기관을 두려움에 떨게 할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말이다.
ASE는 Animoca Brands가 암호화 작업을 깊이 추진하고 있음을 알려줍니다.항상 관리와 인원 배치에 주의하다위반 문제=2020년 3월 결국 상장폐지로 이어졌다.애니모카 브랜즈는 당시 이에 대한 반격에 최선을 다했다며 '상세하고 철저한 사례'를 제시했다.
1년여 후에, NFT에 대한 전 세계의 흥미가 날로 커졌기 때문에, 이 회사의 사적 평가가격은 나날이 높아졌다.10배 성장, 달성 10억 달러, 이것이 Animoca Brands가 되었다.홍콩은 몇 안 되는 유니콘 중 하나로 문을 열었다.지난달 이 회사는 가장 큰 융자 가운데 8800만 달러를 조달했다.상장폐지 후 유입.
"우리가 겪어야 할 희생과 투쟁 중 하나…."하지만 이것은 화(禍)라고 할 수 있다."라고 웃으며 말했다.최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인터뷰했다.
유니콘을 탄 사람
Animoca Brands에 앉아있으면 홍콩의 활기찬 과학 기술과 창고에 위치한다.업소 디지털 포트 사무실에는48세의 정력이 충만한 이 젊은이는 여전히 후드티를 입고 있다.운동화는 마치 젊은 실리콘밸리 기업인처럼 모든 것이 일어나자 자기검증을 느꼈고, 특히 지금은 NFT가 주류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소 선생은 빈에서 태어나 홍콩과 대만 출신의 음악 가문에서 성장하였다.유명 프로그래머, 학교 다닐 때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게임 회사인 아타리에서 그의 1등을 찾았다일을 배당하다.
소 선생은 1990년대 그가 대학에 다니던 보스턴에서 홍콩으로 이사해 창립했다.홍콩에서 가장 성공한 과학 기술 회사이다——Outblaze—미국 제공 주장-이메일 트래픽의 40%는 최종 가입자 서비스와 지원 인프라를 제공하여 회사가 브랜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2009년 아웃블레이즈 사업 IBM에 매각 그 후, 샤오 선생은 다시 게임 칼라로 돌아왔다.Animoca를 설립하여 세계 최고의 모바일 게임이 되었다개발업자.
공짜 민에서 '가상' 돈을 벌다
Animoca Brands 2014년 설립, 이젠 향으로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블록 체인과 손게임 회사
1971년 첫 상업용 비디오게임이 출시된 이래 비디오게임의 비즈니스 모델중대한 변화가 생겼다.초기에는 게임의 판매 방식이 DVD와 DVD, 오프라인 CD와 대체로 비슷했다개당 20~60달러에 판매된다.
비디오게임이 인터넷으로 넘어가면서 무료화됐지만 이용자들은 특수를 살 수 있다.색종목은 그들의 경험을 증강시킨다.그리고 게임에서 진일보했다.
샤오씨는 비디오 게임이 이제 그가 말하는 '돈놀이'로 바뀌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게임은 현재 이미 거대한 소셜 플랫폼이 되어 이용자들이 게임 내 물건을 사고팔 수 있다예를 들어 피부와 특수 무기,그리고 독특한 숫자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어떤 상황 하에서, 디지털 자산은 통상 통과한다.엄청난 노력과 상당한 비용으로 개발돼 가치 있고 판로 있는 상품이 됐다.
따라서, 샤오씨는 그의 회사가 안전한 게임 내 거래에 대해 수수할 수 있는 상업이 될 것을 지시했다.커미션의 플랫폼, 그는 이런 것을 생각한다.비즈니스 모델이 많은 무료 게임보다 낫다.현재는 주동적인 화폐화 기능에만 의존하고 있다.
첫 번째 온라인 게임부터 게이머는 게임 내 시장이나 외부, 미수업을 통해권좌의 온라인 시장이 그들의 것을 거래한다.가상 물품.
게임 내 시장을 가진 게임에 대해서도 종종 보안상의 도전에 직면한다.2019년, 한 중국인 남자그의 친구를 법정에 세웠는데, 왜냐하면 그는 1달러를 552달러에 팔았기 때문이다.게임 캐릭터에 140만 달러를 썼다.
자체 NFT 플랫폼 만들기: NFTcn.com.cn
Adroit Market Research 최근 한 부에 따르면리포트, 소셜 네트워크와 함께온라인 게임은 계속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여, 2025년에는 전세계 가상 게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상품시장 가치는 2019년 500억 달러에서 1897억 달러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상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NFT(본질적으로 디지털 인증서)흥미가 부쩍 늘었다. 4까지. 월별 NFT 컬렉션 시장은 현재 약 10억 달러어치다.
블록체인 컨설팅사 엠파시스의 주관 Leah Callon-Butler 표시수많은 소셜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비디오 게임은 사용자의 셀프 발표 플랫폼이 되고 있다.하지만 로블록스와 더샌드박스 등 플랫폼에는 게시물이나 이미지, 동영상이 아닌 프로필, 건축, 미니게임이 올라온다.
"사랑하는 장난감이나 소중한 가보처럼 우리는 자신의 재물에 대해 정을 느낀다.사랑, 그것은 우리의 역이 되기 때문이다.역사와 신분의 일부"라고 말했다.
"그래서 사람들이 온라인과 가상세계에서 시간을 많이 쓸수록 그들은 빠르다.자기 숫자를 가졌다고 말할 수 있다.사물의 소유권은 그들이 다른 디지털 자산에 대해 하는 것과 같다.오늘의 물질 사물.”
스모그, 도전, 성공 여부?
자체 NFT 플랫폼 만들기: NFTcn.com.cn
그는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의 인터뷰에서 회사 사무실을 소개했다.사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Animoca Brands, 2018년 Dappe 됐다알랩의 초기 투자자, 이 회사는 크립토키티스와 NBAT입니다.옵샷 뒤에 있는 회사.더 샌드박스를 480만 달러에 인수했는데, 이는 로블록스와 유사한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게임과 아이템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그때부터 게임 플랫폼은 블록체인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 사용자가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액션인형, 테마파크, 여행연극은 금전적인 상을 받았다.
그러나 최근 심상치 않은 폭발이 일어나 NFT가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새로운 투자 거품, 그것으로 충분하다소수의 이익을 풍부하게 하는 동시에 후발주자들이 손해를 보게 한다.
낙관적인 암호화폐 투자자라도 Vignesh Sundaresan, 그는 6900만 원으로미술가 비플로부터 NFT를 달러화로 사들여 최근 받고 있다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NFT 투자는 "투자보다 더 광기"라고 경고했다.암호화폐에 투자하다.
매튜 캔터먼 블룸버그 정보연구분석가 NBA 득점왕에게돈까지는 아마 30정도 걸릴 것이다. 60일의 시간"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본 암호화된 자산의 전반적인 변동은 일치한다사람으로서는 위험하고, 특히 당신의 돈을 이 자산에서 빼내는 게 늦어질 때 특히 그렇다."
상하이 블록체인 게임사 메르폴크게임즈 최고경영자 Gabriel Meredith는 블록체인 게임이 주류에 도달하기까지는 최소 2년의 시간이 남아있다고 밝혔다.
Meredith 씨는 블록체인 게임이 직면한 기술적 도전은 여전히 거셌다고 덧붙였다.총체적으로 기술이 뛰어나기 때문이다.젊고 블록체인 경험이 있는 엔지니어 인력 풀은 여전히 한정돼 있다.
감독 관리와 대중이 블록체인 게임을 사기극으로 보는 것은 개발자들이 직면한 또 다른 주요 도전이다。
메레디스는 과거 많은 게임사가 첫 토큰(IC)을 통해 배급했다고 말했다.O) 재원 마련, 한 번도 안 해 본 적 없다그들의 프로젝트를 끝까지 진행하다.많은 유명한 사기극이 발생한 후에 중국은 2017년에는 ICO가 금지됐다.
"많은 사람이 블록체인을 생각할 때 그 사기극이나 다단계, 가짜 돈 같은 것들을 떠올린다.시, "라고 그가 말했다. 따라서 만약사람이 스스로 대충이라고 가정하지 않으면 깨끗한 제품을 생각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런 도전에도 샤오 씨의 Animoca Brands는 여전히 살아있다.그의 신념, 근래의 어려움이다그로 하여금 전진할 결심을 더욱 확고하게 하였다.
"당신이 기억한다면 2018년은 암호화와 블록체인이 정말 몸부림치고 힘들었을 것이다."샤오 선생이 말했다.[사람들은] '블록체인에 대해 얘기하지 마라.암호화된 통화에 대해 얘기하지 마세요.그러니 절대 나와는 안 돼NFT에 대해 얘기하라"고 말했다.
당시 가장 큰 도전은 왜 가상자산이 가치가 있어야 하는지 설득하는 것이었다."사람들이 그걸 모르는 이유는그것을 위해 훈련받거나 양육하는 방식은 아니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은 2019년까지 가라앉았고, 지난해까지 이에 대한 관심도 계속됐다.업계의 흥미가 비로소 다시 증가하기 시작하다길다
알겠지만 2021년 초에는 (NFT를 둘러싼) 모든 일이 막 시작됐어요.방금 폭발했다"고 말했다.
샤오씨는 담담하게 웃으며 자신만만하게 말했다.때. 사실은 때로 양보한다.더 열심히 일하게 됐다"고 말했다.
2021년, NFT 예술품 폭발 한 해, NF에 합류하는 예술인들이 많아졌다T업계, 어떻게 자기 것을 만들까NFT 작품? 어떻게 자신의 작품을 NFT 작품으로 생성할 수 있을까?
NFT 작품 | 어떻게 7분 내에 당신의 첫 NFT 예술품을 만들 수 있는지 아트포탈 이페어케이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과 함께 만들어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