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2년 우리별1호 발사 이후,30여년만에 순수 우리 기술로 만든 누리호가 실용위성을 싣고 우주로 날아가는 날이 오늘입니다.
<로켓아이>그림책을 보고, 누리호 3차발사 성공을 기원하며 내가 디자인한 로케트도 그려보았습니다.
해마다 로케트의 외관 위주로 그렸었는데, 설계도를 보면서 1단계 발사체,2단계 우주선,3단계 착륙선이 있음을 이야기 나눈 뒤라 우주선의 내부를 그린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어제 달과 금성(샛별)이 함께 있는 장면을 본 친구들도 있어 사진으로 찾아보기도 하였습니다.
누리호 발사 성공을 기원하며 6시24분.6시24분 하면서 하원했는데,오늘 꼭 꽃잎이들이 보면서 역사적인 순간의 감동을 느껴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157.손바닥 상어
:손바닥으로 구성된 바닷속 이야기가 재미있어 꽃잎이들도 손바닥으로 만든 바닷속 물고기들을 그려 보았습니다.
158.로켓아이
:포부만큼은 우주를 담을 꽃잎이들 주인공 우주대장과 함께 누리호보다 먼저 우주를 다녀왔답니다.ㅋㅋ
즐거운 체육시간 있는 수요일 이었습니다.
첫댓글 놀이터에서 줄넘기 신나게 하다가 누리호 본다고 올라가자해서 왔는데 연기됐더라구요 ㅜ 누리호 덕분에 놀이터에 오래 있지않아서 전 좋았습니다 ㅋ
내일 꼭 같이 챙겨봐야겠어요 저보다 더 챙기더라구요 봐야한다구요 ㅋㅋ
집에 들어오니 25분인데, 채널마다 조용해서 깜짝 놀랐어요. 결함 발견으로 취소 된것도 안타깝지만,기대했을 꽃잎이들 생각이 더 나더라구요. 빠른 시간 안에 발사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으로 아이들과 함께 응원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