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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시판 Re:인투님께 글에 태클합니다.
소요랑객 추천 0 조회 205 04.08.13 00:37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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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8.13 06:13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역시나 해박하시군요^ ^; 그런데 레굴레이터는 어떤차 이던지 필수 아닙니까?...125도 달려 있는걸로 아는데..아닌가요? ^ ^;

  • 04.08.13 07:02

    과충전 증상은 자동충전기 에 물려 보았을때 충전이 더이상 되지 안는 증상이죠.. 전원과 만충전등이 수시루 왕복하며 깜빡이죠.. 이때는 더이상 충전이 되지 안죠.. 이증상이 생기 더군요..

  • 작성자 04.08.13 12:34

    대형바이크는 어떤지 몰라도 미라지나 MX125,GSX250E에서는 자동차와 같은 레귤레이터를 보지 못했습니다. 만충전~! 바이크에서 이미 다채운 물통을 가지고 또 수도꼭지에 대고 담으려니 자동충전기가 더 못한다고 나자빠지는 거지요. 만충전된 바데리에 자동충전기가 더 충전을 안한다고 과충전이라고 할수 없지요~

  • 04.08.13 13:26

    충전을 하려구 한것이 아니라요 충전 상황을 확인하려구 했어요.. 소비 되었는지 더충전이 되는지 대해서요 초기 충전할때를 빨간 불이 들어 오구 조금 3시간정도 지나면 파란 불이 들어 오죠..

  • 04.08.13 13:28

    제가 원한 결과는 만충전을 알리는 파란 불이 깜빡이는것이 었는데요..그런되 문제는 충전등과 만충전등이 수시루 번갈어 가며 깜빡이는 증상이 눈에 보이네요.....충전이 완료 되면 도이상 충전을 방지 하기 때문에 파란 불만 들어 오는걸루 아는데요..

  • 04.08.13 13:30

    그런되 오토바이에서 대체 얼마나 되는 전압으로 배터리를 충전했는지 의심이 갈정도 아니 과충전 증상이라구 전 말을 하고 싶은 상황이었죠..그리구 효성 순정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 규정치를 넘어서 산업용 배터리 규정에 더 가깝더군요..강력하다구요.. 크기비해서..

  • 04.08.13 13:33

    산업용 배터리가 일반 배터리에 비해 내구성이 무지 좋은걸루 알거든요.. 그런 배터리죠.. 중국제가 나쁘다구들 말은 만이 하시더군요.. 그런되요.. 6암페어 배터리 보다는 12암페어 전압을 충전할수 있는 배터리가 6암페어 장비에 비해 내구성이 더좋다구 전 생각하죠..

  • 04.08.13 13:36

    제가 충전기에 물리어 본내용 안정된 전압으로 충전하는 방식과 오토바이와 같이 고속 충전조건에서 충전의 차이를 알구 싶었는데요.. 결과는 얻은게 없어요..

  • 04.08.13 13:38

    배터리 충전 조건에 있어서 저속 충전과 고속 충전을 배교한다면 고속 충전의 경우 수명이 짧고 충전 용량이 적은 건 알구 있어요.. 저속 충전의 장점이 충전이 도어두 만충전에 가깝게 되구 배터리 수명이 길어진다는거 정도는 알구 있죠..그런도 제바이크 특성이 급속 충전에 가까운 형태라구 전 생각하죠..

  • 04.08.13 13:39

    정전압 충전기 루 충전한 것 과 비해서 충전 상황이 만이 달랐거든요.. MF 배터리는 정전압으로 장시간 충전해 주는게 수명 연장에 도음이 된다구 알구 있죠.. 다른 배터리 역시 동일 했구요..f

  • 04.08.13 15:31

    저도 자알 읽었습니다.^^ 과충전이 도데체 무었일까.. 본적도 없고 궁금했었는데 ㅎㅎ 레귤레이터가 맛이 잘 가는 경우는 있다고 들었는데 없는 차도 있다니.. 근데 말씀중에 무보수 받데리 란게 속에 과충전 방지회로를 추가로 내장하고 있다는 말씀같아보이는데 맞는지요?

  • 작성자 04.08.13 18:15

    자동차가 아니라 오토바이에서 레귤레이터를 보지 못했다는 말이지요. 무 보수 배터리에 과충전방지회로가 내장된것이 아니라 레귤레이터가 정밀해졌다는 말입니다. 2차대전때 사용하던 닷지 스리쿼터의 레규레다는 일종의 릴레이였는데 스프링을 볼트로 조정하여 세팅을 하는 정도 였습니다. 웬 닷지 스리쿼터냐구요?

  • 작성자 04.08.13 18:20

    74년 전후해서 땅굴소동을 일으키던 당시에 중부전선 수색중대에 근무할때 치장차로 비치했던 차가 2차대전때 시용하던 고물 스리쿼터였습니다. 자동차나 바이크나 제네레이터에서 발생하는 교류전류는 일단 정류기에서 직류로 바뀌어서 배터리로 접속됩니다. 이 과정에서 전류가 흐르는 양이 만만치 않으니까 ~

  • 작성자 04.08.13 18:25

    전류를 단속하는데 사용하는 스위치는 릴레이를 사용하던가 SCR을 사용할수 밖에 없겠지요. 이런 장치를 배터리에 달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러니까 인투님이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알아 보고 싶다면 테스터로 판단하여야지 충전기에 연결해서는 의도하는 바를 구할수 없었을 거라는 말입니다~

  • 작성자 04.08.13 18:30

    충전기가 배터리에 전류를 공급하는 상태는 충전등을 표시하고 만 충전상태가 되면 전압을 판별하여서 전류를 단속하고 만충전을 표시하겠지요? 그러나 충전전선을 연결한 상태라면 다시 접속을 하고 충전상태를 표시했다가 이크 이게 아니다 하고 다시 끊을겁니다. 그러니까 충전과 만충전을 단속하는 상황이 벌어지지요.

  • 작성자 04.08.13 18:50

    간이 충전기가 아닌 산업용장치의 백업전원인 배터리를 충전하는 장치는 항상 전류를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전압이하로 떨어져야 접속을 하고 소요된 전압이 차면 끊습니다. 이런 장치는 정전압 정전류 충전기를 사용하여 당연히 충전중 만충전을 일정하게 표시를 하지요.

  • 작성자 04.08.13 18:48

    배터리와 충전기에 대하여 장황하게 설명하는 이유는 제가 30여년동안 PA시스템(대중방송전달장치)을 설계하고 시공했던 때문입니다. 아파트의 화재방송장치라든가 학교 교회의 방송장치~ 그리고 전철과 철도역의 안내방송장치 그런것들은 전기가 나가더라도 배터리 전원으로 1시간 정도는 사용하여야 하지요.

  • 작성자 04.08.13 18:57

    지금은 16비트의 고품질 디지탈 음성합성장치로 바뀌었지만 수년전에 국철구간 전철역에서 칼칼 하는 여자의 음성으로 ~ 뚜루루 잠시후 열차가 도착하오니 손님여러분들께서는 안전선 밖으로 한걸음 물러나 주시기 바랍니다~ 하던 방송을 기억하시는지요? 그게 128바이트의 UV EPROM에 78bps로 8비트의 PCM으로 만든겁니다.

  • 작성자 04.08.13 19:06

    휘기역에서 의정부 북부역까지~ 남영역에서 인천역까지~ 구로역에서 화서역까지~ 금정역에서 안산역까지~ 그걸 시공하고서 A/S를 다니느라고 바이크를 타고 설친것이지요.

  • 04.08.13 20:26

    아 그렇군요, 전기에 관한한 전문가 이시군요^^...그런데 내연기관도 해박하시던데,,,아뭏든 전기건 기계건 다 상호연관성이 있어서 다 많이 알아야 좋죠^^...참, 그런데 125cc 라도 레굴레터는 달려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충전조절을 전혀 할수가 없을겁니다..한번 확인해 보세요 ^^;

  • 04.08.13 20:43

    저는 복잡한건 잘 모르겠어요.. 통신 장비 같은건 생각해본일 업구요.. 배터리 초기 충전할때 충전기에 달려 있는 인디게이터 눈금이 7에서 8암패어를 가리키구 있죠.. 만충전에 가까워 질수록 요구 하는 암페어 눈금이 내려 가더군요.. 그후에 깜빡이는 증상이 보어더군요..

  • 04.08.13 21:00

    효성에서 판매한 책에 보니까 풀라이휠충전방식에 레굴레이터가 있다고 하네요. 거기 보니까 인투맥스님의 헤드라이트가 나가는 원인을 알겠네요. 뭔가가 제어를 못 하면 헤드라이트에 볼테지가 크게 걸려서 나간다고 합니다. 인투맥스님 전기계통 손보세요. 전문을 다 치지는 못 하겠네요. 하여간 전기계통 맛 갔습니다.

  • 작성자 04.08.13 21:35

    훌라이휠 충전방식이라면 안보이는게 당연하군요. 그럼 그게 배터리의 전압과는 상관없이 엔진이 일정한 회전수 이상 돌아가면 충전이 된다는 말이 되는 군요. 그런것은 자동차용 레귤레이터와는 차원이 다르고 전압조정기라고 할수도 없군요. 그럼 자동차용 배터리보다 수명이 단축되는것이 당연한겁니다.

  • 04.08.13 23:36

    윽 전 8천 /9천/ 1만 알피엠 도달이 하는게 매우 잦아요.. 속도 8천에 피클이 걸리는게 아니라 1500알피엠 더올려야 되서요.. 기어 를 대기어 장착하는 바람에.. 기어 잇수가 2개 늘어 나면서 회전이 1500 올라 갔죠.. 전체적으로 엔진 회전이 고회전 돌아요..

  • 04.08.14 03:55

    아주 재밌는 말씀을 많이 해주시는군요. 제가 말한 차란건 바이크를 그렇게 불럿던 것입니다. 인투님.. 다른분 말씀대로 전조등이 나간다면 필시 레귤레이터문제가 맞는것 같으니.. 멀티미터와 효성 스펙자료(서비스 매뉴얼)로 차징 볼테지를 알피엠을 올려가며 최대 허용 차징 볼테지를 넘지 않는지 아이들에서

  • 04.08.14 03:57

    어느 정도 이상 나와 주는지 테스트 해보시는게 .. 이상한 실험으로 약간의 모호한 결과를 얻는것 보다 급할 것 같습니다.

  • 04.08.20 17:34

    레굴레이터 찾았시요...^^! 프론트커버 뜯어보시면 렉티파이어 안에 레굴레이터가 들어 있시요...^^! 첨에 그게 뭔가 했습니다. 도대체 저놈은 뭔데 방열판이 달려 있나 했습니다. 오늘 알았어요..소요랑객님 때문에 공부 잘 했습니다. 현님 1:0소요랑객님...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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