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는 왕복 34키로정도 시승을했었는데요
도로여건상 거의 시내주행이었고 야간이어서 어제는 주간에 다녀왔습니다
코스는 파주 금촌역에서 티라이트휴게소 그다음 월미도선착장 그리고 복귀했는데요
사진은 따로없고 짧게 시승기쓰겠습니다
먼저 엔진열은 생각보다 그렇게 뜨겁지않았습니다
주행시간자체가 1430부터 1830까지 여서 시내에 차가 조금있었는데요 (정차를 많이했겠죠?)
엔진열이 뜨겁다고느낀적이 거의없네요
온도가107도까지오르는것을 보았는데 펜이 도는지안도는지 기억이
잘안나네요^^;;;
신호대기시엔 평지이면 우측발을 가볍게 딛고 있었구요
178센치여서 팔은 완전히 떼도 그닥 넘어질것같진않았습니다
초반토크가 약한것은 사실이나 4~5000rpm정도를 지나게되면 토크빨이 생기는게 느껴집니다
길들이기 중이라 그렇게 심하게는 못땡겼지만 8000이상 쓰질않았음에도 속도가 상당히 나오는 부분을 확일할수 있었습니다
그전차량이 페이져 1s였는데요
백토크가 상당히 심했었는데 야마하차들에 특성인듯합니다
중고속주행에선 느껴지질않으나 시내주행시 악셀을 감았다가
놓았다가 반복되는 상황에서 백토크가 조금있습니다
다른기종도 놓았다 땡기다반복하면 비슷한지 모르겠네요
포지션관련해선 적응안되서 힘들었다고 말씀드렸는데
역시 장거리를가면서 제포지션을 찾고나니
공격적인 포지션이 완성됫음에도 불구하고 힘들진않았습니다
실제로 휴식시간부여를 목적지 도착시말곤 하질않았는데
몸이 그렇게 힘들다는거 못느꼈습니다
적절한 와인딩도 해봤는데요 타이어 끝까진 먹일실력이안되도
일정각 이상이되면 지가알아서 누워주는 느낌이 났습니다 ㅎ
이건 개인적일 의견이라 참고만해주세요 ㅎ
현재 순정 머플러인데요
100부근에선 잘들리지않으나 150이상 나갈땐 알피앰에차이에따라
배기음이 커짐을 알수있습니다
가변센서가 작동되는듯한데요 순정임에도 듣기좋은소리가납니다
아크라 주문해놨는데 상당히 궁금합니다
(배기소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으로써요)
윌리 이런건 할줄도몰라서 시도조차 안해봤구요
모드 변경을해서 타봤는데 미세하게 파워차이가 나는것같습니다
그리고 주행중엔 모드변경이 안된다는점 참고들하시구요
연료는 처음 완전앵꼬에서 16.5?정도 들어갔는데요 트립상 평균7키로 정도 뜹니다 220 키로 언저리 주행하니 불들어오더군요
시내주행 많은것을 감안하면 그리나쁘진않은듯합니다
페이져탈땐 연비가 17 18나와서 깜놀했는데 역시 스포츠바이크는
스포츠바이크인듯합니다 ㅎ
연비의미없지만 110 120 중행보다 130 140주행때가 연비가 더잘찍히더군요^^
브레이크가 티라이트갈때까지만해도 길이안들었었는데 복귀할때 상당히 잘드는것을 느꼈습니다
그닥쎄게잡지않았는데 몸이 쏠릴정도로 잘잡힙니다
앞뒤 매쉬호스장작되있는데 브레이크튜닝은 따로안할듯싶습니다
핸들털림에 대한말들이많은데요
길들이기중인데도 불구하고 큰맘먹고 6단에서 8000까지 부드럽게 개방해봤는데 중간에 파인도로를 한번 지나갔습니다
순간 털리는듯하더니 댐퍼가작동되는지 문제없이 주행할수있었습니다
편하게 주행할수있는 차량은 아닙니다
몸에 점점 익숙해지고 15년식 알원에 특성을 점점더 알아보며
바이크를 내것으로만드는게 중요하지않을까싶네요
지인도그러고 여러 댓글들도 스천한테 따인다?
솔직히 공도에서 스천과붙어서 이기고지고 의미가있을까요
200마력이라는 출력전부 끌어내서 탈수있는사람 몇없을겁니다
바이크 많이는 안타봤지만 이정도면 충분할거라 생각됩니다
공격하는건아니지만 댓글에 은근슬쩍 스천에따인다는둥...
신차산입장에서 기분좋은 댓글들은 아닙니다..
알원에 장단점을 토론하는것을 백번 받아들이지만 이제 풀린시점에서 타기종과 비교하는건 좀안맞다고 생각되네요
저는 이놈이 맘에듭니다
솔로투어 다녀오고나서 기분이좋더군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얼른 천키로까지 길들이기하고 스로틀 과감하게 개방해보고싶네요
시승기는 또올라올테니 혹시 궁금하신것들 댓글에 과감하게
남겨주시면 테스트해보고 글올리겠습니다!
다들 시즌 안운하시구요 알원 블루컬러에 쇼에이 라세카 헬멧이니
혹시 보시면 옆에와서 말걸어주세요 ㅎ커피한잔하시죠^^
아! 그리고 이전글에 댓글에 steering head 어쩌구 이거올려주신 회원님 이계셔서 번역기돌린후에 샵형님한테 보내드린상태입니다
쏠림현상은 뭔가 해결책이 보이는듯합니다!!!
카페 게시글
■ 회원―리뷰/시승기
◇기타리뷰
2015 r1두번째 200km주행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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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이미 다이노와 드레그결과가나온시점에서 그런 식의 얘기는 의미가없죠 사실상 공도는 간큰놈이이겨왔고 ㄷㄷ 내차소개하는 글에 뭐가좋니마니 할필요가없죠
어쨋거나 R1! 사진도좀 올려주시지 ㅋ
안전운전하시구요~ 담엔 멋진 사진 기대할게요~
네 ㅎ어차피 따인다만다해도 이미 제가샀고 제가앞으로 탈기종이라서 그냥 흘려보내려합니다 ㅎㅎ여친에겐 비밀이어서 사진은 담번에 디테일하게 찍어서 올리겠습니다!ㅎㅎ
아...시승기 조차 부럽습니다ㅜㅜ
앞으로 계속올려드리겠습니다!ㅎ
@구닌라이더[파주] 아...ㅜㅜ 계속 부러워 할께요..
@81/seed[김대정]양산 ㅋㅋㅋㅋ오케이 거기까지 ㅋㅋㅋㅋ짤이재밌네요 ㅋ
@구닌라이더[파주] 부러워서 그런거예요ㅜㅜ
저도 신형 알원이에요~ 저는 쏠리는거 없던데... 야마하에서 쏠리는게 정상이라고했으면 안쏠리는건 비정상인지 ㅎㅎ 저는 1900키로 탔는데 전체적으로 브레이크 빼곤 다 만족합니다. 잘나온것 같아요 ㅎㅎ
헐..ㅎㅎ안쏠리시다니..ㅎ조립시 뭔가 셋팅하셨는지 여쭤봐주시면안될까요 ㅜ
멋진 디자인 멋진 디자인 멋진 디자인 화려한 세레모니 ... 2015년식. 그거로 벌써 인정 !!! 아닐까요? 멋진 알원 부럽습니다. ^^*
일단뭐 디자인이 먹고들어가는거 한표공감합니다 ㅎㅎ
그러게요..경주할것도 아닌데.. 따이든지 말든지.. 그래봐야.. 50보 100보죠
그쵸 ㅎ솔까 간튜닝해놓은사람이 더빠른거고 안전하게타는사람들은 천천히가는거고..ㅎ
국내에 저출력다쓰는사람없다고봐야죠 하지만 국내 스피드를 좋아하는라이더들에겐 따고따이는건 큰의미입니다. ㅋ
벌써 그렇게 타셨군요.. 전 티라 다녀오니 90km던데..
헉 ㅎ언제다녀오셨나요 ㅎ
@구닌라이더[파주] 인수받고 18일 그날밤 비 잠깐 그쳤길래 10시30분정도에 티라로 출발했어여 .. 그리고 복귀중에 일행이 사고나서 그거 처리하느라 아침6시에 집도착했네여 ㅠㅜ
@사냥개친구 ㅜㅜ헐퀴..몸은 괜찮으신가요
@구닌라이더[파주] 많이 다쳤어요.. 병원에서 1년정도 치료받아야할듯 합니다.. 그래서 저도 요새 잘안타고 있어요..
@사냥개친구 ㅜㅜㅜㅜ 쾌차하시라고 전해주세요 ㅜㅜ
@구닌라이더[파주] 감사합니다..
10000알피엠 정도에서 한번더 터져 주더군요
기대되네요..ㅎㅎㅎ땡기고싶지만..못땡기는..이심정..ㅎㅎ
@구닌라이더[파주] ㅎ 저는 길들이기 끝난 동생차 타고 땡겨봣습니다
@블루비 ㅋㅋ저도 천키로넘기고 오일갈고 한번땡겨보겠슴다 ㅋㅋ
쏠림현상이 해결되고잇다니 방가운소식이네요.
아마 리콜 들어갈듯하네요..
차량의 쏠림정도의 심한알원이 부품교환을 했다는 소문이 돕니다
@이하하하 제껀..손놓자마자쏠립니다..ㅜㅜ
@구닌라이더[파주] 제것도 그래요..ㅋ 손놓자마자 오른쪽행
ㅋㅋ겁나웃긴게요 스천한테따인다는게 그럼 스천이 알아서 따는건가요ㅋ결국 스천을타는 라이더가 조종해서 달리는건데 라이더 실력은아무상관없이 머신스스로따는게아닐텐데ㅋ그리고 같은 급수의 머신인데 어짜피 공도배틀해봐야 간댕이크고 깔아도 수습할돈 많은사람이따는거죠.리터든 미들이든 누가누굴따네바르네는 서킷가서 같은급수라이더들끼리나의미있는거고 공도에서는 철대가리없는 x고딩허세맨트라고뿐이 안들려요ㅋ
공감 ㅎ ㅎㅎㅎㅎㅎㅎ실제투어다녀보니..잘나갑니다 ㅎㅎ퀵쉬프트에 위엄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