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장북제 서화전, 베이징 긴자예술공간 등장 南张北齐书画展亮相北京银座艺术空间
2021년 07월 12일 19:23 시나컬렉션 소스:이페어케이 플러스
어릴 때 집에 법랑 세숫대야가 하나 있었는데, 그 바닥이 몇 개였다.물고기가 맑은 물을 부을 때마다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할아버지께서 나에게 그 물고기를 주라고 말씀하셨다넋이 나간 예술가는 제백이라고 부른다석. 나중에 책에서 읽었어요."작화는 사불사불에 있다.마치 속된 것 같기도 하고, 너무 속된 것 같기도 하다.'세상을 업신여기는 것 같지 않다'고 할 때그 93살 키처럼나이 지긋한 고등어 노인은 긴 자에 검정색 새틴 모자를 쓴 채 정신을 가다듬고 옆에 서 있었다.
할아버지는 서예 예술을 매우 좋아하시는데, 인상에 그가 지니고 계신다안경, 책상에 앉자마자 하루, 나는 꼬리처럼 그의 곁에 앉아,묵향을 맡으면 종이와 먹물을 보는 것이 신기하다.묘한 충돌. 곤경에 처하면의자에 비스듬히 기대면 꿈속이다.모두 서예에 관한 이야기이다가장 기억에 남는 건.할아버지께서 말씀하신 그 장들대천의 전설...두 사람은 둔황에 가서, 두 개의 황산에 올라, 아시아·유럽·남미의 발자취를 남겼고, "거할 수 있다"부터 "마야의 정사"까지, 쉬페이훙은 장다첸을 "오백 년 만의 사람"이라고 칭송하였다. 그의 웅장하고 우뚝 솟아 사계절 내내 향기로웠다.
제백석제백석
과장천장대천
20세기 중국 화단, 제백석과 장대천두 명의 거장이 중국화의 혁신과 진일보한 발전을 위해 불후의 일을 해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공헌은 그들이 비길 데 없다의 예술 창조는, 응결되어 있다.나란히 선 두 개의 고봉.
죽장 망신밭을 걷다 보니 제백석 '오출오'귀'라는 글귀의 산수를 실컷 유람하고, 세상의 화재를 두루 살펴보다가, 결국은 필법의 세련됨으로 가라앉았다.결달된 화운.장다첸은 돈황에 가서 역대를 모사하였다벽화, 20세기에의 공필 인물화가 펼쳐졌다완전히 새로운 국면은 스승의 법령에 있다선현을 베풀면서 동시에 따르다자연조화에서 신선한 영양을 섭취합니다.또 서구 입체파, 행동파의 창작 이념을 수용해 발색적인 기법을 발전시켰다.'삼천대천세계'의 생명 정체, 예술 정신에 대한 사고가 근현대 서화사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올여름 북경화원에서 꽃놀이꾼을 개최하였다먼 곳-제백석·황빈홍화조전'을 주제로 한 전시, 제백한다.돌과 황빈홍 두 예술집이 같은 시공간에 놓여 있다.…'사불사불사'를 말하다"라는 이야기를 퍼뜨렸다.제백석 예술의 정수를 전파하다베이징 긴자 경매장사계개래는 제백석, 장대천 두 서화가의 시기별, 장르별로 총 25점의 특색 있는 가작을 선정해 소견으로 남장북제의 풍부한 예술적 표현력과 예술창작품을 선보이는 쌍봉병치저묵간-남장북제 서화전을 7월 1030일 개최한다.제백석과 장대천 두 분에게역사의 거장이 허공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오늘날 수집가들이 동실감상하고 있다.전시물은 두 예술 거장의 작화 방식, 예술 이념적 측면을 다각도로 보여주며 수집가에게 가로세로의 예술 창작 서술공간을 보여준다.
쌍봉병치저묵간-남장북제(南張北齊그림 전람회
전시일 : 2021년 7월 10일 - 30일
장소: 베이징 긴자예술공간
베이징시 차오양구 서대망로 갑 20 복지수도 10호 건물
전시품을 선별하다.
장대천(1899-1983)옥천품차도
색칠 지본경심
관식: 비린어구정원비기, 곡기포전혀 먼지도 아니다. 배주벌 아창날 오후, 마음을 씻고 낙노봄을 시험해 본다.을유신추소각사작(乙酉新秋昭覺寺作)원하다.
도장 : 장원 사인, 삼천대천, 대풍당
저서: 제2의 장대천 근작전람7번지 상하이 청두로 중국화원. 1947년.
출판: 《대천거사화영집》, 민국삼16년(1947년).
전시: "장대천 근작전", 일련번호 271947년 상하이 청두로 중국화원.
설명: "장원 사인·삼천대천·대풍'당'은 양시운의 저서 '장대천인설' 15·25·154쪽을 볼 수 있다.삼천 대천 인가참《20세기 중국서》를 보다화가의 인본 사전.
41×101.5cm
장다첸(1899-1983)림석도산수
1940년작
색칠 지본경심
관식: 1. 나는 옛사람들의 부끄러운 글쓰기를 맛보았다.글의 난명이 두렵고 오늘날에는 말이 없고, 글의 난도가 두렵다.고금의 필묵이 사람에게 절대적으로 울리지 않는다사람은 고금에 절명하고 말았으므로지도의 말씀이십니다글의 용도가 분명하지 않은 것을 보면, 또한옛사람의 몰지각한 것을 탓하다.한 지방의 지식은 옛것을 알지 못한다.사람이 말을 하지 않는 것은 한 집안 사람이 말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일가의 말로써 세상에 응하고, 일방의 지식으로 온 세상을 다 살아갈 수 있겠는가.옛사람들은 천하를 일가라고 자처하였으나 견문이 넓을수록 행함이 나아지고 식견이 멀어지며 말이 가까워졌으므로 급히 모른다고 칭하고 구실을 하면 나는 하찮은 것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청상대척제극.
2. 경진 이월 청성산중 만림, 대천거사원은 시험소에서 마지를 만들고, 은연실묵을 지었다.
도장: 장씨 계자, 미시유극, 장대천삼천대천
전시: "장다첸화전", (시안)서북경 초대소 강당.
설명:
1. 장대천은 1940년대에 여러 곳에 있었다여러 차례 전시회를 열고, 그간의 전시 정품을 사진으로 축소해 기념하고 있다.이 작품은 오래된 사진 한 장을 덧붙여,사진으로 남겨진 소중한기록, 동시기정품을 전시하다.
2. 곧 《대천이 돌아왔다-장대》에 출간된다.천서화 작품집>, 쓰촨미술출판사, 2021년.
3. 장대천 자제비.
132.5×67cm
제백석(齊白石, 1864-1957)청백가성
수묵지본입축
관식:결백한 집안의 목소리.삼백 석 석의 인쇄 부자가 그리다고도.
도장을 찍다
출판:
1. 《유심서화》40쪽, 상해서그림 출판사, 2011년.
2. 남북서화 42쪽, 상해서그림 출판사, 2011년.
3. 백년풍화-국민회화예술집제인' 10페이지, 폴리아트센터.
135.5×33.5cm
제백석(齊白石, 1864-1957)다수명도
1947년 작
색종이본입축
관식: 오래오래 사세요.정해동에는 여든일곱 살에 백석이다.。
꽃이 피고 열매가 맺힌 지 6천 년이 되니, 먹는 사람의 생신을 알 수 있다.백석 노인이 또 글을 쓴다.
도장을 찍다: 백석, 산옹, 장수
출판:
1. 《근현대 중국화가 치바이스》 제196쪽, 상하이 서화출판사, 2008년.
2.민간소장 2기, 2012년
3. 《예원 제영 명작·제백석화》새', 하남미술출판사, 2013년.
4.제백석, 하남미술출판사, 2013년.
99×33.5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