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동두천지구협의회(회장 홍미선)는 지난 11월6일(수) 의정부시 북부봉사관 3층 강당에서 실시한 2024 봉사회 총무 교육에 협의회 임원과 8개동 회장,총무 13명이 참석했었다.
북부봉사관 나형진관장의 인사말과 5개시군( 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의 협의회장들의 소개및 인사말로 이어졌고 동두천지구협의회 홍미선회장은 " 앞에 인사하신 협의회 회장님들이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짧게 인사드린다며 2024 한해도 저물어 가는데 오늘 총무교육 잘 받으셔서 총회자료도 잘 마무리하는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다" 고 했다.
오전10시부터 진행된 나형진관장의 "대한적십자사 사업및 나눔교육 후 새로 취임한 우광호사무처장을 교육에 참여한 봉사원들에게 소개했고 "10월1일자로 부임한 우광호 입니다.적십자봉사원들과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함께 적십자인도주의 실현에 같이 갑시다" 라는 인사와 방문에 감사하다는 인사로 포천지구협의회 한은숙회장이 우광호사무처장에게 꽃다발을 전했다.
희망풍차 봉사활동 및 재난구호교육은 봉사관 김정수님이 봉사원들의 두 귀에 쏙쏙 들어오는 핵심만 설명을 해서 교육에 참석한 봉사원들이 교육은 졸립고 지루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났다며 교육도 재미있다는 것을 배웠다는 노란조끼 천사도 있었다.
봉사관 주영진대리는 심리사회적지지, 스트레스와 관리, 2024 총회자료 서식 작성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꼼꼼하게 설명을 한 후 만터식당에서 점심 식사후 오후 일정에는 오로지 봉사원들을 위한 시간 이니 식사 맛있게 드시고 오후에 뵙자는 말로 교육을 마쳤다.
오후 일정으로 봉사원역량강화 교육으로(아로마 힐링및 실버요가) 오직 봉사원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요가 시작전 봉사원들의 긴장을 해소하기 위해 강사와 봉사원들의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최종1인으로 교육에 참여한 100명을 이긴 동두천지구협의회 고윤옥총무부장 에게는 성인4명이 먹을수 있는 대왕라면이 선물로 증여 되어 교육에 참석한 봉사원들의 놀라움과 부러움을 받았다.
실버요가 후 아로마테라피(aroma therapy) 향기치료 로 유칼립투스,라벤더.레몬 세가지 오일을 이용해 뒷목주위나 손에 바르며 가볍게 맛사지도 하며 명상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100여명의 노란조끼 천사들은 아로마테라피 같은 힐링의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삼삼오오 모여 자차로 교육에 참석했던 봉사자들은 다음교육에 만나자며 손 인사를 하고 흩어졌다. 홍미선회장은 교육에 참석해 줘서 고맙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도 안전운행 해달라며 주차장 입구에 서서 동두천 봉사원들의 차량이 출발하는 것을 배웅해 주었다.
첫댓글 홍미선 회장님 봉사원님들 " 총무교육 받으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